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트크리에이티브 IT & CG Magazine

엔비디아, 배틀필드 V 위한 게임 드라이버 출시

AI 컴퓨팅 기술 분야의 선두주자인 엔비디아가 ‘배틀필드(Battlefield V)’를 위한 게임 레디 드라이버를 출시하고, DXR 레이 트레이싱Ray tracing 기술 지원을 밝혔다. 이 게임 레디 드라이버는 ‘히트맨 2(Hitman 2)’와 ‘폴아웃 76(Fallout 76)’에도 최상의 게이밍 경험을 제공한다.

엔비디아 게임 레디 드라이버는 최적의 성능과 완벽한 게임 플레이를 위해 게임 출시 직전까지 엔지니어들이 심혈을 기울인 덕분에 지포스 게이머들에 최상의 경험을 제공한다. 또한 추가 품질 검증을 위해 모든 게임 레디 드라이버는 마이크로소프트의 WHQL 인증을 획득한다.  엔비디아 게임 레디 드라이버는 지포스 유저들이 새로운 기능들을 사용할 수 있도록 하는데, 신규 게임 레디 드라이버는 배틀필드V의 DXR 레이 트레이싱 지원에 최적화됐다.

‘배틀필드Battlefield V’를 위한 게임 레디 드라이버 출시

‘배틀필드 V’ 출시가 머지 않은 가운데, 지난 9월 오픈 베타 기간 중 프리뷰를 체험했던 전 세계 게이머들은 전투에 뛰어들 생각에 한껏 고조된 모습이다. 배틀필드 V의 PC 버전은 11월 20일 글로벌 출시에 앞서, 11월 9일 ‘오리진 액세스Origin Access’ 및 ‘오리진 액세스 프리미어Origin Access Premier’ 사용자들과 11월 15일 디럭스 에디션Deluxe Edition 구매자들에 우선 제공해 배틀필드 V의 고성능 PC 버전을 즐길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 배틀필드 V 멀티플레이어 매치를 즐기거나, 생동감 넘치는 최첨단 그래픽을 경험하거나 혹은 게임플레이 상황을 캡처하거나 공유하고 싶은 게이머들에게 지포스 GPU는 완벽한 PC 경험을 제공한다.

지포스 RTX GPU는 전례 없는 프레임 속도로 게임플레이를 가속화할 수 있는 힘과 어디에서도 경험할 수 없는 새롭고 획기적인 효과를 제공할 수 있는 기술을 갖추고 있다. 또한 수백만 게임 사용자들이 가장 좋아하는 게임플레이 순간을 캡처하고 공유할 수 있는 기술과 게임 향상 기능으로 구성된 생태계를 보유하고 있다.

‘배틀필드 V’에 적용된 레이 트레이싱 기술

실시간 레이 트레이싱을 위해 새로운 하이브리드 렌더링 그래픽 플랫폼, 새로운 GPU 아키텍처, 새로운 DirectX API, 새로운 프로스트바이트 엔진Frostbite Engine의 업데이트가 필요하다. 배틀필드 V 디럭스 에디션의 출시에 맞춰 DXR 실시간 레이 트레이싱의 조기 출시가 예정됐다.

DXR을 통해 배틀필드 V의 영화 같은 전쟁 스토리War Stories와 64인용 멀티플레이어 맵 내의 표면과 사물의 묘사는 더욱 개선되었다. 세계 최초의 역동적인, 실시간의 레이 트레이싱 기술은 이전에 경험할 수 없었던 수준의 그래픽 정확도와 사실감, 몰임감을 제공해, 과거와는 다른 차원의 전투 경험을 할 수 있다. 게임 출시 이후에도 EA, DICE, 엔비디아는 지속적인 업데이트와 해당 기술 구현을 최적화할 것이다.

‘배틀필드V’에 엔비디아 안셀 기능 지원

EA, DICE, 엔비디아의 파트너십의 일환으로 엔비디아는 지포스 게이머들의 경험을 향상시키기 위해 스크린샷 도구인 엔비디아 안셀Ansel 기능을 배틀필드 V에 지원한다.

전쟁 스토리에서 지포스 유저들은 엔비디아 안셀 기능을 활용해 인상적인 게임 스크린샷을 생성할 수 있다. ‘Alt+F2’로 언제든지 액션을 일시 중지하고 플로팅 프리캠floating freecam으로 원하는 장면에 프레임을 맞춰 게임 속의 스크린샷을 커스터마이즈 할 수 있다. 이렇게 생성된 스크린샷들은 다중 필터와 보정 등을 통해 보다 면밀히 커스터마이즈 할 수 있다. 또한 몇 번의 클릭만으로 독특한 이미지들을 ‘ShotWithGeForce 엔비디아 안셀 포토 사이트’에 공유가 가능하다. 안셀 기능은 11월 9일부터 게임 속에서 만나볼 수 있다.

한편, 엔비디아는 오는 11월 15일과 16일 부산 해운대 센텀 호텔 4층에서 ‘지포스 게이밍 존GeForce Gaming Zone’을 운영한다. ‘지포스 게이밍 존’에서는 일반 게이머 대상으로는 최초로 공개되는 배틀필드 시리즈 신작인 ‘배틀필드V(Battlefield V)’를 플레이 해볼 수 있다.

◆ 다트크리에이티브 | 한재현 기자 wowhjh@gmail.com

DAATKING

멀티미디어, 가상현실&컴퓨터그래픽을 전공한 크리에이티브 디렉터를 지향하는 콘텐츠 제작자겸 저널리스트입니다.
CG 콘텐츠를 제작하는 Media & Entertainment 업계 사람들과 진솔한 이야기와 창의적 지식을 모아서 올바르게 전달하고 소통하도록 노력하겠습니다.

Add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