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트크리에이티브 IT & CG Magazine

마이크로소프트를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으로 탈바꿈 시킨 사티아 나델라 CEO 자서전 ‘히트 리프레시’ 출간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을 성공적으로 이끌며 마이크로소프트를 전 세계 최고의 클라우드 기업으로 탈바꿈 시킨 사티아 나델라 CEO의 자서전 ‘히트 리프레시Hit Refresh’가 오는 16일 국내에 출간된다.

미국, 독일 프랑스 등 전 세계 27개국에서 출간된 ‘히트 리프레시’는 뉴욕타임즈 ‘베스트셀러’, 포브스 ‘2018년 리더를 위한 책’에 선정 되는 등 혁신과 변화를 꿈꾸는 독자들로부터 큰 반향을 일으킨 바 있다.

사티아 나델라는 빌 게이츠, 스티브 발머의 뒤를 이어 취임한 마이크로소프트의 세 번째 CEO다. 취임 이후, 사티아 나델라는 윈도우 및 PC 관련 제품의 높은 비중으로 인해 성장이 멈추어 가던 마이크로소프트의 문제점을 정확히 파악하고, 기업 구조의 혁신과 고객을 위한 새로운 가치를 제공하는 과정에 집중한다. 도전과 혁신을 두려워하지 않은 그는 CEO 취임 이후 마이크로소프트의 주가가 60% 이상 상승하고 시가총액이 7,300억 달러를 돌파하는 것에 결정적인 역할을 했다.

아울러, ‘히트 리프레시’는 사티아 나델라가 한계에 부딪혔던 마이크로소프트의 성장을 위해 ‘모바일 퍼스트Mobile First, 클라우드 퍼스트Cloud First’를 선언했던 상황을 상세히 전한다. 또한, 마이크로소프트가 개인과 기업이 더 많은 것을 성취할 수 있도록 돕는 애저Azure 클라우드 중심의 생산성 제품 및 서비스를 주력 사업으로 삼았던 흐름을 설명한다.

사티아 나델라는 ‘히트 리프레시’를 통해 “사람과 시장, 그리고 미래에 공감하라”라는 메시지를 던지며 변화와 혁신을 지향하는 리더가 되고자 했던 자신의 경험과 경영 철학을 공유한다. 또한, 인공지능과 혼합현실, 그리고 양자 컴퓨팅과 같은 기술이 화두로 떠오르고 있는 4차 산업혁명 시대의 비즈니스 리더에게 솔직한 조언을 담았다.

사티아 나델라 CEO의 첫 자서전 ‘히트 리프레시’는 오는 3월 16일부터 국내 주요 온라인 및 오프라인 서점에서 판매가 시작된다. ‘히트 리프레시’의 수익 전액은 사회 기부 활동에 쓰여진다.

◆ 다트크리에이티브 | 한재현 기자 wowhjh@gmail.com

DAATKING

멀티미디어, 가상현실&컴퓨터그래픽을 전공한 크리에이티브 디렉터를 지향하는 콘텐츠 제작자겸 저널리스트입니다.
CG 콘텐츠를 제작하는 Media & Entertainment 업계 사람들과 진솔한 이야기와 창의적 지식을 모아서 올바르게 전달하고 소통하도록 노력하겠습니다.

Add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