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트크리에이티브 IT & CG Magazine

핏비트, 건강과 피트니스에 대한 접근성 높일 4가지 웨어러블 신제품 출시

웨어러블 브랜드 핏비트Fitbit가 웨어러블 신제품 핏비트 버사 라이트 에디션, 핏비트 인스파이어HR, 핏비트 인스파이어, 핏비트 에이스 2를 공개했다

글로벌 웨어러블 브랜드 핏비트Fitbit는 지난 6일 (미국 현지 시간) 전 세계의 소비자들이 건강과 피트니스 운동을 쉽게 접근하는데 도움을 줄 4가지의 신제품 웨어러블 핏비트 버사 라이트 에디션Fitbit Versa Lite Edition, 핏비트 인스파이어 HR-Fitbit Inspire HR, 핏비트 인스파이어Fitbit Inspire, 핏비트 에이스 2-Fitbit Ace 2를 공개했다.

소비자들은 합리적인 가격으로 최첨단 건강과 피트니스 기능이 도입된 웨어러블 디바이스를 경험할 수 있게 된다. 이번 신제품은 우수한 디바이스 성능과 더불어 합리적인 출시 가격을 통해 더욱 많은 소비자가 웨어러블 제품에 대한 접근성을 높여줄 것으로 기대된다. 또한, 다양한 연령대가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는 제품과 개인별 목표 달성을 지원하는 가이드를 통해 사용자 편의성을 극대화할 수 있다. 뿐만 아니라, 향후 앱을 통해 사용자 대시보드 개인화, 개인별 맞춤 데이터에 대한 이해도 향상, 핏비트 소셜 커뮤니티 내 다른 사용자와 연결 등의 신규 기능을 제공할 예정이다.

핏비트의 공동 창업자이자 CEO인 제임스 박James Park은 “약 12년 전 핏비트를 설립한 이래, 피트니스 레벨이나 목표에 관계없이 모든 사용자들이 즐겁게 운동할 수 있도록 도움을 주는데 집중해왔다”라고 말하며 “오늘 날 전세계 2,700만 명이 넘는 사용자들은 핏비트의 소셜 커뮤니티를 통해 더욱 활동적이고, 양질의 수면을 경험하고, 스트레스를 줄이고, 체중을 관리함으로써 건강해지고 있다. 이는 핏비트의 플랫폼과 더불어 웨어러블 디바이스, 소프트웨어 기능, 모바일 앱 경험 전반에 걸친 지속적인 혁신에 대한 증거”라고 설명했다.

글로벌 시장 조사 기관 IDC(International Data Corporation)는 2018년 웨어러블 제품 카테고리 세계 출하량이 1억 2,530만 개에 달할 것으로 전망하며 웨어러블 분야가 지속적으로 발전하고 성장할 것으로 예측하고 있다. 이번 조사는 스마트워치가 웨어러블 제품 카테고리 성장을 주도하고 있지만 트래커 역시 중요한 부분을 차지하고 있다고 설명하며, 간편하면서도 합리적인 가격의 스마트워치와 트래커를 동시에 제공하는 것이 새로운 소비자들을 웨어러블 디바이스 카테고리로 유인할 수 있는 좋은 기회 요소임을 나타냈다.

제임스 박James Park은 “핏비트는 이번 신제품 출시를 통해 사용하기 쉬운 고품질의 웨어러블을 합리적인 가격에 제공함으로써 웨어러블 경험이 없는 사용자들을 포함한 모든 연령대의 사용자들이 더욱 건강한 상태를 유지할 수 있도록 기대한다.”라고 말하며 “보험사, 고용주 및 헬스케어 분야의 주요 이해관계자와의 협력을 통해 더 많은 사용자들에게 건강에 대한 가치를 제공하며 전 세계적으로 건강에 대한 긍정적인 결과를 도출할 것”이라고 설명했다.

누구나 사용하기 쉬운 합리적인 가격의 웨어러블


▲핏비트 버사 라이트 에디션Fitbit Versa Lite Edition

핏비트 버사Fitbit Versa 제품군의 성공적인 출시를 뒤이을 핏비트 버사 라이트 에디션Fitbit Versa Lite Edition은 일상생활에 적합한 웨어러블로써, 기존 버사의 핵심 피트니스 및 스마트 기능과 더불어, 자동 운동 모니터링, 365일 PurePulse 실시간 심박수 모니터링, 수면 단계 측정, 15가지 이상의 목표 기반 운동 모드, 휴대폰 연동 GPS, 스마트폰 알림, 4일 이상 지속되는 배터리 수명, 혈중 산소 농도 예측과 수면 무호흡증과 같은 헬스 인사이트를 심도 깊게 추적하는 새로운 SpO2 센서 등을 모두 제공한다. 또한, 젊은 층을 겨냥한 색상과 함께 편리한 원 버튼 방식, 초경량 무게, 방수 기능 등도 제품의 주요한 특징이다. 229,000원의 합리적 가격으로 판매되는 스마트워치 버사 라이트 에디션은 매력적이고 활용도가 높은 모델로써 실천 가능한 인사이트, 개인별 가이드 등과 같은 주요 기능으로 사용자 건강 향상에 기여한다.

