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트크리에이티브 IT & CG Magazine

국산 방송장비 기업 비덴트, 휴대형 메모리 백업장치 업체 넥스토디아이 전격 인수

국산 방송장비 대표주자인 티브이로직 브랜드를 보유하고 있는 (주)비덴트가 휴대형 메모리 백업장치 전문업체인 ‘넥스토디아이NextoDI’를 전격 인수함으로써 방송장비 사업 강화에 본격적으로 시동을 걸었다.

티브이로직TVLogic 브랜드는 국내 방송용 모니터 시장에서 90% 이상의 점유율로 1위를 점하고 있고, 세계시장에서도 3위에 랭크되는 등 우수한 성능과 품질, 철저한 서비스로 꾸준한 사랑을 받고 있다. 이번에 넥스토디아이의 인수를 통해 비덴트는 영업/마케팅과 생산, 개발 등 전반적인 면에서 시너지를 발휘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

넥스토디아이는 2003년에 설립된 휴대형 메모리 백업장치 전문업체로 독자적으로 개발한 엑스카피X-Copy 및 멀티카피Multi-Copy 기술을 바탕으로 독보적인 성능의 백업장치 제품군을 시장에 선보여 그 기술력을 인정받아 왔다. 넥스토 시리즈는 가볍고 콤팩트한 사이즈에 배터리가 내장되어 있고, 백업 속도가 세계 최고 수준이라 촬영 현장에서 녹화된 영상의 복사본을 빠르고 안전하게 백업할 수 있게 해 준다.

비덴트 김재욱 대표이사는 “넥스토디아이는 기존 티브이로직과 마찬가지로 방송 및 영화 프로덕션 장비군에 속한다. 영업에서부터 개발까지 꾸준한 시너지가 기대되며, 앞으로도 지속적으로 방송장비 사업을 강화해 나아갈 계획이다”고 밝혔다.

또한 티브이로직은 일본 Wowow Entertainment와의 합작을 통해 디지털 컬러 변환장치(Color LUT Box)인 ‘IS-Mini’ 제품군과 WonderLook Pro 소프트웨어의 판매와 공동개발을 시작하는 한편, 미국 Colorimetry Research, Inc.의 측색기 제품 CR 시리즈의 한국 공식 총판으로 계약하는 등 다양한 제휴협력을 통해 고객 서비스를 강화함과 동시에 UHD 시대의 화질과 성능을 선도하고 있다.

◆ 다트크리에이티브 | 한재현 기자 wowhjh@gmail.com

DAATKING

멀티미디어, 가상현실&컴퓨터그래픽을 전공한 크리에이티브 디렉터를 지향하는 콘텐츠 제작자겸 저널리스트입니다.
CG 콘텐츠를 제작하는 Media & Entertainment 업계 사람들과 진솔한 이야기와 창의적 지식을 모아서 올바르게 전달하고 소통하도록 노력하겠습니다.

Add comment

Advertisement

ADVERTISEMENT

CG기사 취재 및 관련 보도 요청! - 담당자

그리드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