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트크리에이티브 IT & CG Magazine

고려사이버대학교 소니와 MOU맺으며 온오프라인 강의 모두 가능한 ‘오픈 온라인 스튜디오’ 구축

소니코리아㈜와 고려사이버대학교는 1월 11일, 방송/교육 솔루션의 교육 및 공동연구를 위한 업무협력 양해각서MOU를 체결하였다고 밝혔다.

이번 양해각서 체결을 통해 소니코리아 프로페셔널 솔루션 사업부는 고려사이버대학교에 첨단 교육 관련 영상기술 및 솔루션을 제공하고, 고려사이버대학교는 방송/교육솔루션의 케이스 스터디 및 피드백을 제공함으로써 방송/교육 솔루션 교육 및 공동연구를 실행해 나갈 계획이다. 또한 상호 협의 하에 소니코리아의 방송장비 데모 지원과 더불어 고려사이버대학교 시설 이용 지원 등 상호 보유한 시설과 및 방송장비를 공동 활용함으로써 업무 협력을 진행하게 된다.

고려사이버대학교는 온라인 강의와 오프라인 강의가 모두 가능한 ‘오픈 온라인 스튜디오’를 국내 최초로 구축하였으며, 소니코리아는 해당 스튜디오 구축을 위한 카메라, 비디오 믹싱 유닛VMU, 프로젝터, 데크 등 모든 비디오 솔루션을 공급하였다. 특히, 멀티미디어 솔루션인 소니의 ‘비전 프리젠터Vision Presenter’가 국내에서 처음으로 적용됨에 따라 더욱 주목도 높고 스마트한 멀티미디어 강의가 가능해졌다. 소니의 ‘비전 프리젠터’는 비디오와 스틸 이미지, 프레젠테이션용 슬라이드, 웹사이트, 화상 회의 등의 여러 정보를 동시에 보여줄 수 있으며, 사용자가 다양한 정보를 빠르고 쉽게 처리할 수 있어 발표 및 공동 작업을 보다 효율적으로 진행할 수 있다.

이번 협약식에 참석한 김진성 고려사이버대학교

▲ 소니코리아와 고려사이버대학교 MOU 체결, 오픈 스튜디오의 모습

총장은 “최고의 사이버대학에 걸맞은 첨단 장비와 시설을 갖춘 오픈 스튜디오를 열어, 앞으로 양 기관이 협력하여 미래 사이버교육을 선도하겠다”며 다짐을 밝혔다.

소니코리아 프로페셔널 솔루션 사업부 후루타 료지 사장은 “경쟁력 있고 차별화된 교육으로 업계를 선도하는 고려사이버대학교와의 업무 협약 체결을 통해 방송/교육 솔루션에 대한 공동연구를 진행할 수 있게 되어 기쁘다”라며, “이번 협약으로 소니코리아 프로페셔널 솔루션 사업부가 보유한 멀티미디어 방송, 교육, 강의 솔루션을 통해 더욱 효율적이고 스마트한 교육 환경을 제공해 나가고자 한다”고 밝혔다.

소니코리아 프로페셔널 솔루션 사업부(ps.sony.co.kr)는 업계를 선도하는 방송 및 영상 전문가용 솔루션을 비롯하여 멀티 미디어를 활용한 최첨단 교육, 강의에 최적화된 솔루션을 제공하고 있다.

◆ 다트크리에이티브 | 한재현 기자 wowhjh@gmail.com

Facebooktwittermail

DAATKING

멀티미디어, 가상현실&컴퓨터그래픽을 전공한 크리에이티브 디렉터를 지향하는 콘텐츠 제작자겸 저널리스트입니다.
CG 콘텐츠를 제작하는 Media & Entertainment 업계 사람들과 진솔한 이야기와 창의적 지식을 모아서 올바르게 전달하고 소통하도록 노력하겠습니다.

Add comment

Most discuss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