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트크리에이티브 IT & CG Magazine

톡 시리즈 대가 무적핑크 작가, 남성 캐릭터 작화에 뛰어난 이리 작가와 콜라보로 신작 웹툰 <삼국지톡> 공개

주식회사 와이랩은 <조선왕조실톡>, <실질객관동화> 등으로 유명한 무적핑크 작가의 신작 <삼국지톡>이 네이버웹툰의 화요일, 금요일 웹툰으로 연재를 시작했다고 밝혔다.

<삼국지톡>은 동일 작가가 네이버웹툰에서 연재 중인 <조선왕조실톡>, 저스툰에 핑크잼이라는 레이블과 함께 제작 중인 <세계사톡>에 이은 새로운 ‘톡’ 시리즈다.

콘텐츠 업계에서 마르지 않는 리소스인 ‘삼국지’가 영웅 유비, 조조, 손권 등이 핸드폰이나 SNS를 사용한다면? 이라는 설정에서 재탄생했다. 이번에도 무적핑크 작가만의 재치가 녹아든 재해석이 흥미로운 부분이다.

특히 이번 작품은 레진코믹스 웹툰 <그래도 늑대와 곰>이나 다양한 게임 원화와 일러스트로 경력이 탄탄한 ‘이리’ 작가가 작화를 맡았다는 점도 눈에 띈다. ‘이리’ 작가는 이전부터 그림에 관심 있는 사람들에게 널리 알려진 실력자로, 특히 남성 캐릭터를 그리는 능력이 뛰어난 것으로 유명하다. 이를 통해 두터운 매니아층을 보유하고 있다. 다양한 매력의 남성 캐릭터가 여러 명 등장하는 <삼국지톡>에 더없이 잘 어울린다는 평가다.

<삼국지톡>의 제작사 와이랩에서는 “기존 다양한 장르에서 수백 번 담아냈던 삼국지가 현대적으로, 그리고 여성 작가들의 시각으로 어떻게 해석될지 기대해달라”며, “완전히 새로운 삼국지를 만날 수 있을 것”이라고 기대감을 높였다.

◆ 다트크리에이티브 | 한재현 기자 wowhjh@gmail.com

DAATKING

멀티미디어, 가상현실&컴퓨터그래픽을 전공한 크리에이티브 디렉터를 지향하는 콘텐츠 제작자겸 저널리스트입니다.
CG 콘텐츠를 제작하는 Media & Entertainment 업계 사람들과 진솔한 이야기와 창의적 지식을 모아서 올바르게 전달하고 소통하도록 노력하겠습니다.

Add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