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트크리에이티브 IT & CG Magazine

유니티에서 애플의 차세대 VR툴 지원하며 VR/AR개발진들에게 박차

전세계 VR/AR 콘텐츠 제작을 위한 게임 및 인터랙티브 엔터테인먼트 엔진 제작기업 유니티 테크놀로지스는 애플의 최신 아이맥 프로iMac Pro에서 구동되는 차세대 VR툴을 지원한다고 밝혔다.

유니티는 애플, AMD, 밸브Valve와의 협업을 통해 그래픽스 API인 메탈Metal과 애플 하드웨어에서 유니티 개발과 성능 향상을 위한 최적의 통합 작업을 진행해왔다.

유니티가 이번에 발표한 유니티 기반의 VR툴은 ‘Electronauts’와 ‘Gravity Sketch’로 이들은 유니티의 오랜 노력하에 탄생한 몰입형 VR 경험의 첫 결실이라 할 수 있다. 이를 통해 유니티 개발자들은 맥OS에서 창의력을 십분 발휘할 수 있게 되었다.

토니 패리시Tony Parisi 유니티 VR/AR 전략 글로벌 총괄은 “아이맥 프로의 출시로 가상현실 환경이 더욱 많은 소비자와 제작자에게 보급됐다. 언제나 최신 기술 도입을 선도하는 애플의 발걸음에 동참하는 차원에서 이는 유니티 및 유니티 개발자들에게 매우 고무적인 일이다”며, “VR의 미래는 매우 밝다. 이제 더욱 많은 사람들을 놀라운 VR의 세계로 초대할 때”라고 언급했다.

VR 개발 부문에서 세계적인 수준을 자랑하는 Survios에서 제작한 Electronauts는 누구나 멋진 음악을 만들고, 연주하고, 디제잉할 수 있는 몰입감 넘치는 경험을 선사한다. 사용자는 풍성한 사운드와 더불어 VR로 구현된 시각적 경험까지 맛보며 더욱 역동적인 방식으로 음악을 즐길 수 있다. 음악을 사랑하는 사람이라면 누구나 멋진 음악을 만들고, 연주하고, 디제잉할 수 있다.

Survios의 공동 창립자 겸 CEO인 네이선 버바Nathan Burba는 “Electronauts 개발 과정은 끊임 없는 실험의 연속이었다. 유니티 덕분에 설계를 빠르게 반복할 수 있었고, 경험이 쌓임에 따라 새로운 아이디어를 신속하게 프로토타입으로 구현할 수 있었다”고 말했다.

다니엘 토마스Daniel Thomas 그래버티스케치Gravity Sketch사의 CTO는  “유니티를 처음으로 접했을 때, Unity 2017이 macOS에 완벽하게 최적화되어 있다는 점에 모두가 매료됐다”며, “Gravity Sketch는 Apple 하드웨어와 매우 원활하게 호환됐다. 이제 유니티 덕분에 전혀 새로운 고객들에게 아이디어를 현실로 만들 수 있는 손쉬운 방법을 제공할 수 있게 됐다”고 언급했다.

Gravity Sketch는 산업 디자이너, 자동차 디자이너 등 다양한 업종의 전문가들이 VR 환경에서 3D 오브젝트를 제작할 수 있는 직관적인 멀티 플랫폼 3D 제작 도구로 유니티 엔진의 유연성 덕분에 Gravity Sketch를 iMac Pro에 최적화할 수 있었고, 개발진의 상상은 현실이 됐다.

* Gravity Sketch사 – www.gravitysketch.com

* Survios사 – survios.com/

◆ 다트크리에이티브| 한재현 기자 wowhjh@gmail.com

 

 

Facebooktwittermail

DAATKING

멀티미디어, 가상현실&컴퓨터그래픽을 전공한 크리에이티브 디렉터를 지향하는 콘텐츠 제작자겸 저널리스트입니다.
CG 콘텐츠를 제작하는 Media & Entertainment 업계 사람들과 진솔한 이야기와 창의적 지식을 모아서 올바르게 전달하고 소통하도록 노력하겠습니다.

Add comment

Most discuss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