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트크리에이티브 IT & CG Magazine

블랙베리, 삼성전자와 삼성 모바일 기기 사용 기업 대상으로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 솔루션 개발

차량용 안전성 인증 및 보안 소프트웨어 업계 선두주자 블랙베리BlackBerry Limited가 삼성전자와의 전략적 파트너십을 체결했다.

블랙베리와 삼성전자는 협력을 통해 양사가 공유하는 기업 대상 고객의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Digital Transformation 가속화 및 EoT(Enterprise of Things) 영향력 확장을 위한 통합 솔루션을 개발, 출시할 예정이다.

UEM 플랫폼을 통해 한 화면에서 모든 기기를 보안, 관리

양사는 블랙베리의 기술과 삼성전자의 폭넓은 디바이스 솔루션을 엔드포인트 보안 및 관리endpoint security and management에 적용하여 직원 생산성을 향상시키고 새로운 비즈니스 모델을 구현할 수 있도록 주력할 예정이다. 즉 이번 파트너십을 통해 스마트폰, 태블릿, 웨어러블 및 삼성 덱스Samsung DeX와 같은 삼성의 최첨단 모바일 기기를 사용하는 기업 고객이 블랙베리 유니버설 엔드포인트 매니지먼트Universal Endpoint Management-이하 UEM- 플랫폼을 통해 한 화면에서 모든 기기를 보안, 관리할 수 있도록 하는 것이다.

2014년 처음 파트너십을 체결한 이후, 블랙베리와 삼성전자는 엔드포인트 관리 및 미션 크리티컬mission-critical 커뮤니케이션을 위한 다양한 엔터프라이즈 모빌리티 솔루션enterprise mobility solutions을 삼성 녹스Knox, 블랙베리 UEM 및 블랙베리 시큐수이트SecuSUITE 플랫폼을 기반으로 선보인 바 있다.

블랙베리 전략적 파트너십 부문 비토 기엘로렌조Vito Giallorenzo 수석 부사장(SVP of Strategic Partnerships, BlackBerry)은 “보안을 가장 중요하게 생각하는 블랙베리의 고객은 기업 전반을 아우르는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을 위한 통합 엔드투엔드end to end 솔루션을 요구 하고 있다. 블랙베리와 삼성은 이러한 고객들의 요구를 완벽하게 이해하고 신속하게 대응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며, “삼성의 모빌리티 및 하드웨어 솔루션 제품 라인업을 업계 최고 수준의 보안성을 인정받은 블랙베리 소프트웨어 플랫폼과 결합하여, 시장의 요구 사항을 정확히 파악하고 및 급속히 부상하고 있는 EoT의 가능성을 끌어올릴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삼성전자 글로벌 B2B 서비스 사업 부문 션 계 총괄 부사장(Sean Kae, EVP of Global B2B Services)은 “이번 파트너십은 폭넓은 삼성의 제품 경쟁력을 바탕으로 대대적인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 솔루션을 제공하는 것에 중점을 두고 있다”라며, “블랙베리와의 전략적 파트너십을 통해, 우리가 선보이고자 하는 기술의 상용화 시점을 더욱 앞당기고, 기업 환경을 변화시킬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덧붙였다.

고객 경험 리뷰

“경찰에게 보안은 가장 중요한 요소이다. 경찰에서 모바일 기기를 운용할 때 보안은 매우 중요한 요소이며, 이에 블랙베리 솔루션을 활용하고 있다. 블랙베리 UEM 관리 시스템과 녹스 플랫폼이 탑재된 삼성 기기를 사용할 때, 최첨단 기술을 활용하고 있다고 생각하게 된다. 이는 조직으로서 자신감을 갖게 해준다” – 브라이언 M. 라킨워털루 지역 경찰서장(Bryan M. Larkin, Chief of Police, Waterloo Regional Police Service)

“모바일 연결성Mobile connectivity은 VHA홈 헬스케어(Veterans Health Administration Home Healthcare)가 서비스를 제공할 때 가장 중요한 요소이다. 블랙베리 소프트웨어와 삼성 기기를 통해, VHA 홈 헬스케어의 모바일 근로자는 환자 및 VHA의 지원팀과 보다 긴밀한 연결성을 이용할 수 있다. 또한, 직원과의 의사소통이 더욱 용이해지고 환자에게 직원이 언제 어디서 서비스를 제공하는지 알 수 있도록 하여 환자 안전을 증진하였으며, 최소한의 추가 비용으로 성장이 가능하도록 운영의 생산성을 높일 수 있었다” – 드루 웨슬리 VHA 홈 헬스케어 최고 정보 통신 책임자(Drew Wesley, Chief Information Officer, VHA Home Healthcare)

◆ 다트크리에이티브 | 한재현 기자 wowhjh@gmail.com

워털루 지역 경찰서가 평가한 블랙베리와 삼성의 협업에 관한 영상

VHA 헬스케어가 평가한 블랙베리와 삼성의 협업에 관한 영상

DAATKING

멀티미디어, 가상현실&컴퓨터그래픽을 전공한 크리에이티브 디렉터를 지향하는 콘텐츠 제작자겸 저널리스트입니다.
CG 콘텐츠를 제작하는 Media & Entertainment 업계 사람들과 진솔한 이야기와 창의적 지식을 모아서 올바르게 전달하고 소통하도록 노력하겠습니다.

Add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