▲핏비트 인스파이어 HR-Fitbit Inspire HR

139,000원의 합리적인 가격으로 판매되는 핏비트 인스파이어 HR-Fitbit Inspire HR은 365일 실시간 심박수 모니터링을 지원하는 매력적인 웨어러블 디바이스로써 세련되고 슬림한 디자인에 더해 하루 활동 자동 측정, 자동 운동 모니터링, 수면 단계 측정과 15가지 이상의 목표 기반 운동 모드, 휴대폰 연동 GPS, 심호흡 가이드 등 기능도 제공한다.

▲핏비트 인스파이어Fitbit Inspire

109,000원의 합리적인 가격으로 판매되는 핏비트 인스파이어Fitbit Inspire는 자동 운동 모니터링, 수면 단계 측정, 목표 달성 메시지, 활동 알림 기능은 물론 타이머와 스톱워치 앱 등 헬스 및 피트니스의 필수 기능까지 두루 갖췄다. 두 제품 모두 모던하고 편안한 디자인에 방수 기능까지 더해졌으며, 터치스크린 디스플레이, 스마트폰 알림, 그리고 5일간 지속되는 배터리 수명을 자랑한다.


▲핏비트 에이스 2Fitbit Ace 2

핏비트 에이스 2-Fitbit Ace 2는 만 6세 이상 어린이들이 어릴 때부터 건강한 생활습관을 형성하고 가족이나 친구들과 함께 활동적인 시간을 보낼 수 있도록 도와준다. 방수 기능이 새롭게 포함된 에이스 2는 스크린을 보호하기 위한 범퍼 및 재미있고 아동 친화적인 색상과 패턴 디자인의 액세서리가 제공된다. 에이스 2는 다양하고 인터랙티브한 맞춤형 워치 페이스를 통해 어린이들의 높은 활동량을 유지할 수 있도록 동기를 부여한다. 또한, 핏비트 앱 내 화려한 색상의 아바타 또는 프로필 사진으로 개인화된 프로필 설정도 가능하다. 뿐만 아니라, 핏비트 가족 계정을 통해 부모들이 자녀의 활동량을 지속적으로 모니터링할 수 있는 기능도 제공한다.

동기 부여 및 영감 제공을 위한 혁신적인 앱 업데이트

핏비트 앱은 사용자가 더욱 다양한 방식으로 개인 맞춤화된 건강 관리를 하도록 지원하는 대대적인 앱 개편 완료를 앞두고 있다. 새로운 앱 디자인은 ▲사용자 건강 및 피트니스 통계 및 로그 데이터에 대한 손쉬운 확인 ▲신규 컨텐츠 탐색 ▲챌린지 프로그램 진행 사항 확인 ▲대규모 글로벌 소셜 커뮤니티 연결 증대 등 다양한 혜택을 제공할 예정이다. 또한, 대시보드 상단에 새롭게 추가될 ‘핏비트 포커스(Fitbit Focus)’ 섹션을 통해 유의미한 인사이트, 메시지, 팁 등을 지속적으로 전달하며 건강 관리에 대한 관심, 정보 습득, 동기 부여를 지원한다.

핏비트의 디자인 담당 조나 베커Johnah Becker 부사장은 “핏비트의 경험은 단순히 디바이스에 국한된 것이 아니다. 디바이스, 소프트웨어, 앱 그리고 소셜 커뮤니티가 모두 연결되어 사용자들의 긍정적인 행동 변화를 이끌어 내는 플랫폼에 핏비트의 힘이 있다”라고 말하며, “핏비트는 사용자 경험을 개선시킬 방법들을 지속적으로 모색하고 있다. 이번 앱 개편을 통해 사용자 맞춤형 설정, 사용하기 편리한 툴, 동기 부여에 도움을 주는 글로벌 소셜 커뮤니티 등이 새롭게 도입될 예정이다. 핏비트 앱은 유연한 모바일 플랫폼은 개인 데이터에 기반한 코칭, 가이드, 인사이트 등을 통해 보다 향상된 개인 맞춤형 서비스를 제공하며 소비자에게 더 큰 가치를 전달하게 될 것”이라고 설명했다.

