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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니티, 오토데스크와 산업 분야 지원 위한 전략적 파트너십 체결

2018년 11월 15일,  실시간 3D 개발 플랫폼을 제작하는 유니티 테크놀로지스가 3D 디자인, 엔지니어링, 엔터테인먼트 소프트웨어 분야의 선도 기업인 오토데스크와 함께 산업 분야 지원을 위한 전략적 파트너십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두 기업은 오토데스크 제품과 유니티 엔진 간의 완전한 데이터 상호 호환을 위해 협력해 왔다. 이번 협약을 통해 두 기업은 디자이너, 엔지니어, 건설 및 크리에이티브 전문가들이 향상된 데이터 호환성을 바탕으로 다양한 산업 분야에 걸쳐 유니티 엔진과 오토데스크의 프로그램들을 활용할 수 있도록 지원할 예정이다.

이번 협업을 통해 건축공학건설AEC, 자동차, 미디어 및 엔터테인먼트M&E 업계의 고객들에게 레빗Revit, 브이레드VRED, 3D맥스3ds Max, 마야Maya, 샷건Shotgun을 포함한 여러 프로그램들과 관련해 시간, 비용, 리소스를 절약해 주기 위한 최적의 프로그램을 함께 개발할 예정이다. 이번 파트너십에 따른 첫 통합 상품은 2019년 가을에 출시될 계획이다.

앤드류 아나그노스트Andrew Anagnost 오토데스크 사장 겸 최고경영자는 “유니티와의 이번 협업을 통해 건축 및 자동차 업계를 비롯해 트레이닝 및 엔터테인먼트 업계까지 다양한 분야에 종사하고 있는 고객들의 의사 결정이 보다 수월해질 것”이라며, “유니티의 디자인 데이터와 유니티 개발자들의 방대한 에코 시스템을 활용함으로써 신속하게 업무 방식을 개선하고 성과를 향상시킬 수 있을 것”이라고 언급했다.

유니티는 오토데스크의 세계적인 3D 제작 툴을 기반으로 유니티의 3D 정보를 가상 및 실제 세계에서 적극 활용할 수 있도록 함으로써, 고객들이 iOS, 안드로이드, 오큘러스, 홀로렌즈, 플레이스테이션 4, 엑스박스 원 등 25가지가 넘는 플랫폼에서 각자의 프로젝트에 최대한의 창의력을 발휘할 수 있도록 지원할 계획이다. 두 기업의 프로그램 간 호환성이 더욱 높아질수록 작업 시간도 줄어들며, 실시간 가상 경험 및 실제 현실에서의 경험을 구현하는 것도 더욱 수월해질 것으로 기대된다.

존 리치텔로John Riccitiello 유니티 테크놀로지스 CEO는 “모든 작업에는 각 분야의 특성에 따라 고유의 어려움이 있고 이 어려움을 해결하기 위해서는 해당 분야에 맞춰 다른 접근법이 필요하다. 오토데스크와의 협업을 통해 우리 프로그램들의 이용 방식을 간소화함으로써 고객들이 최대한 효율적으로 그리고 적합한 방식으로 작업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자 한다”며, “2019년 가을에 이 모든 것을 직접 확인할 수 있을 것이다”고 언급했다.

유니티와 오토데스크의 Revit[건축설계 및 BIM분야]

더 강력해진 상호호환성으로 디자이너 및 엔지니어들의 디자인 시각화 워크플로에서 시간 및 비용이 절약된다. 유니티와 Revit의 상호 호환성 지원으로, 사용자들이 상호작용할 수 있는 다운스트림 3D에 최적화된 적합한 BIM 모델을 이용해 인터랙티브 아키텍처 워크스루walkthrough 또는 협업 AR 구성 솔루션과 같은 고정확도의 유니티 애플리케이션을 제작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이처럼 한층 강력해진 상호 호환성 덕분에 건설 및 건축 기업들의 워크플로는 더욱 간소화될 예정이다. Revit의 BIM 데이터 시각화를 유니티 프로젝트로 직접 불러들일 수 있게 됨에 따라 비용 절약은 물론 작업이 한결 간결해진다.

유니티와 오토데스크의 VRED[자동차 분야]

자동차 업계의 시장 출시 시간을 단축해 줄, 믿을 수 있는 고성능 제품이다.  이번 통합으로 디자이너와 엔지니어들이 고정확도의 VRED 데이터(환경, 조명, 머티리얼, 애니메이션 포함)를 유니티에서 손쉽게 직접 재사용할 수 있도록 함으로써 상호작용할 수 있는 실시간 애플리케이션(자동차 컨피규레이터, 가상 쇼룸, 트레이닝 애플리케이션 등)을 신속하게 제작하고 PC, AR/VR, 모바일 기기를 포함해 25개가 넘는 플랫폼에서 실행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유니티와 오토데스크의 Shotgun – 미디어 및 엔터테인먼트 업계의 생산성 향상[영상 분야]

유니티와 오토데스크는 현재 영화 및 TV 업계 종사자들이 여러 에셋 유형을 보다 쉽게 관리할 수 있는 통합 솔루션을 개발 중이다. 아티스트들은 더 이상 파일 관리에 신경 쓰지 않고 온전히 창의적인 작업에만 몰두할 수 있게 될 것이다. 애니메이터 및 모델러들은 시퀀스 컨텍스트 속에서 작업하는 것이 가능해지며, 조명이나 카메라 위치 변경 또는 에셋 선택에 관한 실시간 피드백을 확인할 수 있다. 또한 결과 분석 자료를 추적하여, 감독자들이 아티스트 관리 상태를 더 정확하게 평가할 수 있게 된다.

◆ 다트크리에이티브 | 한재현 기자 wowhjh@gmail.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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멀티미디어, 가상현실&컴퓨터그래픽을 전공한 크리에이티브 디렉터를 지향하는 콘텐츠 제작자겸 저널리스트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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