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트크리에이티브 IT & CG Magazine

온세미컨덕터, 임베디드 월드 2019서 클라우드 기반 개발 플랫폼 ‘스트라타 개발자 스튜디오’ 데모 시연

온세미컨덕터가 독일 뉘른베르크에서 열리는 임베디드 월드 2019 박람회 및 컨퍼런스에서 새롭게 출시한 스트라타 개발자 스튜디오Strata Developer StudioTM 설계 지원 도구를 전시할 예정이라 밝혔다

에너지 효율 혁신을 주도하는 온세미컨덕터(Nasdaq: ON)는 독일 뉘른베르크에서 열리는 임베디드 월드 2019(Embedded World 2019) 박람회 및 컨퍼런스에서 새롭게 출시한 스트라타 개발자 스튜디오Strata Developer StudioTM 설계 지원 도구를 전시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이와 더불어, 건물 자동화, 스마트 홈, 소비자, 인더스트리 4.0을 겨냥한 사물인터넷IoT용 솔루션을 중심의 여러 부스 기술 데모도 시연한다. 관람객이 온세미컨덕터의 기술과 시스템 솔루션을 직접 보고 경험할 수 있도록 차세대 차량용 애플리케이션과 머신 비전machine vision을 위한 첨단 이미지 센싱 데모도 시연한다.


▲온세미컨덕터의 ‘스트라타 개발자 스튜디오’

전력 시스템을 추가해 완성도를 더한 스트라타 개발자 스튜디오의 데모는 전시회 기간 중 부스에서 시연될 예정이다. 제품 평가와 설계에 사용할 수 있는 흥미로운 클라우드 연결 개발 환경은 고유한 가치를 제안하며, 엔지니어들이 평가 및 개발 보드 작업을 한층 신속하고 수월하게 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스트라타는 자료와 제품 정보, 설계, 애플리케이션 노트, 참조 설계, 기타 중요한 프로젝트 정보에 신뢰할 수 있는 최신 소스를 제공하며, 엔지니어가 온세미컨덕터 기술을 사용해 탐색, 평가 및 설계할 수 있는 고급 ‘샌드박스sandbox’ 역할을 하는 자동화된 클라우드 연결 솔루션을 제공한다.

온세미컨덕터는 배터리가 필요 없는 센서 노드부터 비전 시스템에 이르는 IoT 구현에 사용할 수 있는 다양한 저전력 솔루션도 선보인다. 온세미컨덕터의 업계 선도적 RF 및 전력 관리 기술은 제조사가 광자 또는 이동에서 하베스팅한 에너지로 첨단 IoT 설계를 구동할 수 있는 능력을 제공해 배터리가 필요 없는 IoT 노드를 실현한다.

온세미컨덕터는 흥미로운 데모 시연을 통해 에너지 하베스팅으로 배터리 없는 IoT 센서 노드를 현실화하는 방법을 보여줄 예정이다. 환경 및 가속 센서와 업계 최저전력 블루투스 저에너지Bluetooth Low Energy 무선 기술을 함께 사용해 낙하 감지, 실내 대기질 모니터링, 야외 오염 관리 등의 애플리케이션을 실현한다.

오디오는 IoT 내에서 중요성이 높아지고 있으며, 에지 디바이스 내 음성 명령부터 고 충실도 음악에 이르는 여러 새로운 기능을 구현한다. 온세미컨덕터의 고집적 초저전력 LC823450 오디오 프로세서는 음성 제어 건물 관리 시스템, 스마트 홈 자동화, 오디오 스트리밍 등과 같은 수 많은 애플리케이션에 사용할 수 있다.

PoE(Power over Ethernet) 기반 스마트 조명 데모 시연에서는 새로운 IEE 802.3bt 업계 표준을 완벽하게 준수하는 온세미컨덕터의 PoE 디바이스 제품군을 보여준다. 최대 100W에 달하는 고전력 애플리케이션을 지원하는 PoE 디바이스는 제조사들이 로컬라이제이션과 더 높은 컬러 렌더링 지수와 같은 액티브 조명 개념을 구현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또한, 저전력 환경 센서와 RSL10 SIP(System in Package)가 제공하는 블루투스 5 기술을 결합한 RSL10 센서 개발 키트(RSL10 Sensor Development Kit)로 서비스 제공 업체가 스마트 기술을 적용해 작업자 안전을 모니터링하는 방법을 시연할 예정이다. 이 기능은 자전거나 오토바이 헬멧 등과 같은 소비자 애플리케이션에 적용해 낙상이나 잠재적인 부상 등의 사고를 감지하고 경고 신호를 보내는데 사용될 수 있다.

더불어, ADAS와 자율주행을 위한 차량용 이미지 센서도 전시된다. 높은 다이나믹 래인지High Dynamic Range와 동급 최강의 저조도 성능을 보여주는 온세미컨덕터의 이미지 센서는 확장 가능한 자동차 인증 플랫폼에서 사용할 수 있다. 임베디드 머신 비전 애플리케이션의 경우, 저전력 기능과 독특한 장면 상황 감지 기능이 특징인 최신 글로벌 셔터 기술 데모 시연도 있을 예정이다. X-클래스 CMOS 이미지 센서 제품군은 고속 머신 비전과 같은 까다로운 산업용 애플리케이션에 업계 선도적 이미지 품질을 제공한다.

◆ 다트크리에이티브 | 한재현 기자 wowhjh@gmail.com

DAATKING

멀티미디어, 가상현실&컴퓨터그래픽을 전공한 크리에이티브 디렉터를 지향하는 콘텐츠 제작자겸 저널리스트입니다.
CG 콘텐츠를 제작하는 Media & Entertainment 업계 사람들과 진솔한 이야기와 창의적 지식을 모아서 올바르게 전달하고 소통하도록 노력하겠습니다.

Add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