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트크리에이티브 IT & CG Magazine

언리얼 초보 개발자들의 관심 폭발 ‘시작해요 언리얼 2019’ 성황리에 개최

언리얼 초보자들에게 언리얼 엔진을 소개하는 ‘시작해요 언리얼 2019’ 행사가 성황리에 개최됐다.

초보지만 언리얼 엔진에 대한 관심은 뜨거워!

세계적인 게임개발사이자 게임엔진 개발사인 에픽게임즈의 한국지사 에픽게임즈 코리아는 지난 3월 30일 ‘시작해요 언리얼 2019(이하 시작해요 언리얼)’를 성공적으로 개최했다고 밝혔다.

‘시작해요 언리얼’은 언리얼 엔진에 관심은 있지만 사용해본 적이 없거나 아직 언리얼 엔진이 익숙하지 않은 초보 개발자들을 대상으로 하는 세미나이다.

올해로 네 번째 행사가 진행된 이번 ‘시작해요 언리얼’은 삼성동 코엑스 아셈볼룸에서 진행됐으며, 총 600여 명의 언리얼 엔진 초보자들이 참석해 언리얼 엔진에 대한 개발자들의 높은 관심을 확인하는 자리가 됐다.

‘차근차근 알아보는 언리얼 엔진’을 주제로 한 이날 행사는 오전과 오후에 걸쳐 총 8개의 세션이 진행됐다. 첫 세션에서는 언리얼 엔진의 설치부터 튜토리얼 비디오와 예제 콘텐츠, 국내 언리얼 엔진 사용자 커뮤니티 등 언리얼 엔진을 시작하는데 필요한 내용을 알아보는 시간을 가졌으며, 이후 언리얼 엔진 에디터의 구성과 에디터를 이용해 레벨을 제작하는 방법, 언리얼 엔진 라이팅 기능과 라이트 맵 제작법 등을 설명하는 강연으로 오전 세션이 마무리됐다.

오후에는 게임 플레이를 구성하는 기본 프레임워크를 살펴본 후 프레임워크 구성 요소의 설정과 사용 방법, 언리얼 엔진의 비주얼 스크립팅 언어인 블루프린트에 대한 설명 및 사용 방법 등에 대한 설명이 이어졌다.

마지막으로는 앞서 살펴본 언리얼 엔진의 여러 툴과 기능을 통해 제작된 콘텐츠를 최적화해서 프로파일링하는 방법과 함께 배포를 위한 패키징 방법을 알아보는 시간으로 이날 강연이 마무리됐다.

에픽게임즈 코리아 박성철 대표는 “비가 내리는 주말임에도 85%가 넘는 참석률로 행사에 오신 분들을 보면서 언리얼을 처음 시작하려는 분들의 숫자가 매년 끊임없이 늘어나는 모습을 또 한 번 확인할 수 있었다.”면서, “특히, 게임 분야 외에도 다양한 산업 분야 종사자분들이 많이 참석하시면서 지속적으로 사용자가 늘어나는 만큼, 게임은 물론 일반산업 분야에 대한 지원도 지속적으로 강화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 다트크리에이티브 | 한재현 기자 wowhjh@gmail.com

DAATKING

멀티미디어, 가상현실&컴퓨터그래픽을 전공한 크리에이티브 디렉터를 지향하는 콘텐츠 제작자겸 저널리스트입니다.
CG 콘텐츠를 제작하는 Media & Entertainment 업계 사람들과 진솔한 이야기와 창의적 지식을 모아서 올바르게 전달하고 소통하도록 노력하겠습니다.

Add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