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트크리에이티브 IT & CG Magazine

한국마이크로소프트, 지능형 비즈니스 플랫폼 ‘마이크로소프트 다이나믹스 365 비즈니스 센트럴’ 국내 공식 출시

한국마이크로소프트는 중소·중견기업에 최적화된 지능형 비즈니스 플랫폼인 ‘마이크로소프트 다이나믹스 365 비즈니스 센트럴Microsoft Dynamics 365 Business Central’을 국내 공식 출시했다.

마이크로소프트 다이나믹스 365 비즈니스 센트럴은 인공지능AI을 기반으로 전사적자원관리ERP와 영업기회관리 및 수주관리와 같은 고객관계관리CRM 기능을 단일 솔루션으로 통합, 중소기업들도 최신 인공지능의 기술을 활용해 비즈니스 인사이트를 얻을 수 있다. 또한 최소 유저 한명으로도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어 중소기업은 물론 스타트업과 소호까지 유연하게 통합적 비즈니스 관리를 가능케 한다.

뿐만 아니라 국내 비즈니스에 최적화하기 위해 국세청 연동 모듈을 제공, 세금 및 부가세 신고, 전자세금계산서 등의 서비스를 한글로 지원해 로컬 비즈니스 업무를 원활하게 수행할 수 있도록 돕는다. 글로벌 비즈니스로 진출하고자 하는 기업이 해당 국가에서 사용할 수 있는 글로벌 세금 신고 등의 회계 템플릿도 기본 제공된다.

인공지능을 기반으로 한 비즈니스 인사이트 도출

마이크로소프트 다이나믹스 365 비즈니스 센트럴은 인공지능을 기반으로 심층적인 비즈니스 인사이트 제공을 통해 기업의 효율적 의사 결정을 돕는다. 마이크로소프트의 인텔리전스 기술로 수집한 비즈니스 데이터를 분석해 사용자가 보다 생산적인 업무 활동을 진행하도록 지원한다. 업무 진척 현황 파악, 업무 개선 사항 및 우선순위 설정부터 추천까지 다각도에서 분석한 비즈니스 애널리틱스로 효율적인 업무 계획을 수립할 수 있다. 이에 따라 기업은 객관적인 업무 평가를 바탕으로 전략적인 비즈니스 모델을 기획해 수익성을 제고할 수 있게 된다.

비즈니스 효율성을 극대화하는 완전한 통합

아웃룩Outlook, 워드Word, 엑셀Excel 등 마이크로소프트 오피스 툴과 완전한 통합을 통해 워크플로workflow의 효율성을 극대화한 것 또한 특징이다. 기업이 재무, 공급망 및 재고 관리, 영업 및 서비스, 프로젝트 관리 등 다양한 비즈니스 활동을 여러 애플리케이션을 복잡하게 이용할 필요 없이 복합적으로 하나의 플랫폼에서 처리할 수 있다. 또한 PC, 태블릿, 모바일 등 다양한 디바이스에서 윈도우, iOS, 안드로이드 등 운영체제에 관계없이 업무 연속성을 제공한다.

▲ 멀티디바이스를 지원하는 다이나믹 365의 모습

기업의 니즈에 맞게 활용할 수 있는 유연한 확장성

마이크로소프트 다이나믹스 365 비즈니스 센트럴은 기업의 비즈니스 니즈에 따라 쉽게 확장할 수 있는 유연한 플랫폼이다. 특히 전문 개발자를 기업 내 보유하기 어려운 중소기업의 경우 개발자가 아니더라도 파워앱스PowerApps를 이용해 코드 없이 자사가 원하는 애플리케이션을 직접 손쉽게 개발, 확장해 사용할 수 있다. 또한 마이크로소프트 플로우Microsoft Flow를 통해 간단한 전자결재, 승인 프로세스를 쉽게 구현할 수 있으며, 오피스나 원드라이브 등에 입력된 정보를 자동으로 한군데에 통합, 제공한다. 데이터 분석은 물론 보고서까지 작성할 수 있는 파워 BI(Power BI)와도 연계 가능하다.

더불어, 마이크로소프트 다이나믹스 365 비즈니스 센트럴은 유럽 개인정보보호규정(GDPR, General Data Protection Regulation)을 준수하는 제품으로, GDPR 컴플라이언스를 지원해 EU 고객의 개인 정보 보호에 대한 대책을 마련해야 하는 기업들의 고민을 해결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팀 멤버Team members, 에센셜Essential, 프리미엄Premium 등급으로 구분되며, 각각 사용자당 월 최저 9천원에서 최대 11만원에 사용할 수 있다. 마이크로소프트 클라우드 솔루션 파트너Cloud Solution Partner-CSP를 통해 구입할 수 있으며, 기존 다이나믹스 구축형 고객이 2020년 6월까지 다이나믹스 365 비즈니스 센트럴로 전환할 경우, 40% 할인된 금액으로 사용 가능하다.

한국마이크로소프트 파트너 및 SMC 사업본부 우미영 부사장은 “AI 기반의 다이나믹스 365 비즈니스 센트럴을 통해 중소, 중견기업들이 업무 생산성 향상은 물론이고, 새로운 비즈니스 기회 창출까지도 얻을 수 있기를 바란다”고 밝혔다.

한편, 한국마이크로소프트는 7월 11일 파트너사를 대상으로 한국마이크로소프트 본사에서 세미나를 개최해 다이나믹스 365 비즈니스 센트럴에 대해 소개하는 자리를 가질 예정이다. 솔루션에 관한 자세한 사항은 다우데이터(02-3410-5053)에 문의 가능하다.

◆ 다트크리에이티브 | 한재현 기자 wowhjh@gmail.com

DAATKING

멀티미디어, 가상현실&컴퓨터그래픽을 전공한 크리에이티브 디렉터를 지향하는 콘텐츠 제작자겸 저널리스트입니다.
CG 콘텐츠를 제작하는 Media & Entertainment 업계 사람들과 진솔한 이야기와 창의적 지식을 모아서 올바르게 전달하고 소통하도록 노력하겠습니다.

Add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