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트크리에이티브 IT & CG Magazine

SAP, SAP S/4HANA 전환 돕는 마이크로소프트 – AWS – 구글과 클라우드 협업

SAP는 다양한 클라우드 인프라 상에서 SAP S/4HANA 전환을 돕는 ‘임브레이스’ 프로젝트 선보이며, 주요 클라우드 파트너들과의 연대를 발표했다.

SAP는 현지시간 9일 막을 내린 연례 최대 IT 컨퍼런스인 ‘사파이어 나우SAPPHIRE NOW’에서 마이크로소프트 애저Azure, 아마존웹서비스AWS, 구글 클라우드Google Cloud, 그리고 다양한 글로벌 전략 서비스 파트너(Global Strategic Service Partners: GSSP)들과 함께 ‘임브레이스Embrace’ 프로젝트를 발표했다.

임브레이스 프로젝트의 핵심은 클라우드 환경의 SAP S/4HANA로 전환을 모색하는 고객에게 가장 적합한 플랫폼, 소프트웨어, 인프라를 산업별로 추천하는 것이다. 고객은 SAP뿐 아니라 선호하는 하이퍼스케일러 업체나 서비스 파트너를 선택할 수 있다.

SAP는 클라우드 환경의 SAP S/4HANA 구축 과정에서 시장에서 검증된 전략과 레퍼런스, 기술 등을 고객에게 제공한다. 이 같은 요소들은 고객 성공의 밑거름이 된다. 마이크로소프트, AWS 및 구글을 비롯해 다양한 GSSP와 손잡은 SAP는 고객의 성공적인 인텔리전트 엔터프라이즈 전환을 지원하기 위한 하나의 청사진을 제공하겠다는 방침이다.

SAP 이사회 임원인 제니퍼 모건Jennifer Morgan SAP 클라우드 비즈니스 그룹 회장은 “기업들은 운영 측면의 개선과 혁신 등 매우 확실한 목표 및 기대효과를 가지고 클라우드 전환을 결정한다”며, “SAP는 이번 프로젝트를 통해 고객의 인텔리전트 엔터프라이즈 전환을 돕는 과정에서 보다 선도적인 역할을 수행할 수 있게 됐다”고 말했다.

고객은 임브레이스 프로젝트를 통해 보다 클라우드 전환 업무를 위한 팀을 보다 빠르게 구성하고 협의 시간을 단축시켜 신속하고 안전하게 클라우드 환경을 구축할 수 있다.

임브레이스 프로젝트에 포함되는 요소는 다음과 같다.

▲ 솔루션Solution – SAP 클라우드 플랫폼 상에서 구동되는 다양한 기초적인 서비스로, SAP 시스템 뿐만 아니라 제 3자 애플리케이션이 클라우드 혹은 온프레미스 환경에서 성공적으로 통합, 운영, 확장될 수 있도록 지원
▲ 레퍼런스 아키텍처Reference Architecture – 고객의 애플리케이션 구동을 위해 공동으로 개발된 SAP 및 하이퍼스케일러 파트너사의 요소를 포함한 기술 아키텍처
▲ 시장에서 검증된 로드맵Market-approved Journeys – 각 산업군별 특성을 고려해 하이퍼스케일러 및 GSSP와 함께 공동으로 고안한 SAP S/4HANA 구축 로드맵
▲ SAP 맥스어텐션SAP MaxAttention 및 SAP 엑티브어텐션ActiveAttention 서비스 – 클라우드 혹은 하이퍼스케일러의 하이브리드 인프라를 운용하는 고객을 지원하기 위한 다양한 신규 서비스

‘임브레이스’ 프로젝트에 대한 보다 자세한 소개는 마이크로소프트, AWS, 구글 홈페이지에서도 확인할 수 있다.

◆ 다트크리에이티브 | 한재현 기자 wowhjh@gmail.com

DAATKING

멀티미디어, 가상현실&컴퓨터그래픽을 전공한 크리에이티브 디렉터를 지향하는 콘텐츠 제작자겸 저널리스트입니다.
CG 콘텐츠를 제작하는 Media & Entertainment 업계 사람들과 진솔한 이야기와 창의적 지식을 모아서 올바르게 전달하고 소통하도록 노력하겠습니다.

Add comment

Most discuss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