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트크리에이티브 IT & CG Magazine

와콤, 세계적인 권위의 ‘레드닷 디자인 어워드 2018’에서 우수 디자인으로 6개 제품 수상

세계적인 태블릿 전문 기업 와콤Wacom은 창작분야 전문가, 소비자, 비즈니스 솔루션 등의 주요 분야에서 총 6개 제품이 세계적인 권위의 레드닷 디자인 어워드를 수상했다고 밝혔다.

전세계적으로 유명한 레드닷 어워드는 1955년에 설립된 제품 디자인 시상식으로, 매년 최고의 제품 디자인을 선정하고 있으며, 2018년에는 총 59개의 국가에서 6,300개가 넘는 제품들이 출품됐다.

“훌륭한 디자인과 혁신을 찾아서”라는 철학 아래, 약 40명의 인원으로 구성된 심사 위원단이 혁신, 기능, 품질, 인체공학, 내구성 등을 고려해 심사하며, 와콤은 정기적으로 레드닷 디자인 어워드에서 수상해 왔으나, 올해에는 6개 제품 모두 수상하는 쾌거를 이뤘다.

2018년 와콤의 수상 제품 6개는 다음과 같다.

• 신티크 프로 엔진Cintiq Pro Engine이 포함된 와콤 신티크 프로Wacom Cintiq Pro 24/32

• 와콤 인튜어스Wacom Intuos

• 뱀부 팁Bamboo Tip

• 뱀부 잉크Bamboo Ink

• PHU-111, 와콤 클립보드Wacom Clipboard

• 펜 디스플레이DTH-2452

 

레드닷 디자인 어워드의 수상 제품인 Wacom Cintiq Pro (24/32”)는 창의적인 전문가들을 위한 제품으로, 창작 작업에서 작업자의 퍼포먼스를 높일 수 있는 모든 요소가 포함돼 있다. Wacom Cintiq Pro Engine을 통해 Wacom 최초의 올-인원 워크스테이션을 구현할 수 있으며, 콤팩트한 면적과 슬림한 본체 디자인은 물론, 4K 해상도를 지원하는 엣지-투-엣지 방식의 디스플레이를 탑재해 예술가들에게 무한한 창작 공간을 마련해준다. Cintiq Pro Engine은 제품의 본체 후면에 장착해 사용할 수 있는 모듈로서 크리에이티브 펜 디스플레이를 강력한 크리에이티브 컴퓨터로 만들어준다. 뛰어난 유연성과 회전 기능을 갖춘 인체공학 스탠드와 함께 사용했을 때, 완벽한 올-인원 솔루션을 구성할 수 있다.

와콤 인튜오스Wacom Intuos는 디자인 및 예술 학교 학생, 창작을 좋아하는 사람을 위한 최고의 크리에이티브 펜 태블릿이다. Wacom의 혁신적 EMR 펜 기술을 기반으로 한 제품으로, 창의적 소프트웨어들과 함께 활용할 수 있다. 견고한 내구성은 물론, 간편한 설정 기능, 내장형 블루투스 기능 등을 통해 Mac 혹은 PC에 손쉽게 Wacom Intuos를 연결해 활용할 수 있다.

비즈니스 솔루션인 와콤 클립보드Wacom Clipboard(PHU-111)는 종이와 잉크를 활용해 서명한 문서들을 디지털로 실시간 변환해주는 스마트패드로, Clipboard는 종이에서 작성된 내용을 디지털 파일로 변환, 비즈니스 파일과 데이터 관리 소프트웨어로 이동시켜주는 기능을 한다. 스마트패드에서 작성된 메모, 주석 및 서명은 디지털 문서로 전환된다.

디지털 방식의 DTH-2452 펜 디스플레이는 비즈니스 고객들을 위한 Wacom 최고의 솔루션이다. 24인치 풀HD 스크린과 함께 2,048개의 압력 감지 레벨을 갖춘 펜, 멀티터치 기능, 익스프레스키를 통해 자연스럽고 직관적인 탐색 기능과 빠른 디지털 작업환경을 조성해 준다. Wacom의 DTH-2452는 대학에서의 강의 및 프레젠테이션, 디지털 문서 및 의료 기록 처리 및 편집, GIS 데이터 및 항공 교통 관리용 애플리케이션 등 다양한 방식으로 사용될 수 있다.

와콤 뱀부Wacom Bamboo 브랜드는 일반 사용자들을 위한 메모 및 스케치 작업용 디지털 펜 솔루션이다. Bamboo Ink 스마트 스타일러스는 마이크로소프트 Windows Ink의 모든 기능을 구현할 수 있도록 설계돼 Windows 10 기반 와콤 펜 기능이 탑재된 기기에서 사용할 수 있으며, 아이폰, 아이패드 및 안드로이드 기기 사용자들은 Bamboo Tip을 사용해 메모와 필기를 할 수 있다. 두 가지 Bamboo 스타일러스 모두 장시간 사용에도 편안하게 사용할 수 있는 디자인으로 설계됐다.

와콤 신임 회장 및 CEO인 노부타카 이데Nobutaka Ide는 “와콤이 모든 브랜드에서 6개의 레드닷 디자인 어워드를 수상한 것에 대해 매우 영광스럽게 생각한다”며 “이번 수상을 통해 선도적인 기술력뿐만 아니라, 사용자 친화적인 디자인을 위한 와콤의 노력을 한번 더 입증하게 됐다”고 말했다.

영감을 불러일으키기 위한 설계된 디자인

전세계 창작 전문가들은 와콤의 크리에이티브 펜 컴퓨터, 디스플레이 및 태블릿을 사용해 다양한 작품들을 만들고 있다. 와콤 크리에이티브 비즈니스 부문 부회장 파이크 카라오글루Faik Karaoglu는 “와콤은 창의적인 전문가와 창작을 사랑하는 사람 모두에게 있어 와콤의 혁신적이고 직관적인 솔루션을 제공하는 파트너로 생각되고 있다”며 “우리는 사용자들에게 35년 넘는 시간 동안 세상을 창조적인 공간으로 만들 수 있는 기술적 혁신과 솔루션을 제공하는 기업으로서 인식된다는 것에 대해 자긍심을 갖고 있다”고 말했다.

 

◆ 다트크리에이티브 | 한재현 기자 wowhjh@gmail.com

기술, 디자인 적인 측면에서 와콤 만의 인사이트 - 와콤 노부타카 이데 CEO 인터뷰

Facebooktwittermail

DAATKING

멀티미디어, 가상현실&컴퓨터그래픽을 전공한 크리에이티브 디렉터를 지향하는 콘텐츠 제작자겸 저널리스트입니다.
CG 콘텐츠를 제작하는 Media & Entertainment 업계 사람들과 진솔한 이야기와 창의적 지식을 모아서 올바르게 전달하고 소통하도록 노력하겠습니다.

Add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