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트크리에이티브 IT & CG Magazine

어도비 XD 업데이트: 손쉬운 검색 및 암호 보호 기능 추가

어도비가 18일 디자인 워크플로우를 더욱 간소화해 작업 시간을 단축할 수 있는 어도비 XD 4월 업데이트를 공개했다. 이번 업데이트로 사용자는 필요한 디자인 요소를 보다 쉽게 검색하고, 다른 사용자와 프로토타입 공유 시 안전성을 보장받을 수 있다.

암호 기능으로 프로토타입 보호

어도비 XD에서 인터랙티브 프로토타입을 공유할 시, 공유 링크에 암호를 생성해 프로토타입을 보호할 수 있게 됐다. 프로토타입을 게시할 때 ‘암호 요구’ 옵션을 선택하면, 공유를 받는 사용자가 해당 프로토타입을 보기 위해 지정된 암호를 입력해야 한다. 디자인 사양Design Specs에서의 암호 보호 기능은 추후 업데이트 될 예정이다.

 

▲ 암호 기능으로 프로토타입 보호

에셋 검색 및 강조 표시

이번 업데이트로 아트보드 내 디자인 요소를 에셋 패널에서 바로 확인할 수 있다. 기존에는 특정 레이어에 사용된 색상, 문자 스타일 혹은 심볼 모양 등의 요소를 바로 확인할 방법이 없었던 반면, 이제는 개별 오브젝트 혹은 레이어를 선택 후 ‘에셋의 심볼 공개’를 누르면, 선택된 오브젝트의 디자인 요소가 에셋 패널에 표시된다. 반대로 에셋 패널에서 각 요소를 선택해 ‘캔버스에서 강조표시’를 누르면, 선택된 요소가 적용된 모든 오브젝트가 아트보드에서 표시된다. 가령, 에셋 패널에서 색상 ‘#454F63’(진회색)을 선택하면 #454F63 색상이 적용된 버튼과 글씨가 아트보드에서 표시되는 방식이다.

▲ 에셋 검색 및 강조 표시

 

에셋 패널 내 검색 필터 추가

에셋 패널에서 에셋을 색상, 문자 스타일 혹은 심볼별로 볼 수 있는 검색 기능이 추가됐다. 또한, 에셋 패널의 검색창에 구체적인 디자인 요소를 입력하면 프로토타입 내 해당 요소가 적용된 모든 경우를 확인할 수 있다. 예로, ‘Helvetica Neue’를 입력하면, 해당 문자 스타일이 적용된 오브젝트를 모아서 볼 수 있다. 레이어별 검색도 가능해졌다. 레이어 이름을 입력하면 해당 레이어에 사용된 모든 디자인 요소가 나타난다. 이로써 사용자는 더욱 빠르게 에셋을 분류하고 검색해 디자인 프로세스를 가속화할 수 있게 됐다.

▲ 에셋 패널 내 검색 필터 추가

포토샵 CC 및 스케치 워크플로우 개선

그 외에도 어도비 XD와 어도비 포토샵Photoshop 및 스케치Sketch와의 연동이 더욱 강화됐다. 포토샵 혹은 스케치 파일을 우클릭해 ‘XD로 열기’를 선택하거나, 파일을 XD 아이콘에 드래그하면 XD로 바로 열 수 있다. 해당 기능은 현재 맥Mac에서만 지원된다. 뿐만 아니라, 포토샵 파일의 아트보드나 텍스트 레이어 조절 기능, 스케치 파일의 디자인 요소 보존 기능 등이 향상됐다.

어도비는 고객 의견을 수렴해 어도비 XD의 기능을 계속 개선해 나갈 예정이다.

◆ 다트크리에이티브 | 한재현 기자 wowhjh@gmail.com

DAATKING

멀티미디어, 가상현실&컴퓨터그래픽을 전공한 크리에이티브 디렉터를 지향하는 콘텐츠 제작자겸 저널리스트입니다.
CG 콘텐츠를 제작하는 Media & Entertainment 업계 사람들과 진솔한 이야기와 창의적 지식을 모아서 올바르게 전달하고 소통하도록 노력하겠습니다.

Add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