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트크리에이티브 IT & CG Magazine

델과 마블 스튜디오 신작 ‘앤트맨과 와스프’는 만나 무엇을 했나? 기술을 나눴지

델이 7월 4일 국내 개봉한 마블 스튜디오의 영화 ‘앤트맨과 와스프Ant-Man and the Wasp’와의 협력을 공개했다.

비슷한 팬 층을 보유한 델과 마블 스튜디오는 이번 협력으로 최신 기술을 통해 대중 문화에 즐거움을 선사한다. 마블 스튜디오의 이번 신작에서 델의 기술은 앤트맨과 와스프의 수트부터 핵심 인물인 행크 핌Hank Pym 박사의 연구소까지 영화 전반에 걸쳐 핵심 역할을 담당했다.

델의 다양한 기술은 ‘앤드맨과 와스프’의 시각 효과를 만들어 내는 데 핵심적인 역할을 수행해 영화 속 캐릭터와 배경에 생동감을 불어 넣었다. 마블 스튜디오의 시각효과VFX 협력사들은 영화 속 캐릭터에 현실감을 가미하는 시각 효과 작업에 꼭 필요한 강력한 컴퓨팅 파워와 스토리지 용량을 위해, ‘델 프리시전Dell Precision’ 워크스테이션’과 ‘델 EMC 파워엣지Dell EMC PowerEdge’ 서버를 포함한 델 테크놀로지스Dell Technologies의 다양한 제품들을 핵심 인프라로 활용했다.

특히 ‘앤트맨과 와스프’ 작업에 참여한 시각효과 스튜디오 더블네거티브DNEG의 아티스트들은 업계를 선도하고 있는 ‘델 프리시전 워크스테이션’ 제품군을 활용해, 새로운 스토리텔링 방식으로 영상을 제작하고 편집할 수 있었다. DNEG은 강력한 시각효과 제작을 위해 밴쿠버 스튜디오에서만 약 300대 이상의 델 프리시전 워크스테이션을 사용하고 있다.

델 테크놀로지스의 기술력은 영화 내 샌프란시스코의 혼잡한 시내 내에서 펼쳐지는 짜릿한 자동차 추격전이나 앤트맨과 와스프가 줄어드는 장면, 또는 빌런인 고스트가 연구소 내 벽 사이를 자유롭게 넘나드는 장면 등, 상상 속의 아이디어가 화면에 펼쳐지도록 사용됐다. DNEG 스튜디오는 영화 제작을 위해 델의 ‘프리시전 7910 워크스테이션’과 수백 대의 델 모니터를 비롯해, MD3460 RAID를 탑재한 여러 대의 델 EMC ‘파워엣지 R630’ 랙 서버와 다수의 델 EMC ‘파워엣지 M1000e 블레이드 서버Dell EMC PowerEdge M1000e Blade Server’를 사용했다.

영화 속 장면들에서도 다양한 델의 제품들을 만나볼 수 있다. 뛰어난 게임 성능과 시각 효과를 제공하는 강력한 게이밍 노트북 ‘델 G5 15’과 CES 2018 혁신상에 빛나는 ‘XPS 13’ 노트북이 영화에 등장하며, 행크 핌 박사의 연구실 및 X-CON 보안 사무실 등에서도 델의 제품을 수 차례 확인할 수 있다. 지난달 미국 로스엔젤레스에서 개최된 ‘앤트맨과 와스프’ 월드 프리미어에서도 2미터가 넘는 거대한 G5 15 노트북이 전시돼 눈길을 끈 바 있다.

▲ 델 게이밍 노트북 G5 15

민디 해밀턴Mindy Hamilton 마블 글로벌 파트너십 및 마케팅 담당 수석 부사장은 “델과의 파트너십을 통해 마블의 영상 기술이 관객에게 보다 현실적이 됐다”며, “아직까지 행크 핌 박사만큼의 기술력을 재현할 수 없겠지만, 이 영화가 마블의 영웅들처럼 사람들이 한계를 뛰어넘는 도전을 계속 할 수 있도록 영감을 줬으면 한다”고 밝혔다.

게리 터널Gerri Tunnell 델 클라이언트 솔루션 마케팅 수석 부사장은 “‘앤트맨과 와스프’를 위해 마블 스튜디오와 협력하고 델의 기술력을 보여줄 수 있어 기쁘다”며, “앤트맨과 와스프가 보다 나은 세상을 만들기 위해 기술을 활용하는 것처럼, 델의 목표는 게이머부터 시각효과 아티스트에 이르기까지 모든 사용자가 델의 고성능 기술을 활용해 인류 발전을 이끌 수 있도록 힘을 실어주는 것”이라고 말했다.

* 델Dell- http://dell.co.kr/

◆ 다트크리에이티브 | 한재현 기자 wowhjh@gmail.com

DAATKING

멀티미디어, 가상현실&컴퓨터그래픽을 전공한 크리에이티브 디렉터를 지향하는 콘텐츠 제작자겸 저널리스트입니다.
CG 콘텐츠를 제작하는 Media & Entertainment 업계 사람들과 진솔한 이야기와 창의적 지식을 모아서 올바르게 전달하고 소통하도록 노력하겠습니다.

Add comment

Advertisement

ADVERTISEMENT

CG기사 취재 및 관련 보도 요청! - 담당자

그리드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