또한, 핏비트 커뮤니티 피드Fitbit Community Feed는 아시아, 유럽 및 라틴 아메리카 전역의 소비자를 위해 9개 신규 언어를 추가하고 80개 신규 시장으로 확장한다. 지인 또는 마음이 맞는 사람들끼리 서로 응원하고 동기를 부여하는 핏비트 커뮤니티 피드는 이번 글로벌 확장을 통해 더 많은 사용자가 핏비트 플랫폼이 제공하는 가치를 온전히 누릴 수 있도록 지원한다.

핏비트 제품 가격, 액세서리 및 출시일

핏비트의 4가지 웨어러블 신제품에 개인의 개성을 표현할 수 있는 다양한 스포츠 및 라이프스타일의 액세서리를 구입 가능하다.

229,000원 가격으로 판매되는 버사 라이트 에디션Fitbit Versa Lite Edition은, 화이트, 라일락, 멀베리, 마리나 블루, 차콜 등의 색상으로 출시된다. 핏비트 버사 라이트 에디션의 액세서리는 얼룩 방지와 방수 기능이 도입돼 있으며, 편안하고 클래식한 실리콘 밴드를 비롯한 프리미엄 소재로 제작된 게 주요 특징이다. 실리콘 밴드는 차콜, 라일락, 마리나 블루, 멀베리(마젠타), 스칼렛(오렌지), 선샤인(옐로우)의 색상으로 구매 가능하다. 스포츠에서 영감 얻은 하이브리드 우븐 밴드(sport-inspired hybrid woven band)는 출시를 앞두고 있으며, 시선을 끄는 화려한 스트라이프를 특징으로 한다. 제품 색상은 네이비와 핑크, 네이비와 멀버리, 네이비와 오렌지, 블랙과 그레이 등으로 제공된다. 모든 기존 버사 액세서리는 버사 라이트 에디션과 호환되며 가격대는 39,000원부터 시작하며 다양하게 구성되어 있다.

인스파이어 HR의 가격은 139,000원이며, 색상은 블랙, 라일락, 그리고 블랙과 화이트로 출시된다. 인스파이어의 가격은 109,000원이며, 블랙 또는 상그리아의 색상으로 구매 가능하다. 핏비트 인스파이어HR(Fitbit Inspire HR)과 핏비트 인스파이어(Fitbit Inspire)의 액세서리들은 블랙, 라일락, 화이트, 그리고 라일락 블룸이 프린트 된 부드러운 핑크 색상이 얼룩방지 클래식 실리콘으로 출시된다. 패션 액세서리로는 프리미엄 호윈 가죽(Horween leather) 위에 두 번 래핑 된 사피아노 팔찌(double-wrapped saffiano bracelets), 스테인리스 스틸의 메쉬 팔찌(stainless steel metal mesh bracelets), 가 출시되며, 그리고 인스파이어에만 선보이는 클립 형태 액세서리도 24,000원부터 다양한 가격대로 출시된다.

에이스 2-Fitbit Ace 2는 모든 핏비트 스토어에 제공되며 2019년 여름부터 온라인에 109,000원에 판매될 예정이다. 색상은 워터멜론, 틸, 나이트 스카이, 네온 옐로우 등으로 선보인다. 에이스 2의 액세서리는 29,000원부터 다양한 가격대이며, 클래식 실리콘 밴드 재질로 그레이프, 나이트 스카이, 네온 엘로우, 워터멜론과 틸 등의 아동 친화적인 색상으로 제공된다. 또한, 에이스 2는 어린이들의 동기 부여를 위한 메시지와 화려한 그래픽(블랙과 화이트로 “go” 새겨져 있고, 투 톤의 틸 스테어 색상으로 마감)을 선보인다.


▲versa family woven charcoal black aluminum

핏비트 버사 라이트 에디션, 인스파이어 HR, 그리고 인스파이어는 3월 26일 국내 출시 예정이다. 3월 21일부터 전국 이마트 일렉트로마트에서 사전 예약판매가 진행되고 영등포점에서 팝업 매장을 만나볼 수 있다. 온라인에서는 11번가와 위메프에서 사전 예약판매가 진행된다.

◆ 다트크리에이티브 | 한재현 기자 wowhjh@gmail.com

DAATKING

멀티미디어, 가상현실&컴퓨터그래픽을 전공한 크리에이티브 디렉터를 지향하는 콘텐츠 제작자겸 저널리스트입니다.
CG 콘텐츠를 제작하는 Media & Entertainment 업계 사람들과 진솔한 이야기와 창의적 지식을 모아서 올바르게 전달하고 소통하도록 노력하겠습니다.

Add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