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트크리에이티브 IT & CG Magazine

안드로이드와 iOS 지원하는 멀티스크린에서 혼용 가능한 터치펜 Bamboo Tip 출시

태블릿 전문 기업 와콤Wacom은 안드로이드Android 및 iOS 디바이스 모두를 지원하는 터치펜인 새로운 파인팁 스타일러스 Bamboo Tip뱀부 팁을 출시했다.

Bamboo Tip은 별도의 호환성 문제 및 페어링 없이 다양한 디바이스에서 직관적이고 빠른 디지털 노트 필기 경험을 제공할 수 있어서, 안드로이드 스마트폰, 아이폰, 아이패드와 같은 디바이스에서 별도의 페어링 과정 없이 누구나 손쉽게 활용할 수 있다. 사용자들은 작업 도구를 조정하는 대신 작업물에 더욱 집중할 수 있게 됐다.

Bamboo Tip은 수 십 년간 펜과 스타일러스 분야의 와콤 기술력이 축적된 제품으로, 스크린 위에 펜을 인식시켰을 때 보다 정확하게 감지할 수 있도록 ‘터치 스크린 감지’ 기능을 한층 더 향상시켰다.

특히, 디바이스와 스타일러스 간 페어링이 필요 없어서 사용자들은 디바이스에서 또다른 디바이스로 이동할 때에도 쉽고 빠르게 스타일러스를 활용할 수 있다. 즉, 아이폰에서 필기한 내용을 아이패드에서 스케치하고, 안드로이드 기반 디바이스에서 작업 내용을 확인하는 것 모두가 가능하다.

와콤 컨수머 비즈니스 수석 부사장 마이크 게이Mike Gay는 “우리는 일상의 모든 대상이 연결되는 ‘커넥티트 월드’에서 살고 있으며, 일하거나 아이디어를 구상할 때 다양한 운영체제의 스마트폰, 태블릿을 활용하고 있다”며 “솔루션 프로바이더들은 디바이스에서 보다 쉽게 노트 필기 등을 할 수 있는 방법을 선보이고 있으며, Bamboo Tip은 사용자들이 생산성을 높이고 아이디어를 실현할 수 있도록 하는데 많은 도움을 줄 것”이라고 말했다.

Bamboo Tip은 우아한 다크블루 색상으로 본체가 알루미늄으로 표면 처리되었고, 튼튼한 클립으로 함께 구성돼 있어 편안한 터치감 제공과 뛰어난 내구성을 자랑한다. 20시간의 배터리 수명과 간편한 충전 기능으로 휴대성을 강화해 이동이 잦은 현대인들에게도 적합한 제품이다. 처음 충천 후, 버튼을 눌러 Bamboo Tip을 바로 사용할 수 있으며, 사용하지 않을 때에는 몇 초간 버튼을 누른 후 전원을 끌 수 있다. 스타일러스 상단에 위치한 스위치를 통해 스타일러스와 디바이스가 통신하는 빈도를 변경해 펜 성능을 세밀하게 조정할 수 있다.

Bamboo Tip은 오는 2월부터 공식 온/오프라인 판매처를 통해 판매될 예정이다.

* 와콤 홈페이지(Bamboo Tip사용 호환 기기 목록 확인) – http://www.wacom.com/ko-kr/comp

◆ 다트크리에이티브 | 한재현 기자 wowhjh@gmail.com

 

Facebooktwittermail

DAATKING

멀티미디어, 가상현실&컴퓨터그래픽을 전공한 크리에이티브 디렉터를 지향하는 콘텐츠 제작자겸 저널리스트입니다.
CG 콘텐츠를 제작하는 Media & Entertainment 업계 사람들과 진솔한 이야기와 창의적 지식을 모아서 올바르게 전달하고 소통하도록 노력하겠습니다.

Add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