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트크리에이티브 IT & CG Magazine

<포트나이트> 기간 한정 모드 ‘엔드게임’ 업데이트!

<포트나이트>가 엔드게임 흥행과 더불어 플레이어가 ‘어벤져스: 엔드게임’의 콘텐츠를 즐길 수 있도록 새로운 기간 한정 모드 ‘엔드게임’을 추가했다.

<포트나이트>에서 ‘어벤져스: 엔드게임’을 즐길 수 있다.

세계적인 게임 개발사이자 게임엔진 개발사인 에픽게임즈의 한국법인 에픽게임즈 코리아는 자사가 개발하고 서비스 중인 <포트나이트>에 어벤져스의 콘텐츠를 즐길 수 있는 기간 한정 모드 ‘엔드게임’을 추가했다고 26일 밝혔다.

<포트나이트> ‘엔드게임’ 모드에는 여섯 개의 인피니티 스톤을 모아 ‘인피니티 건틀렛’을 완성하려는 타노스가 등장한다. 플레이어들은 어벤져스의 아이템을 사용해 타노스의 군대를 처치하거나, 또는 우주의 균형을 회복하겠다는 그의 편에 설 수도 있다.

플레이어들은 ‘영웅 팀’과 ‘타노스 팀’으로 게임에 참여하게 되며, 한 팀이 목표를 완료할 때까지 양 팀에서 사망한 플레이어는 부활할 수 있다. 하지만 ‘타노스 팀’이 여섯 개의 인피니티 스톤을 모두 모으면 ‘영웅 팀’ 플레이어는 더는 부활할 수 없다.

‘영웅 팀’의 목표는 치타우리족 군대를 격파하고 타노스를 물리치는 것으로, 신화 등급의 어벤져스 아이템의 위치가 표시된 보물 지도를 가지고 게임을 시작하며, 지도 곳곳에 있는 상자에서 다른 어벤져스 아이템을 발견할 수 있다.

치타우리족과 타노스로 구성되는 ‘타노스 팀’은 여섯 개의 인피니티 스톤을 모으고 남은 영웅을 처치하는 것을 목표로, 강력한 레이저 소총과 구조물에 피해를 주는 수류탄 그리고 잠시 하늘 높이 뜰 수 있는 제트팩을 가지고 게임을 시작한다. 처음으로 인피니티 스톤을 발견하는 치타우리족 플레이어가 타노스로 변신하게 되며, 타노스는 강력한 펀치와 파괴적인 빔 공격, 하늘 높이 뛰어올라 착지하는 장소의 모든 것을 날려버리는 능력을 발휘할 수 있다.

인피니티 스톤을 차지할 때마다 타노스의 능력과 치타우리족의 체력이 증가하며, 매치 중 타노스가 사망하면 잠시 후 다른 치타우리족 플레이어가 타노스로 변신한다.

‘엔드게임’ 기간 한정 모드가 진행되는 동안 플레이어들은 도전을 완료하고 스프레이와 배너, 어벤져스 퀸젯 글라이더 등의 무료 보상을 획득할 수 있다. 또한, 상점에서는 블랙 위도우 의상, 위도우스 팩, 위도우스 바이트 곡괭이, 위도우스 피루엣 이모트 등 어벤져스 아이템을 구매할 수 있다.

에픽게임즈 코리아 박성철 대표는 “지난해 5월 <포트나이트>에서 타노스로 변신해 플레이할 수 있는 기간 한정 모드 ‘인피니티 건틀렛’에 많은 어벤져스 팬과 게이머들이 열광했었다.”면서, “개봉 첫날 134만명을 동원하며 한국 영화 역사상 최고 오프닝 기록을 경신할 만큼 뜨거운 인기의 어벤져스를 <포트나이트>의 ‘엔드게임’을 통해서도 즐기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기간 한정 모드 ‘엔드게임’과 관련한 자세한 내용은 <포트나이트> 공식 카페(http://cafe.naver.com/fortnitekr)에서 확인할 수 있다.

◆ 다트크리에이티브 | 한재현 기자 wowhjh@gmail.com

DAATKING

멀티미디어, 가상현실&컴퓨터그래픽을 전공한 크리에이티브 디렉터를 지향하는 콘텐츠 제작자겸 저널리스트입니다.
CG 콘텐츠를 제작하는 Media & Entertainment 업계 사람들과 진솔한 이야기와 창의적 지식을 모아서 올바르게 전달하고 소통하도록 노력하겠습니다.

Add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