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트크리에이티브 IT & CG Magazine

SAP, Apple 파트너십 확대로 iOS 환경에서 인공지능 활용 앱 개발 수월해져

SAP와 애플의 협력으로 엔터프라이즈 고객들이 iPhone과 iPad 등 iOS 환경에서 인공지능을 활용한 앱 개발 경험이 한층 수월해졌다.

iOS용 SAP 클라우드 플랫폼 SDK 업데이트 발표로 iPhone, iPad 및 Mac 환경에서 SAP 솔루션 활용  및 개발 업무 방식 개선

SAP가 Apple과 파트너십을 확대하며, iPhone과 iPad 등 애플기기에서 SAP의 클라우드 솔루션들을 적극 활용할 수 있게 됐다.

SAP는 현지시간 5월 7일부터 3일간 미국 플로리다주 올랜도에서 개최하는 연례 최대 IT 컨퍼런스인 ‘사파이어 나우SAPPHIRE N†OW’에서 Apple과 함께 CORE ML을 iOS용 SAP 클라우드 플랫폼SAP Cloud Platform SDK를 통해 처음으로 제공한다고 밝혔다.

CORE ML은 애플의 기기 내에서 구동 가능한on-device 머신 러닝 기술이다. CORE ML을 품은 iOS용 SAP 클라우드 플랫폼 SDK의 새로운 버전은 이번 달 말에 고객사에 제공된다.

또한, SAP는 iOS 환경에서 달성한 성과에 힘 입어 Mac용 앱도 제공할 것이라고 밝혔다. 새로운 Mac 네이티브 앱을 통해 고객은 SAP iOS 앱의 뛰어난 경험을 데스크톱 환경에서도 만날 수 있다.

SAP SAPPHIRE 2019, Orlando, USA

빌 맥더멋Bill McDermott SAP CEO는 “Apple이 엔터프라이즈 분야에서 떠오르고 있다”며, “SAP 고객은 시장 판도를 바꿀 비즈니스 앱을 개발할 수 있는 탁월한 플랫폼과 함께, 비교불가한 수준의 보안과 편의성을 제공하는 iOS를 선호한다. SAP와 Apple은 긴밀한 협력관계를 맺어오고 있으며, 오늘 발표는 Apple 함께 혁신을 이끌어 나갈 SAP의 노력을 방증한다”고 말했다.

팀 쿡Tim Cook Apple CEO는 “iOS를 활용하는 엔터프라이즈 고객은 실질적인 비즈니스 혜택을 보고 있다”며, “SAP가 이러한 경험을 iPhone 및 iPad 환경에서 보다 확대하고, 나아가 처음으로 Mac 환경에 적용해 매우 고무적이다. 이는 양사 협력관계의 중요한 이정표가 될 것이며 고객이 최고의 업무용 기기인 iPhone, iPad, Mac 환경에서 가장 신뢰받는 비즈니스 프로세스 데이터를 제공하도록 SAP와 협력하게 돼 감격스럽다”고 말했다.

한편 팀 쿡 CEO는 미국 현지 시간 5월 7일 진행된 사파이어 나우 기조연설 무대에 올라, “Apple이 침체기였던 1997년과 1998년에 SAP를 토대로 새로운 인프라를 구축했다”며, “이는 애플이 재도약하는 데 기폭제(catalyst) 역할을 했다”고 SAP 솔루션을 극찬했다.

새로운 iOS용 SAP 클라우드 플랫폼 SDK를 통해 기업 고객은 SAP 레오나르도SAP Leonardo를 기반으로 맞춤형 iOS 앱을 개발할 수 있다. 애플의 온디바이스on-device 머신러닝 기술인 CORE ML를 적극 활용한 이번 버전은 머신러닝 모델을 자동으로 사용자의 iPhone과 iPad에 다운로드해 오프라인에서도 사용 가능하다. 이렇게 다운로드된 머신러닝 모델은 사용자의 기기가 SAP 클라우드 플랫폼에 연결될 때 업데이트된다.

Apple과의 파트너십을 통해 SAP는 인기 있는 앱인 SAP 석세스팩터스SAP SuccessFactors와 SAP 컨커SAP Concur를 비롯해 SAP 에셋 매니저SAP Asset Manager를 iOS 네이티브 앱으로 업데이트했다. 해당 앱은 iPhone 및 iPad에 완전하게 통합돼 보안, 성능 및 애플의 최신 플랫폼 혁신을 극대화해 활용할 수 있다. SAP는 오늘 SAP 아리바SAP Ariba를 시작으로 고객에 제공하는 SAP iOS 네이티브 앱을 확대할 것이라고 밝혔다.

Apple과 SAP는 iOS 앱을 바로 사용하고자 하는 기업을 위해 즉각 사용이 가능한 9개의 앱을 제공한다. 다양한 업계, 그리고 각기 다른 수준의 개발자에게 맞춰진 해당 앱에 대한 보다 자세한 정보는 아래에서 확인 가능하다.

Apple과 SAP는 개발자가 iOS용 SAP 클라우드 플랫폼 SDK를 활용해 보다 쉽게 iOS 앱을 개발할 수 있도록 디자인했다. 이를 통해 제조, 유통 및 운송 등 다양한 업계의 고객은 일하는 방식을 개선할 수 있다. 사파이어 나우는 현지시간 9일까지 열린다.

※ SAP 트위터 – @sapnews | ※ 정보 sap.com/apple

◆ 다트크리에이티브 | 한재현 기자 wowhjh@gmail.com

DAATKING

멀티미디어, 가상현실&컴퓨터그래픽을 전공한 크리에이티브 디렉터를 지향하는 콘텐츠 제작자겸 저널리스트입니다.
CG 콘텐츠를 제작하는 Media & Entertainment 업계 사람들과 진솔한 이야기와 창의적 지식을 모아서 올바르게 전달하고 소통하도록 노력하겠습니다.

Add comment

Most discuss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