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트크리에이티브 IT & CG Magazine

한국마이크로소프트, 교육자 포럼 ‘대한민국 E2 2018’ 개최

▲ 한국마이크로소프트 혁신교사 그룹 사진

마이크로소프트가 미래 교육 환경 변화에 대응하고자 전 세계 현직 교사를 대상으로 개최하는 연례 교육자 포럼을 연다.

한국마이크로소프트는 오는 4월 28일 광화문 사옥에서 ‘대한민국 에듀케이션 익스체인지 2018(Education Exchange Korea 2018, 이하 대한민국 E2 2018)을 개최한다.

과학기술정보통신부와 협력해 공동 개최하는 대한민국 E2 2018는 ‘교실과 컴퓨팅적 사고’라는 주제로 진행된다. 포럼 참석을 위해 전국에서 모인 240여 명의 현직 교사는 4차 산업혁명 시대를 대비해 미래 핵심 역량 및 새로운 교육 플랫폼에 대해 서로 정보를 나누고 배우며 학생들의 미래 핵심 역량 강화에 박차를 가할 예정이다. 또한, 수업 사례를 공유하고 소프트웨어 교육 방법론에 대해서도 논의한다.

대한민국 E2 2018은 과학기술정보통신부 노경원 소프트웨어정책관의 개회사로 막을 올리며, 이어 안토니 살시토Anthony Salcito 마이크로소프트 교육사업 총괄 부사장과 펠리시아 브라운Felicia Brown 마이크로소프트 아태지역 교육협력 총괄 등이 기조연설자로 나서 마이크로소프트의 교육 비전과 미래 핵심 역량, 그리고 교육자와 교육기관을 위한 프로그램 등을 설명한다.

이어, 마인크래프트, 마이크로:비트 등 마이크로소프트의 대표적인 교육 플랫폼을 기반으로 초등 및 중등 교사를 위한 각각의 세션이 제공되며, 팀 프로젝트, 러닝 마켓 플레이스Learning Market Place, 부스 관람 등의 일정을 통해 참가자의 교육 사례를 공유하고 교류를 맺는 네트워킹도 이뤄진다.

▲한국마이크로소프트에서 진행된 정기 교사 연수

대한민국 E2 2018에 대한 보다 자세한 내용은 공식 페이지(http://aka.ms/e2agenda)를 방문해 살펴볼 수 있다.

◆ 다트크리에이티브 | 한재현 기자 wowhjh@gmail.com

Facebooktwittermail

DAATKING

멀티미디어, 가상현실&컴퓨터그래픽을 전공한 크리에이티브 디렉터를 지향하는 콘텐츠 제작자겸 저널리스트입니다.
CG 콘텐츠를 제작하는 Media & Entertainment 업계 사람들과 진솔한 이야기와 창의적 지식을 모아서 올바르게 전달하고 소통하도록 노력하겠습니다.

Add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