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트크리에이티브 IT & CG Magazine

넷플릭스의 감성 오리지널 애니메이션 <우리의 계절은> 공개

넷플릭스Netflix가 새로운 오리지널 애니메이션 영화 <우리의 계절은(Flavors of Youth: International Version)>을 통해 올 여름 감성 애니메이션의 세계로 전 세계 시청자들을 안내한다.

애니메이션 <우리의 계절은>은 넷플릭스가 애니메이션 <너의 이름은.>을 제작한 코믹스 웨이브 필름과 손잡고 선보이는 신작 애니메이션으로 세 개의 도시를 배경으로 펼쳐지는 젊은이들의 이야기를 세 편의 단편으로 엮은 작품이다. 애니메이션 제작사 겸 배급사인 코믹스 웨이브 필름은 애니메이션 <너의 이름은.>을 통해서 국내를 비롯해 일본, 태국 등에서 역대 일본영화 최고 흥행 수익을 세운바 있다.

서로 다른 매력 담은 세 편의 스토리 & 황홀한 영상미 가득!

공개된 세 편의 단편 애니메이션의 감성이 물씬 풍기는 포스터와 컨셉아트는 애니메이션 특유의 부드러운 감성을 관객들에게 선보인다.

화창한 여름 날 아름다운 도시의 한 순간을 포착해 눈길을 모으는 포스터는 길을 건너고 있는 남자와 캐리어를 들고 바삐 걸음을 옮기고 있는 두 여자의 모습 등 각기 다른 방향으로 향하고 있는 각 단편의 주인공들의 모습을 통해 하나의 계절, 세 개의 도시에서 펼쳐지는 소소하지만 확실한 행복이 담긴 힐링 스토리를 담았다. 또한 쏟아지는 햇살에 반짝이는 나무와 아치형의 입구가 돋보이는 도시 풍경은 마치 새로운 곳으로 향하는 듯한 신비로운 분위기를 자아내며 특별함을 더한다.

세 단편 애니의 컨셉 아트는 영화에서 펼쳐질 스토리와 감성이 물씬 풍기는 아름다운 영상미를 드러낸다. 어렸을 적 고향의 맛을 그리워하는 베이징 청년의 이야기를 담은  ‘더 라이스 누들스The Rice Noodles’를 표현한 첫번째 비주얼은 한적한 시골 집 사이 따끈하게 끓여진 국수 한 그릇이 음식에 담긴 정과 어린 시절에 대한 그리움을 상기시킨다.

광저우에서 모델과 디자이너를 꿈꾸는 두 자매의 이야기를 다룬 ‘어 리틀 패션쇼A Little Fashion Show’의 비주얼은 방에 가득한 디자인 자료와 용품들, 두 자매가 함께 찍은 사진을 비추며 주인공들의 고군분투하는 열정을 묘사한다.

마지막 단편 ‘러브 인 상하이Love in Shanghai’의 비주얼은 분홍빛 노을 아래 빈틈없이 마주하고 있는 집들의 풍경을 세밀하게 그려내 황홀한 느낌을 그려낸다. 특히, 오래된 카세트 테이프를 발견한 후 기억 속에 묻어두었던 첫사랑에 대한 추억을 담은 ‘러브 인 상하이’는 평소 신카이 마코토 감독의 팬으로 알려진 ‘리 하오링Haoling Li’ 감독이 영화 <초속5센티미터>를 오마주한 작품으로 기대감을 높인다.

무더운 더위의 여름에 감성 충만한 힐링 애니메이션의 탄생을 알리는 <우리의 계절은>은 8월 4일부터 넷플릭스에서 만나볼 수 있다.

◆ 다트크리에이티브 | 한재현 기자 wowhjh@gmail.com

DAATKING

멀티미디어, 가상현실&컴퓨터그래픽을 전공한 크리에이티브 디렉터를 지향하는 콘텐츠 제작자겸 저널리스트입니다.
CG 콘텐츠를 제작하는 Media & Entertainment 업계 사람들과 진솔한 이야기와 창의적 지식을 모아서 올바르게 전달하고 소통하도록 노력하겠습니다.

Add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