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트크리에이티브 IT & CG Magazine

프로그레이드 디지털, 1TB 용량의 CFexpress 1.0 기술 최초 공개

고품질의 전문가용 디지털 메모리 카드와 워크플로 솔루션을 제공하기 위해 설립된 프로그레이드 디지털ProGrade Digital이 1TB 용량의 CFexpress 1.0 기술을 공개한 최초의 기업이 됐다.

최고경영자 웨스 브루어Wes Brewer와 마케팅 담당 부사장 마크 루이스Mark Lewis가 라스베이거스에서 열린 전미방송협회NAB 전시회에서 공개한 이 중대한 차세대 디지털 메모리 카드 폼 팩터는 업계가 이 새로운 기준의 제품화로 나아가고 있음을 분명하게 보여준다.

브루어는 “CFexpress 표준은 컴팩트플래시 협회CompactFlash Association-CFA 내에서 CFast 및 XQD 형식의 계승자로 수년 동안 발전해왔다”며 “우리는 장치 제조업체들을 제쳐두고 CFA 내에서 이 차세대 이동식 저장 표준의 출시를 위해 일하게 되어 기쁘다”고 말했다. 이어 “업계의 CFexpress 채택으로 다양한 정지 화상 및 비디오 캡처 장치에서 전보다 훨씬 높은 해상도와 고비트율 이미지 캡처가 가능해질 것이다”며 “빨라진 오프로드 속도로 읽기 속도가 극도로 빨라져 포스트 캡처 워크플로에도 크게 도움이 될 것으로 보인다”고 밝혔다. 또한 “오늘 공개로 우리는 XQD 메모리 카드가 CFexpress 타입 B 폼팩터와 호환됨을 보여줄 수 있었는데 이는 흔한 썬더볼트Thunderbolt 3 리더기에서 두 개의 카드 표준이 작동됨을 보여준 것이다”고 덧붙였다.

프로그레이드 디지털은 초당 1400MB이 넘는 성능 벤치마크 속도와 초당 1000MB가 넘는 버스트 쓰기 속도를 보여준다. 이는 CFast 메모리보다 3배 가까이 빠르고 SDXC UHS-II 메모리보다 4배 이상 빠르다.

CFexpress 1.0 기술의 주요 특징

▲ 업계 최고의 속도
초당 1400MB 이상의 읽기 속도와 초당 1000MB 이상의 버스트 쓰기 속도

▲ PCIe과 NVM Express가 지원되는 CFexpress 타입 B 포맷 팩터

▲ XQD 폼 팩터 상호운용성

▲크기 – 29.6 mm x 38.5 mm x 3.8 mm

프로그레이드 디지털의 설립자들은 이동식 저장장치 및 디지털 사진 업계의 베테랑으로, 각 설립자는 렉사Lexar, 샌디스크SanDisk와 같은 최고 기업 출신으로 디지털 저장 제품의 설계, 개발, 제조 분야에서 광범위한 지식을 보유하고 있으며 주요 제조 및 공급망 파트너들과 다년간 관계를 맺어왔다.

프로그레이드 디지털은 전문 이미징 시장을 겨냥해 메모리 카드, 카드 리더기, 워크플로 소프트웨어의 개발에 전념하고 있다. 프로그레이드 디지털의 주요 제품인 프로그레이드 디지털 CFast 2.0 및 프로그레이드 디지털 SDXC UHS-II 메모리 카드는 캐논Canon, 니콘Nikon, 파나소닉Panasonic, 소니Sony, 블랙매직Blackmagic 같은 제조사들의 고급 DSLR, 미러리스, 캠코더, 영화용 디지털 카메라와 함께 사용할 때 최대 성능을 발휘하도록 최적화되어 있다. 프로그레이드 디지털의 메모리 카드는 전세계 영화 및 사진 전문가들의 창의적인 비전을 확장한다.

▲ ProGrade Digital의 제품이 Sony a7rIII에 장착하는 모습

◆ 다트크리에이티브 | 한재현 기자 wowhjh@gmail.com | @기사 문의 및 제휴 – wowhjh@gmail.com

DAATKING

멀티미디어, 가상현실&컴퓨터그래픽을 전공한 크리에이티브 디렉터를 지향하는 콘텐츠 제작자겸 저널리스트입니다.
CG 콘텐츠를 제작하는 Media & Entertainment 업계 사람들과 진솔한 이야기와 창의적 지식을 모아서 올바르게 전달하고 소통하도록 노력하겠습니다.

Add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