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신이 좋아하는 <포트나이트> 콘텐츠 제작자에게 직접적인 수익을 제공할 수 있는 후원 기회가 마련됐다.
세계적인 게임 개발사이자 게임엔진 개발사인 에픽게임즈의 한국법인 에픽게임즈 코리아는 자사가 개발하고 서비스 중인 <포트나이트>의 콘텐츠 크리에이터를 위한 후원 이벤트를 10월 둘째 주에 예정된 업데이트부터 12월 31일까지(미국시각 기준) 진행한다고 8일 밝혔다.
이번 후원 이벤트는 플레이어가 평소 좋아하는 <포트나이트> 크리에이터를 선택하면 본인이 사용하는 게임 내 재화인 브이벅스V-Bucks에 비례한 일정 금액을 에픽게임즈가 크리에이터에게 지급하는 방식으로 진행된다.
에픽게임즈는 후원자가 10,000 브이벅스를 사용할 때마다 크리에이터에게 미화 5달러(한화 약 5,600원) 또는 이와 동등한 환전 금액을 지급할 계획으로, 플레이어가 유료로 구매한 브이벅스뿐만 아니라 이벤트나 대회에서 획득한 무료 브이벅스에도 모두 적용된다.
또한, 후원자는 기간 내 2주마다 이벤트가 갱신될 때, 현재 후원하는 크리에이터를 계속 후원하거나 다른 크리에이터로 변경 선택하여 후원할 수 있다.
후원 받을 수 있는 크리에이터는 영상 제작자나 스트리머뿐만 아니라 스토리텔러, 아티스트, 코스프레어, 음악가, 커뮤니티 빌더 등 다양하다. 단, 지난 30일 기준 정기적으로 <포트나이트> 콘텐츠를 제작해 배포한 경험이 있어야 하며, 최소 하나의 소셜 채널 팔로어가 1,000명 이상이어야 한다.
에픽게임즈 코리아 박성철 대표는 “지난 1년간 유튜브, 트위치를 포함한 많은 소셜 플랫폼에서 정말 많은 <포트나이트> 콘텐츠가 만들어졌다”면서, “에픽게임즈는 이런 콘텐츠를 만든 모든 크리에이터의 열정에 보답에 공정하게 보답해드리고 싶어, 유저들의 선택에 기준하는 후원 이벤트를 마련했으니 많은 창작자가 후원 혜택을 받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포트나이트> 크리에이터 후원 이벤트와 관련한 자세한 내용은 <포트나이트> 공식 카페(http://cafe.naver.com/fortnitekr)에서 확인할 수 있다.
◆ 다트크리에이티브 | 한재현 기자 wowhjh@gmail.com
Add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