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트크리에이티브 IT & CG Magazine

넷플릭스의 고품격 19금 SF 미스터리 스릴러, <얼터드 카본> 2월 2일 개봉

2384년, 최첨단 기술로 완전히 탈바꿈한 <얼터드 카본>의 세상은 죽음, 살인, 사랑, 그리고 여러 음모로 가득한 사회를 담고 있다. 사회와 인간 내면의 어두움을 자극하는 강렬한 소재와 함께, 의식과 육체를 자유롭게 교환하며 살아간다는 독특한 설정으로 관객들의 상상력을 자극한다.

영화 <로보캅(RoboCop)>에서 로보캅 ‘알렉스 머피’를 연기하며 평범한 아빠에서 최첨단 수트를 장착한 히어로 캐릭터의 역동적 감정을 소화하며 강렬한 존재감을 발산했던 배우 조엘 킨나만은 또다른 영화 <수어 사이드 스쿼드>에서 군인 출신 리더 ‘릭 플래그’로 활약하며 완벽한 근육 몸매부터 무기를 다루는 디테일까지 뼛속까지 군인인 캐릭터를 특유의 남성적 매력으로 그려내 호평을 받았다.

Altered Carbon

넷플릭스의 대표적 오리지널 시리즈인 <하우스 오브 카드House of Cards>에서는 젊지만 야망 가득한 정치인 ‘윌 콘웨이’역으로 남다른 카리스마와 지적인 매력을 발산, 전 세계 팬들의 호응을 이끌어냈다. 장르를 넘나드는 다채로운 캐릭터를 완벽하게 소화하며 할리우드의 주목을 받고 있 배우 조엘 킨나만이 이번 새로운 넷플릭스의 오리지널 시리즈인 <얼터드 카본>에서는 타고난 남성적 비주얼과 탄탄한 연기력으로 강도 높은 액션을 비롯해 다양한 심리와 복잡한 감정 연기를 보여준다.

<얼터드 카본>은 10개의 에피소드로 구성된 넷플릭스Netflix의 새로운 오리지널 시리즈로, 의식을 저장하고 육체를 교환하는 것이 가능해진 300년 후, 억만장자의 사망 사건을 추적하며 벌어지는 이야기를 그린 SF 미스터리 스릴러다.

주인공 ‘코바치’ 역의 조엘 킨나만은 작품 속에서 250년 만에 새로운 육체로 깨어나 미궁의 살인 사건을 추적하는 파격적인 캐릭터로 분해, 복잡한 심리와 화려한 액션까지 스펙트럼 넓은 연기를 선보이며 시청자들을 사로잡을 전망이다.

250년 만에 다른 사람의 몸으로 깨어난 주인공 코바치는 의식과 육체가 서로 다른 사람을 사랑하는 설정으로 SF세계관에서의 러브 라인의 스토리적 흥미 설정을 더욱 높인다. 의식 속에서는 과거의 연인 퀠크리스트와 끊임없이 교류하는 한편, 함께 사건을 풀어나가는 현재의 조력자 크리스틴 오르테가 경위와는 미묘한 관계를 이어간다.

오르테가가 사랑했던 사람이 바로 현재 코바치의 육신이기 때문이다. 이처럼 서로 다른 듯 하지만 연결되어 있는 세 남녀간의 미묘하고도 흥미로운 관계와 육체와 정신의 자유로운 결합과 전이는 한치도 예측할 수 없는 스토리와 속도감 있는 전개와 함께 <얼터드 카본>의 재미를 높여준다.

또한 의문의 살인 사건을 추적하며 느껴지는 짜릿한 서스펜스와 진실에 다가갈수록 더욱 혼란스러워하는 코바치의 복잡한 심리, 강렬한 표현 수위와 파격적 세계관, 그 안에 담고 있는 깊이 있는 메시지 등이 기존 SF 장르들과는 완전히 차별화된 고퀄리티 비주얼과 재미를 선사한다.  본격 19금(禁) 콘텐츠를 기다려온 성인 팬들에게는 다양한 만족을 주는 비주얼 영상으로서의 매력으로 정주행 욕망을 불러 일으킬 것으로 기대를 모은다.

육체와 육체를 오가는 정신이라는 흥미로운 설정부터 뇌세포를 자극하는 짜릿한 추리와 기발한 스토리의 파격적 전개와 탄탄한 스토리, SF가 가질 수 있는 풍부한 상상력과  강렬한 비주얼 수위까지 더해 커다란 매력을 발산하며 전세계 관객들을 찾는다.

모두를 충족시킬 최고의 SF 미스터리 스릴러 <얼터드 카본>은 오는 2월 2일 오직 넷플릭스를 통해 전 세계에 공개될 예정이다.

◆다트크리에이티브 | 한재현 기자 wowhjh@gmail.com

얼터드 카본 공식 예고

Facebooktwittermail

DAATKING

멀티미디어, 가상현실&컴퓨터그래픽을 전공한 크리에이티브 디렉터를 지향하는 콘텐츠 제작자겸 저널리스트입니다.
CG 콘텐츠를 제작하는 Media & Entertainment 업계 사람들과 진솔한 이야기와 창의적 지식을 모아서 올바르게 전달하고 소통하도록 노력하겠습니다.

Add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