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트크리에이티브 IT & CG Magazine

소니 VENICE, 4K 120fps HFR(하이 프레임 레이트) 지원하는 펌웨어 버전 4.0 공개

차세대 하이엔드 모션픽쳐 카메라인 VENICE의 성능을 한 차원 업그레이드하는 펌웨어 4.0이 올해 6월 공개된다.

옵션 HFR 라이선스를 이용해 4K 2.39:1 모드에서 최대 120fps, 6K 3:2 모드에서 최대 60fps의 하이 프레임 레이트 녹화 지원
 ★보다 확장된 리모트 콘트롤 기능과 Cooke/i3, 자이스 익스텐디드 렌즈 메타데이터 지원  

소니코리아 프로페셔널 솔루션 사업부는 시네알타CineAlta 카메라 라인업의 차세대 하이엔드 모션픽쳐 카메라인 VENICE의 성능을 한 차원 업그레이드하는 펌웨어 4.0을 올해 6월 공개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이번 펌웨어 4.0 업그레이드를 통해 VENICE는 하이 프레임 레이트High Frame Rate – HFR 촬영과 함께 더욱 확장된 리모트 컨트롤 기능과 Cooke /i3, 자이스 익스텐디드 메타데이터Zeiss eXtended metadata 지원을 포함하는 새로운 기능들을 지원할 예정이다.

새롭게 옵션으로 제공되는 HFR 라이선스를 사용할 경우, 4K 2.39:1 모드에서 최대 120fps, 6K 3:2 모드에서 최대 60fps, 4K 17:9 모드에서 최대 110fps, 아나모픽 렌즈를 사용할 경우 4K 4:3 모드에서 최대 72fps로 촬영할 수 있다. 새롭게 추가되는 프레임 속도는 특히 4K 및 6K의 드라마, 영화 및 상업 영상뿐만 아니라 6K 50/60p 영상 및 넓은 시야각의 6K 3:2 60p VR 영상 제작에도 적합하다. 최대 60fps의 HFR 모드의 경우 XAVC 4K 및 ProRes 레코딩을 지원하며, 전체 HFR 모드가 펌웨어 버전 3.0에서 구현된 X-OCN XT를 포함한 X-OCN 레코딩을 지원한다.

한편, 최근 진행된 펌웨어 버전 3.0 업그레이드와 함께 출시되는 VENICE 확장 시스템 ‘CBK-3610XS’은 영화 감독 제임스 카메론James Cameron의 ‘라이트스톰 엔터테인먼트Lightstorm Entertainment’와의 협업을 통해 개발되었으며, 현재 진행 중인 영화 아바타AVATAR 속편 제작에 사용되고 있다. 이와 같은 VENICE의 펌웨어 업그레이드와 확장 시스템은 보다 많은 영화 제작자들에게 창작의 자유와 유연성을 제공할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

▲CineAlta 카메라 VENICE 확장 시스템 : CBK-3610XS

소니코리아 프로페셔널 솔루션 사업부 관계자는 “소니는 최초의 24p 디지털 카메라 시스템HDW-F900, 최초의 RGB 레코딩 시스템(HDC-F950 및 SRW-1) 및 수퍼 35mm 이미지 센서 카메라F35를 통해 하이엔드 디지털 모션픽쳐 제작 기술을 개척해 왔다”며, “씨네알타CineAlta 제품군에 새롭게 추가된 VENICE는 영화 및 드라마 제작을 위한 소니의 혁신적인 기술력과 함께 제작자의 창작의 자유를 위한 소니의 의지를 잘 보여준다”고 설명했다.

VENICE 제품 및 펌웨어 업데이트와 확장 시스템에 대한 보다 자세한 정보는 소니코리아 프로페셔널 홈페이지(http://pro.sony/ko_KR)에서 확인 가능하다.

◆ 다트크리에이티브 | 한재현 기자 wowhjh@gmail.com

# 소니, #베니스VENICE, #HFR, #모션픽처

Facebooktwittermail

DAATKING

멀티미디어, 가상현실&컴퓨터그래픽을 전공한 크리에이티브 디렉터를 지향하는 콘텐츠 제작자겸 저널리스트입니다.
CG 콘텐츠를 제작하는 Media & Entertainment 업계 사람들과 진솔한 이야기와 창의적 지식을 모아서 올바르게 전달하고 소통하도록 노력하겠습니다.

Add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