다트크리에이티브 IT & CG Magazine

엔비디아, 전 세계 4천만 크리에이터 위한 엔비디아 스튜디오 발표

엔비디아가 컴퓨텍스 2019에서 컨텐츠 제작을 위해 고성능 PC가 필수인 스튜디오 기반 크리에이터들을 위해 성능과 안정성을 대폭 향상한 엔비디아 스튜디오NVIDIA Studio를 발표했다.

AI 컴퓨팅 기술 분야의 선두주자인 엔비디아는 컨텐츠 제작을 위해 고성능 PC가 필수적인 전 세계 4천만 온라인 및 스튜디오 기반 크리에이터들을 위해 성능과 안정성을 대폭 향상한 엔비디아 스튜디오NVIDIA Studio를 발표했다.

엔비디아 스튜디오는 전문 SDK와 전용 스튜디오 드라이버로 구성된 엔비디아 스튜디오 스택NVIDIA Studio Stack 뿐만 아니라 RTX GPU를 탑재했다. 이는 최고의 크리에이티브 애플리케이션 및 워크플로우를 위한 엄격한 하드웨어와 소프트웨어 테스트를 거쳤다.

엔비디아 스튜디오 발표에 맞춰 7개의 글로벌 PC 제조업체가 컴퓨텍스에서 17종의 RTX 스튜디오 노트북을 발표했다. 이 노트북 모두 새로운 RTX 스튜디오 배지 수령에 필요한 하드웨어 및 소프트웨어 요구 조건을 통과했으며, 이는 크리에이터들이 워크플로우 강화를 위해 최적의 노트북을 쉽게 식별할 수 있도록 한다.

제이슨 폴Jason Paul, 엔비디아, 지포스 소프트웨어 및 하드웨어 부문 총괄 매니저는 “엔비디아 스튜디오는 RTX GPU와 함께 실시간 레이 트레이싱, AI 처리 및 고해상도 영상 편집이 가능하며, 오늘날 크리에이터들의 늘어나는 수요를 해결하기 위한 스튜디오급의 소프트웨어를 제공한다. 새로운 RTX스튜디오 노트북은 OTG(On-The-Go) 환경에서 데스크탑 급의 성능을 필요로 하는 크리에이터들에게 완벽한 도구”라고 말했다.

RTX 스튜디오 노트북은 최신 쿼드로 RTX 5000, 4000, 3000 GPU를 비롯해 지포스 RTX 2080, 2070, 2060 GPU를 탑재한다. RTX GPU는 비디오 편집부터 3D 렌더링까지 컨텐츠 제작 속도를 가속화하며, 이는 맥북 프로MacBook Pro 대비 7배 빠른 성능을 제공한다. 쿼드로 RTX 5000 기반의 노트북은 노트북 그래픽 메모리 사상 최대 용량인 16GB 그래픽 메모리를 장착한 세계 최초 맥스-큐Max-Q 노트북으로, 향상된 멀티 앱 크리에이티브 워크플로우와 OTG에서 사용이 불가했던 대형 3D 모델을 지원한다.

이 노트북 중 다수는 4K 정밀 디스플레이 및 엔비디아 맥스큐Max-Q 기술을 지원하며, 매끈하고 얇으며 가벼운 디자인 및 놀라운 성능과 긴 배터리 수명을 자랑한다.

수 스키드모어Sue Skidmore, 어도비Adobe 비디오 파트너 관계 책임자는 “어도비 크리에이티브 클라우드를 사용하는 크리에이터들은 컨텐츠 제작을 위해 가장 강력한 하드웨어를 필요로 하기 때문에, 엔비디아가 출시한 신형 RTX 스튜디오 노트북과 스튜디오 드라이버에 열광할 것”고 말했다.

엔비디아 스튜디오 스택

엔비디아 스튜디오 스택은 디지털 컨텐츠 크리에이터가 크리에이티브 애플리케이션을 사용할 때 최고의 성능과 안정성을 제공하는 소프트웨어 세트다. 이는 엔비디아 스튜디오 SDK, 애플리케이션 개발자용 API, 크리에이터용 엔비디아 스튜디오 드라이버가 포함되어 있다. 스튜디오 SDK는 렌더링, 비디오 편집 및 처리, 2차원 벡터 애니메이션, 기타 작업의 처리를 가속화한다. 또한 AI 개발 산업 표준인 쿠다-X(CUDA-X) AI 플랫폼을 활용해, 크리에이티브 애플리케이션 개발자는 이미지 업스케일링upscaling, 사진 태그, 영상 컬러 매칭color matching videos처럼 크리에이터들의 시간을 소비하는 반복적인 업무를 자동화하는데 AI를 사용할 수 있다.

엔비디아 스튜디오 드라이버는 어도비, 오토데스크Autodesk, 어비드Avid, 블랙매직 디자인Blackmagic Design, 에픽Epic, 맥슨Maxon, 유니티Unity 등 최고의 크리에이티브 애플리케이션의 다양한 업데이트 버전과 앱 워크플로우를 대상으로 광범위한 테스트를 거쳤다.

에릭 부르크Eric Bourque 오토데스크 소프트웨어 개발 이사는 “크리에이터들은 늘 시한이 촉박하며, 기한에 맞게 프로젝트를 완료하기 위해 품질을 저해하지 않는 최신 하드웨어와 크리에이티브 도구를 사용하고 있다”며, “엔비디아 스튜디오 드라이버 프로그램을 확장해, 최신 버전의 아놀드Arnold, 3ds Max, 마야Maya에 최고 수준의 지원 및 성능을 제공하게 되어 기쁘게 생각한다”고 말했다.

최신 엔비디아 스튜디오 드라이버는 현재 이용 가능하며, ‘오토데스크 마야 2019-Autodesk Maya 2019’, ‘오토데스크 3ds Max 2020-Autodesk 3ds Max 2020’, ‘블랙매직 디자인 다빈치 리졸브 16-Blackmagic Design DaVinci Resolve 16’, ‘다즈3D다즈 스튜디오-Daz3D Daz Studio’ 등 최고의 크리에이티브 애플리케이션 최신 버전에 최적의 지원을 제공한다.

RTX 스튜디오 노트북은 오는 6월부터 ‘에이서Acer’, ‘에이수스ASUS’, ‘델Dell’, ‘기가바이트GIGABYTE’, ‘HP’, ‘MSI’, ‘레이저Razer’ 등 전 세계 주요 OEM을 통해 출시될 예정이다. 자세한 내용과 구성, 판매 여부는 지역 및 파트너 별로 상이하다.

※ 엔비디아 – http://www.nvidia.co.kr

◆ 다트크리에이티브 | 한재현 기자 wowhjh@gmail.com

Facebooktwittermail

DAATKING

멀티미디어, 가상현실&컴퓨터그래픽을 전공한 크리에이티브 디렉터를 지향하는 콘텐츠 제작자겸 저널리스트입니다.
CG 콘텐츠를 제작하는 Media & Entertainment 업계 사람들과 진솔한 이야기와 창의적 지식을 모아서 올바르게 전달하고 소통하도록 노력하겠습니다.

Add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