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트크리에이티브 IT & CG Magazine

셔터스톡, 모바일용 AR 기능 첫 출시

셔터스톡은 고객용 iOS 앱에 증강현실AR 기능을 처음 선보인다.

크리에이티브 플랫폼을 통해 고품질의 콘텐츠, 도구, 서비스를 제공하는 글로벌 IT 기업인 셔터스톡은 셔터스톡 고객용 iOS 앱에 증강현실AR 기능을 처음 선보인다고 밝혔다. 최근 업데이트된 앱에는 “방에서 보기View in Room” 버튼이 새롭게 포함되어 사용자가 스마트폰을 통해 셔터스톡의 2억 5천만 장이 넘는 이미지들을 원하는 벽에 배치해 볼 수 있다.

▲ 실제 벽의 이미지를 AR로 검색해 셔터스톡의 여러 이미지로 치환해 살펴볼 수 있다

셔터스톡의 사내 모바일 팀은 고객이 셔터스톡의 방대한 컬렉션을 새로운 방식으로 경험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자 iOS ARKIT 프레임워크에 기반한 가상현실 경험 서비스를 구현했다. 점점 더 많은 셔터스톡 고객들이 집, 가게, 사무실, 매장 공간 또는 레스토랑 등을 꾸미는데 셔터스톡 컬렉션을 활용하고 있다. 이제 새로운 이미지가 어떻게 배치될지를 상상하는 대신 셔터스톡 앱을 활용해 구매 전 가상으로 이미지를 배치할 수 있다.

셔터스톡 창립자이자 CEO인 존 오린저Jon Oringer는 “셔터스톡은 지난 15여년간 최첨단 기술을 실험해 왔다. 웹사이트 및 모바일의 검색 기능을 향상시키고자 사내 컴퓨터 비전 기술을 몇 년간 발전시켜왔다. 이번에 처음으로 AR로 구동되는 모바일 경험을 제공할 수 있게 되어 매우 기쁘게 생각한다”며, “셔터스톡이 매년 ‘미래를 향해 나아가자Hack to the Future’라는 주제로 직원들을 대상으로 개최하는 해커톤에서 초기 아이디어가 기획되었으며, 고객에게 혜택을 즉각적으로 제공할 수 있는 잠재력이 큰 결과물이었기 때문에 개발하기로 최종 결정했다.”라고 말했다.

셔터스톡 고객용 앱에서 “방에서 보기” 버튼을 터치하면 카메라 모드로 전환하게 된다. 카메라를 벽에 대면, 앱이 벽을 인식한 후 이미지를 위에 배치한다. 이후 사용자는 이미지 사이즈를 조정해 벽에 이미지가 어떻게 배치될지 바로 확인할 수 있다.

“방에서 보기” 툴은 애플 앱스토어에서 셔터스톡 고객용 앱을 다운로드 받아 사용할 수 있다.

※ www.shutterstock.com

▲ 다운로드 – https://itunes.apple.com/kr/app/shutterstock-stock-photos/id473347409?mt=8

◆ 다트크리에이티브 | 한재현 기자 wowhjh@gmail.com

DAATKING

멀티미디어, 가상현실&컴퓨터그래픽을 전공한 크리에이티브 디렉터를 지향하는 콘텐츠 제작자겸 저널리스트입니다.
CG 콘텐츠를 제작하는 Media & Entertainment 업계 사람들과 진솔한 이야기와 창의적 지식을 모아서 올바르게 전달하고 소통하도록 노력하겠습니다.

Add comment

Most discuss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