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트크리에이티브 IT & CG Magazine

마이크로소프트, 가벼운 느낌의 10인치 태블릿PC ‘서피스 고(Surface Go)’ 공개

마이크로소프트가 10일 서피스 라인업 가운데 가장 작고 가볍고 저렴한 ‘서피스 고Surface Go’를 공개했다.

휴대성을 극대화한 서피스 고의 무게는 521g, 두께는 8.3mm에 불과하다. 10인치 고해상도 픽셀센스PixelSense 터치 디스플레이를 탑재해, 오피스 365의 다양한 기능을 비롯한 디지털 잉킹Inking 작업을 터치나 서피스 펜을 활용해 최적의 환경에서 구현할 수 있다.

서피스 고는 새로운 인텔 펜티엄 골드 프로세서Intel Pentium Gold Processor 4415Y로 노트북급 성능을 제공하고, 배터리 수명은 최대 9시간에 달한다. 생체인식 보안 기능인 ‘윈도우 헬로우Windows Hello’를 포함한 윈도우 10의 기능을 모두 지원하는 등 이동성과 업무 생산성을 강화하는 데 중점을 뒀다.

서피스 고의 가격은 미화 399달러부터 시작하며, 미국 현지 시각으로 10일부터 예약 판매를 시작한다. 국내에는 8월 중에 출시할 예정이다.

◆ 다트크리에이티브 | 한재현 기자 wowhjh@gmail.com

DAATKING

멀티미디어, 가상현실&컴퓨터그래픽을 전공한 크리에이티브 디렉터를 지향하는 콘텐츠 제작자겸 저널리스트입니다.
CG 콘텐츠를 제작하는 Media & Entertainment 업계 사람들과 진솔한 이야기와 창의적 지식을 모아서 올바르게 전달하고 소통하도록 노력하겠습니다.

Add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