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트크리에이티브 IT & CG Magazine

넷플릭스 오리지널 시리즈 <에일리어니스트>의 주인공 루크 에반스의 치명적인 매력

세계적인 인터넷 엔터테인먼트 기업 넷플릭스Netflix의 새로운 오리지널 시리즈 <에일리어니스트THE ALIENIST>에서 탄탄한 연기력과 치명적인 매력을 발산하는 배우 루크 에반스Luke Evans가 주목을 끈다.

넷플릭스 오리지널 시리즈 <에일리어니스트>는 19세기 말 뉴욕, 정신과 의사를 의미하는 에일리어니스트 ‘라슬로 크라이슬러’를 주축으로 희대의 연쇄살인범을 추적하며 벌어지는 이야기를 그린 범죄 심리 스릴러이다. 할리우드 명품 배우 루크 에반스, 다니엘 브륄Daniel Brühl, 다코타 패닝Dakota Fanning의 연기 호흡으로 주목 받고 있는 <에일리어니스트>에서 루크 에반스는 신문사 뉴욕타임즈의 삽화가이자 연쇄살인범을 쫓는 에일리어니스트의 조력자로 활약하는 ‘존 무어’ 역을 맡아 그간 쌓아온 내공을 여지없이 선보이는 뛰어난 연기력을 펼치며 자신만의 매력을 마음껏 발산한다.

영화 <타이탄Clash Of The Titans>, <삼총사The Three Musketeers>, <신들의 전쟁Immortals> 등을 통해 얼굴을 알린 루크 에반스는 <호빗The Hobbit>과 <분노의 질주The Fast and the Furious> 시리즈에 출연하며 강렬한 카리스마와 매력을 선보였다. 런던 웨스트엔드에서 다수의 연극과 세계적인 호평을 받은 뮤지컬 [미스 사이공Miss Saigon], [렌트RENT]에서 갈고 닦아온 노래와 춤 실력으로 지난해에는 <미녀와 야수Beauty and the Beast>의 악당 ‘개스톤’ 역을 완벽하게 소화, 2017 ‘틴 초이스 어워드Teen Choice Award’에서 최고의 빌런Choice Movie Villan상을 수상하며 전 세계 관객들에게 다른 장르에서의 또 다른 매력으로 눈도장을 찍었다.

이처럼 뮤지컬, 영화, 드라마에서 활발한 행보를 이어오고 있는 할리우드 재능부자 루크 에반스는  <에일리어니스트>의 존 무어 역할을 완벽히 연기한다. 존 무어는 영문도 모른 채 사건 현장에 발을 들이며 에일리어니스트 ‘라슬로 크라이슬러’ 박사와 경찰본부 비서 ‘세라 하워드’와 함께 연쇄살인범을 쫓는 인물로, 부와 명예를 지님과 동시에 뉴욕의 타락한 내면까지 보여주는 입체적인 캐릭터를 보여준다.

The Alienist 에피소드 한 장면

존 무어는 마음의 상처를 입고 돈과 여자에 빠지지만, 숨길 수 없는 인간적인 매력과 치명적인 퇴폐미로 수사의 결정적 역할을 제공한다. 루크 에반스는 특유의 카리스마와 섬세한 연기로 완벽하게 존 무어를 표현하며 뜨거운 호응을 이끌어 냈다. “존 무어는 사회적 기준에서 벗어나지 않으면서도 숨겨진 뉴욕의 내면을 오가는 인물로 마음이 따뜻하지만 그만큼 상처도 잘 받는 사람”이라고 남다른 애정과 노력으로 캐릭터를 완성, 색다른 연기 변신을 펼친다.

루크 에반스의 치명적인 매력과 대체 불가 연기로 화제를 모으는 넷플릭스 오리지널 시리즈 <에일리어니스트>는 오직 넷플릭스를 통해서 만나볼 수 있다.

◆ 다트크리에이티브 | 한재현 기자 wowhjh@gmail.com

DAATKING

멀티미디어, 가상현실&컴퓨터그래픽을 전공한 크리에이티브 디렉터를 지향하는 콘텐츠 제작자겸 저널리스트입니다.
CG 콘텐츠를 제작하는 Media & Entertainment 업계 사람들과 진솔한 이야기와 창의적 지식을 모아서 올바르게 전달하고 소통하도록 노력하겠습니다.

Add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