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트크리에이티브 IT & CG Magazine

초보를 위한 신나는 연습 공간! <포트나이트> ‘포린이 놀이터’ 모드 업그레이드 오픈

배틀로얄 초보를 위한 ‘포린이 놀이터’가 다시 돌아왔다!

세계적인 게임 개발사이자 게임엔진 개발사인 에픽게임즈의 한국법인 에픽게임즈 코리아(대표 박성철)는 자사가 개발하고 서비스 중인 <포트나이트>에서 기간 한정 모드 ‘포린이 놀이터’를 업그레이드해 오픈했다고 26일 밝혔다.

‘포린이 놀이터’는 배틀로얄 장르 게임 초보 유저들이 친구들과 함께 부담 없이 즐기면서 게임플레이를 배우고, 기존 <포트나이트> 유저들도 창의적인 전략과 전술을 마음껏 연습할 수 있도록 배려한 기간 한정 모드다.

업그레이드된 ‘포린이 놀이터’ 모드에는 기존에 없던 팀 선택 옵션이 추가됐다. 플레이어들이 게임 내에서 팀을 변경할 수 있어 친구들끼리 팀을 바꿔가며 같은 편일 때는 협력 플레이를, 서로 다른 편일 때는 치열한 전투를 연습할 수 있다.

또한 시즌 5의 테마에 맞춰 등장한 4인승 탈것 아이템 ‘산악 카트’가 추가돼 <포트나이트> 맵을 빠르고 편하게 돌아다니면서 지형을 익히거나, 탈것을 활용해 신속하게 이동하며 펼치는 팀플레이를 연습할 수 있게 됐다.

여기에 빠른 게임 진행을 위해 게임 중 사망 후 부활하는 시간이 10초에서 3초로 줄어들고, 글라이더가 펼쳐지는 높이를 낮춰서 더 빨리 지상에 착지해 전투에 참여할 수 있게 됐다.

에픽게임즈 코리아는 업그레이드된 ‘포린이 놀이터’ 모드 오픈과 함께 유저 참여 이벤트를 진행한다. ‘포린이 놀이터’에서 액션 빌딩을 활용해 <포트나이트> 글로벌 출시 1주년을 축하하는 창의적인 구조물을 만든 후, 인증샷을 <포트나이트> 공식 카페에 올리면 추첨을 통해 게임 내에서 아이템을 구매할 수 있는 V-Bucks를 제공한다.

에픽게임즈 코리아 박성철 대표는 “이달 초 선보였던 ‘포린이 놀이터’를 통해 <포트나이트>를 즐겼던 배틀로얄 초보 유저들이 보내 준 피드백을 반영해, 더욱 다양한 플레이를 즐길 수 있는 새로운 옵션과 설정을 추가했다.”며 “초보 유저들뿐 아니라 기존 유저들도 새로운 플레이 스타일을 연습해 볼 수 있는 모드이기 때문에 <포트나이트>에서 창의적인 플레이가 더 많이 늘어나는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전했다.

<포트나이트> ‘포린이 놀이터’ 모드는 PC, 모바일(iOS), 콘솔에서 동일하게 무료로 플레이 가능하며, 이와 관련된 상세 내용은 <포트나이트> 공식 카페(http://cafe.naver.com/fortnitekr)에서 확인할 수 있다.

◆ 다트크리에이티브 | 한재현 기자 wowhjh@gmail.com

Facebooktwittermail

DAATKING

멀티미디어, 가상현실&컴퓨터그래픽을 전공한 크리에이티브 디렉터를 지향하는 콘텐츠 제작자겸 저널리스트입니다.
CG 콘텐츠를 제작하는 Media & Entertainment 업계 사람들과 진솔한 이야기와 창의적 지식을 모아서 올바르게 전달하고 소통하도록 노력하겠습니다.

Add comment

Most discuss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