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트크리에이티브 IT & CG Magazine

유니티, 디즈니와 협업한 ‘베이맥스 드림즈’로 기술공학에미상 수상

유니티가 디즈니 TV 애니메이션과 협업해 제작한 ‘베이맥스 드림즈Baymax Dreams’로 기술공학에미상을 수상했다.

세계적으로 널리 사용되는 실시간 3D 개발 플랫폼을 제작하는 유니티 테크놀로지스가 디즈니 TV 애니메이션과 협업해 제작한 ‘베이맥스 드림즈Baymax Dreams’로 기술공학에미상Technology and Engineering Emmy Award을 최초로 수상했다.

▲ Gino Guzzardo, Kaki Navarre, John Parsaie, Mike Wuetherich, Isabelle Riva, Simon Smith, Adam Myhill, Anthony Accardo, , Unity Technologies, winner for 3D ENGINE SOFTWARE FOR ANIMATION, at The 70th Technology & Engineering Emmy Awards, Las Vegas; 4/7/2019

1949년 첫 발표 이래 70회째를 맞이한 에미상은 미국 텔레비전 예술 과학 아카데미The National Academy of Television Arts & Sciences에서 방송 관계자의 업적을 평가해 수여하는 유서 깊고 권위 있는 상이다. 기술공학에미상은 TV 시청 경험에 큰 영향을 준 우수 기업 및 개인에게 수여되며, 시상식은 지난 7일(현지 시각 기준) 미국 라스베이거스에서 진행됐다.

베이맥스 드림즈는 이전에 에미상에 노미네이트됐던 디즈니의 TV 애니메이션 시리즈인 ‘빅 히어로 6 시리즈’를 원작으로 한 방송용 단편 애니메이션 시리즈다.
이 작품은 유니티를 제작에 활용해 전통적인 오프라인 방식에 비해 실시간으로 훨씬 빠르게 제작됐으며, 디즈니 채널과 공식 유튜브및 디즈니나우DisenyNOW 어플리케이션에서 방영됐다.

이사벨 리바Isabelle Riva 유니티 ‘Made With Unity-MWU’ 책임자는 “우리는 디즈니 TV 애니메이션과의 협업을 오랫동안 꿈꿔왔다. 이번 애니메이션을 통해 이전에 볼 수 없었던 창의성을 보여줌으로써 유니티의 실시간 기술이 얼마나 진화했는지를 확인할 수 있었다”고 밝혔다. 또한 “유니티의 실시간 기술이 방송 콘텐츠 제작의 품질을 혁신하는 데 기여했음을 인정해 주신 미국 텔레비전 예술 과학 아카데미The National Academy of Television Arts & Sciences에 감사의 말씀을 전한다”고 말했다.

미국 텔레비전 예술 과학 아카데미는 유니티가 탁월한 엔지니어링 창의성을 통해TV 시청 경험에 중대한 영향을 미쳤음을 인정해 이 상을 수여했다. 유니티의 실시간 개발 플랫폼은 영화 및 콘텐츠 제작자에게 더 빠른 작업 속도와 창의적 자유를 제공한다. 유니티를 활용하는 스튜디오들은 레이아웃, 애니메이션 블렌딩, 조명, VFX, 렌더링 및 합성 등의 작업을 한 곳에서 동시에 진행할 수 있으며, 이러한 툴들을 모든 유형의 영화 및 애니메이션 파이프라인에 통합할 수 있다.

이번 수상에 대한 자세한 정보는 유니티 공식 블로그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영화 제작을 위한 유니티의 실시간 기술에 대한 무료 상담도 홈페이지에서 요청할 수 있다.

한편, 유니티는 가장 편리하고 강력한 실시간 3D 개발 및 수익화 플랫폼을 제공하여 전 세계 크리에이터의 성공을 지원하고 있다. 유니티로 제작한 게임 및 콘텐츠는 올해 전 세계 30억 개 이상의 기기에 배포됐으며, 최근 12개월간 290억 회 이상 설치됐다.

※ 수상정보 관련 유니티 공식 블로그 – https://blogs.unity3d.com/kr/2018/11/21/unity-wins-its-first-technology-and-engineering-emmy-award/

※ 영화 제작을 위한 유니티 실시간 기술 무료 상담 홈페이지 – https://unity.com/kr/solutions/film/consultation

※ https://unity.com

◆ 다트크리에이티브 | 한재현 기자 wowhjh@gmail.com

DAATKING

멀티미디어, 가상현실&컴퓨터그래픽을 전공한 크리에이티브 디렉터를 지향하는 콘텐츠 제작자겸 저널리스트입니다.
CG 콘텐츠를 제작하는 Media & Entertainment 업계 사람들과 진솔한 이야기와 창의적 지식을 모아서 올바르게 전달하고 소통하도록 노력하겠습니다.

Add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