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트크리에이티브 IT & CG Magazine

유니티, 유니버셜 게임즈와 파트너십을 통해 ‘유니버셜 게임 공모전Universal GameDev Challenge’ 개최

세계적인 리얼타임 제작 플랫폼을 서비스하는 유니티 테크놀로지스가 유니버셜 게임즈Universal Games와 파트너십을 맺고 ‘유니버셜 게임 공모전Universal GameDev Challenge’을 개최한다.

이번 공모전은 선발된 참가자들에게 유니버셜이 보유한 콘텐츠를 활용해 직접 게임을 개발할 수 있는 기회를 부여하고 후원사인 유니티, 인텔, 마이크로소프트 등이 컨설팅도 제공하는 등 이색적인 방식으로 진행된다.

전세계 유니티 개발자들은 오는 4월 19일까지 게임 디자인 문서와 홍보 동영상을 유니티 커넥트에 제출해 공모전에 참가할 수 있다. 심사를 통해 선정된 최종 6개의 팀은 유니버셜의 대표적인 콘텐츠인 ‘백 투 더 퓨처Back to the Future’, ‘죠스JAWS’, ‘배틀스타 갤럭티카Battlestar Galactica’, ‘볼트론Voltron’, ‘투록Turok’ 중 하나를 활용해 PC 게임을 제작할 수 있게 된다. 해당 참가자들에게는 상금과 함께 유니티, 마이크로소프트, 유니버셜과의 컨설팅 계약을 체결할 수 있는 기회가 주어진다.

유니버셜은 이번 공모전을 통해 개발자들이 자사의 가장 인기 있는 영화와 TV 프로그램을 기반으로 게임을 제작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할 예정이다. 또한 이번 행사는 게임 개발자들이 NBC유니버셜NBCUniversal의 콘텐츠를 이용해 작업하고 창의력을 펼칠 수 있는 귀중한 기회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

카트리나 스트래퍼드Katrina Strafford 유니티 마케팅 담당 부사장은 “인텔과 마이크로소프트가 후원하는 유니티와 유니버셜의 파트너십은 고급 하드웨어와 소프트웨어, 고전 영화와 TV 프로그램의 완벽한 조합이다. 이런 파트너십은 유니티의 개발자들이 지금까지 꿈꿔왔던 게임을 바탕으로 유니티와 유니버셜의 브랜드를 생생하게 구현하게 하는 새로운 자극제로 작용할 것”이라며, “공모전을 통해 구현된 멋진 콘텐츠들을 만나볼 수 있는 날을 손꼽아 기다리고 있다”고 말했다.

크리스 헤더리Chris Heatherly 유니버셜Universal Brand Development 게임 및 디지털 플랫폼 담당 부사장은 “이번 공모전은 우리가 엔터테인먼트·미디어 기업으로서 시도하는 인디 게임 커뮤니티와의 새로운 협업 방식이다”며, “이 공모전에서 선보이는 뛰어난 콘텐츠는 NBC유니버셜이 보유한 다양한 포트폴리오의 일부일 뿐이다. 공모전을 통해 이러한 콘텐츠를 게임으로 구현하고자 하는 열정을 가진 개발자들을 새롭고 혁신적인 방식으로 발굴해내고자 한다”고 언급했다.

공모전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유니티 커넥트 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한편, 유니버셜은 지난해 게임 팀을 구성한다는 발표를 하고, 게임 개발 및 퍼블리싱에 더욱 적극적으로 나설 것을 공표했다. 이번 공모전은 유니버셜의 게임 분야 본격 진출을 알리는 시작점이다.

* 공모전 관련 커넥트 페이지 – https://connect.unity.com/challenges/universal

◆ 다트크리에이티브 | 한재현 기자 wowhjh@gmail.com 

[공모전 진행 스케쥴]

2018년 3월 19일 ~ 2018년 4월 19일 – 유니티 개발자들은 유니티 커넥트를 통해 공모전에 참가할 수 있다. 대회 참가자들은 게임 디자인 문서와 함께 자신을 소개하고 컨셉을 상세하게 설명하는 홍보 동영상을 제출해야 한다. 제출한 문서와 동영상은 창의적인 브랜드 활용, 게임플레이 및 내러티브 디자인, 역량, 툴 통합 수준 등의 네 가지 요소에 따라 평가한다.

2018년 5월 19일 – 게임 전문가와 브랜드 전문가로 구성된 패널이 본선 진출 팀 6개를 선발하며, 선발된 팀은 Universal이 소유한 콘텐츠 중 원하는 콘텐츠를 선택하여 게임 프로토타입을 제작한다. 본선에 진출하는 팀은 현금 25만 달러의 상금, 컨설팅 계약 및 3일간의 VIP 멘토십 서밋에 참여할 기회를 얻게 된다.

2018년 6월 4일~2018년 6월 8일 – 본선에 진출한 6개 팀에서 각각 2명의 팀원이 로스엔젤레스에 방문하여 3일 동안 인텔, 마이크로소프트, 유니티, 유니버셜과의 멘토십을 진행하며 브랜드 비전 제시자Visionaries에게 브랜드에 대한 설명을 듣고 기술적인 부분에 대해 배운다. 또한 본선 진출 팀은 Universal의 야외 촬영지 현장에 방문하여 심사위원들과 인사를 나눌 기회를 얻는다. 심사위원 중 일부는 Universal의 상징적인 콘텐츠를 영화와 TV 프로그램으로 생생하게 구현하는 일을 담당하고 있다.

2018년 8월 15일 – 본선에 진출한 6개 팀이 최종 평가를 위한 게임 프로토타입을 제출한다.
2018년 10월 23일~2018년 10월 25일 – 본선에 진출한 6개 팀 모두 로스엔젤레스로 초청받아 Unite Los Angeles의 우승팀 발표 현장에 참석한다.

[공모전 심사위원]
  • 밥 게일Bob Gale – Oscar 상에 노미네이트된 각본가, 제작자 겸 감독. “백 투 더 퓨처(Back to the Future)”의 공동 크리에이터, 공동 각본가 겸 공동 제작자로도 유명하다.
  • 케이트 에드워즈Kate Edwards – Geogrify CEO 겸 수석 컨설턴트, Take This 대표이사, IGDA(국제게임개발자협회) 전 대표이사
  • 로렌 몽고메리Lauren Montgomery – DreamWorks TV 공동 총제작자 겸 “드림웍스의 볼트론: 레전더리 디펜더DreamWorks Voltron Legendary Defender” 쇼 책임자
  • 딘 다카하시Dean Takahashi – GamesBeat 수석 각본가

DAATKING

멀티미디어, 가상현실&컴퓨터그래픽을 전공한 크리에이티브 디렉터를 지향하는 콘텐츠 제작자겸 저널리스트입니다.
CG 콘텐츠를 제작하는 Media & Entertainment 업계 사람들과 진솔한 이야기와 창의적 지식을 모아서 올바르게 전달하고 소통하도록 노력하겠습니다.

Add comment

Advertisement

ADVERTISEMENT

CG기사 취재 및 관련 보도 요청! - 담당자

그리드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