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트크리에이티브 IT & CG Magazine

셔터스톡, 창립 15주년 맞아 크리에이티브 포스터 시리즈 선보여

크리에이티브 플랫폼을 통해 고품질의 콘텐츠, 도구, 서비스를 제공하는 글로벌 IT 기업인 셔터스톡은 창립 15주년을 기념하는 크리에이티브 포스터 시리즈를 발간했다.

재능있는 셔터스톡 인하우스 디자이너들이 제작한 포스터에는 셔터스톡이 걸어온 지난 15년의 상징적인 순간들이 담겨있다. 각각의 포스터의 디자인은 2억컷이 넘는 이미지 컬렉션을 활용해 제작되었으며, 셔터스톡 참여자 커뮤니티의 뛰어난 작품성을 잘 보여준다.

2003년 창립된 셔터스톡은 지난 15년간 여러 의미있는 순간들을 맞이했다. 2005년에는 처음으로 이미지 숫자 300,000컷(현재 2억컷 이상)을 달성했고, 올해 초에는 10억개 이상의 이미지, 영상, 음원 판매를 기록했다. 셔터스톡이 꾸준히 성장하는 사이 2005년 독일에서는 앙겔라 메르켈이 첫 여성 총리로 취임했고, 2012년에는 나사 탐사선 큐리오시티가 화성에 착륙했다.

셔터스톡 이미지를 활용해 재해석한 지난 15년간의 역사적인 순간은 다음과 같다:

▲ 2003 – 인간 게놈 배열

▲ 2004 – 페이스북 출시

▲ 2005 – 앙겔라 메르켈 독일 첫 여성 총리 당선

▲ 2006 – 디즈니사의 픽사 인수

▲ 2007 – 첫 아이폰 출시

▲ 2008 – 버락 오바마, 미국 최초의 흑인 대통령 당선

▲ 2009 – 인류 조상 중 가장 오래된 해골 발견

▲ 2010 – 멕시코 걸프에서 미국 역사상 최악의 기름 유출 사고 발생

▲ 2011 – 왕좌의 게임 HBO 상영

▲ 2012 – 나사 큐리오시티 화성 착륙

▲ 2013 – 넬슨 만델라 95세 일기로 타계

▲ 2014 – 독일, 브라질 월드컵 우승

▲ 2015 – 미국 전역에서 동성 결혼 합법화

▲ 2016 – 포켓몬고 증강 현실의 가능성 선보여

▲ 2017 – #미투 운동 전 세계로 확산

셔터스톡 창립자이자 CEO인 존 오린저는, “2003년, 상업용 이미지에 대한 시장의 수요를 발견하고, 창업한 이후 고객 및 참여자들은 물론, 전 세계 1000여 명이 넘는 직원들의 노력과 열정 덕분에 셔터스톡은 글로벌 크리에이티브 플랫폼로 성장하며, 놀라운 발전을 이루어 냈다. 15년 전 창업 당시에는 이런 멋진 성과와 결과를 이뤄 낼 것이라고 예상하지 못했다”며, ”향후 15년간, 셔터스톡은 최상의 고객 및 참여자 경험을 제공하기 위해 꾸준히 노력할 것이며, 양질의 콘텐츠는 물론 딥러닝 및 AI기술에 기반한 정밀한 검색 도구를 제공하는 크리에이티브 플랫폼이 될 것이다. 앞으로 셔터스톡이 큰 성장잠재력을 가지고 있다고 믿기 때문에 셔터스톡의 미래에 큰 기대를 갖고 있다.“ 라고 소감을 밝혔다.

셔터스톡은 고품질의 라이선스 이미지, 사진, 일러스트, 벡터 이미지, 비디오 및 음악을 직접 그리고 자회사들을 통하여 전 세계의 기업, 마케팅 에이전시 및 언론에 제공한다. 셔터스톡은 40만 명이 넘는 컨트리뷰터 커뮤니티와 협력하여 매 주 수십만 장의 이미지를 추가, 현재 2억 컷 이상의 이미지와 1천만 개 이상의 비디오 클립을 보유하고 있다.

뉴욕에 본사가 있고, 암스테르담, 베를린, 시카고, 댈러스, 덴버, 런던, 로스엔젤레스, 몬트리올, 파리, 샌프란시스코, 실리콘 밸리 등에 지사를 둔 셔터스톡은 전 세계 150개 이상의 국가에서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셔터스톡은 가치 추구형 저장 미디어 에이전시인 빅스톡Bigstock, 고급 이미지 컬렉션 오프셋Offset, 로열티 프리 큐레이션 음악 라이브러리 프리미엄비트PremiumBeat, 전 세계 언론에 프리미엄 보도용 이미지를 제공하는 렉스 피쳐스Rex Features 등을 보유하고 있다.

* 셔터스톡 – www.shutterstock.com

* 셔터스톡의 창립 15주년을 기념하는 포스터 컬렉션 –  https://www.shutterstock.com/blog/15-year-anniversary-posters

◆ 다트크리에이티브 | 한재현 기자 wowhjh@gmail.com

 

Facebooktwittermail

DAATKING

멀티미디어, 가상현실&컴퓨터그래픽을 전공한 크리에이티브 디렉터를 지향하는 콘텐츠 제작자겸 저널리스트입니다.
CG 콘텐츠를 제작하는 Media & Entertainment 업계 사람들과 진솔한 이야기와 창의적 지식을 모아서 올바르게 전달하고 소통하도록 노력하겠습니다.

Add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