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트크리에이티브 IT & CG Magazine

3D 설계자 3명중 2명은 문제 해결 위해 해석 솔루션 도입, 메이븐 에듀온 설문조사 결과 밝혀

3D 설계 솔루션 전문 교육 사이트 메이븐 에듀온이 가입자 5천명 돌파를 기념하여 회원 대상으로 ‘설계 업무 시 겪게 되는 고민과 그 해결 방법은?’에 대한 설문조사를 진행했다고 8일 밝혔다.

조사 결과, 현업 설계자 3명 중 2명은 설계 고민 해결을 위해 구조 및 유동해석 솔루션을 도입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설문조사에서 참여자들은 현재 겪고 있는 설계 고민에 대한 질문에 평균적으로 2.5개의 설계 고민을 갖고 있는 것으로 조사됐으며, 그 중 가장 큰 고민으로 ‘제품 개선(43%)’ 을 꼽았다. 또한 4차 산업 혁명과 함께 중요성이 커지고 있는 ‘설계 데이터 관리(39%)’, ‘원가 절감(38%)’이 그 뒤를 이었다.

설문조사 참여자들은 설계 고민을 해결하기 위해 평균 3가지의 방법을 시도하고, 그 중 가장 많이 시도해 본 방법으로는 관련 솔루션을 구매(83%) 하는 것으로 조사됐다.

설계자들이 설계 고민 해결을 위해 가장 많이 도입한 솔루션은 구조해석, 유동해석 등 해석 관련 소프트웨어(68%) 였으며, 그 뒤를 이어 3D CAD 소프트웨어(63%)를 꼽았다.

메이븐 에듀온을 운영하고 있는 주식회사 메이븐의 김용호 대표는 “이번 설문조사를 통해 현업 설계자들이 해석 솔루션에 대한 니즈가 점차 높아 지고 있음을 확인할 수 있었다”며 “제품 해석에 대한 니즈가 높아진 만큼 메이븐 에듀온에 개설되었으면 하는 강의 역시 실무 해석 사례 교육(43%), 해석 이론 교육(36%) 등이 1,2순위로 꼽혀 설계자들에게 도움이 될 수 있는 해석 강의를 늘릴 예정” 이라고 밝혔다.

한편, 메이븐은 3D CAD/CAE/CAM/PDM 솔루션을 전문으로 공급하는 기업으로 3D시뮬레이션 설계 제품인 다쏘시스템의 솔리드웍스Solidworks 공인 리셀러이기도 하며 또한 온,오프라인 3D 설계 솔루션 교육 사이트인 메이븐 에듀온을 운영하고 있다.

◆ 다트크리에이티브 | 한재현 기자 wowhjh@gmail.com

DAATKING

멀티미디어, 가상현실&컴퓨터그래픽을 전공한 크리에이티브 디렉터를 지향하는 콘텐츠 제작자겸 저널리스트입니다.
CG 콘텐츠를 제작하는 Media & Entertainment 업계 사람들과 진솔한 이야기와 창의적 지식을 모아서 올바르게 전달하고 소통하도록 노력하겠습니다.

Add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