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트크리에이티브 IT & CG Magazine

크리스마스 시즌에 선물할 잇IT-아이템을 고른다면? 이게 딱 좋아! 그뤠잇!

연말연시가 다가오면 크리스마스 기념이나 한 해 동안 고마웠던 사람들에게 감사의 표시로 선물을 준비할 일이 많다. 여성을 위한 선물로 자주 선택하는 화장품은 개인의 피부 상태를 알아야 하는 디테일한 감각이 필요하고, 패션 아이템의 경우는 받는 사람의 스타일을 제대로 파악하지 않으면 오히려 마음에 들지 않는 선물로 낭패를 볼 수 있다.

올겨울 선물 시즌에 고르기 어려운 미용 및 패션 아이템 외에 평소 개인 성향이나 관심 분야만 알아도 딱 맞게 취향 저격 100% 성공할 ‘IT’? 기기들을 소개한다. 추천 선별의 기준은 흔하지 않으면서도 실용성을 겸비한 아이템으로 구성했다.

늘상 그림을 끄적이는 창작 매니아! 만화, 웹툰에 관심이 많은 친구라면 ‘와콤’ 이게 딱!

와콤 인튜어스Wacom Intuos는 학생, 초보자, 취미로 창작 활동을 하는 사람들에게 적합한 보급형 태블릿으로, 평소 오후 12시만 넘으면 업로드된 웹툰을 보기 위해 스마트폰을 제일 먼저 찾는 사람에게는 딱이다.

신상 카카오 프렌즈 이모티콘 캐릭터가 나오면 꼭 그려보는 사람이나 컬러링북으로 하루의 스트레스를 푸는 사람에게도 와콤 태블릿이 특별한 선물 아이템이 될 수 있다.

와콤 인튜어스 제품 시리즈는 창작 활동에 유용한 소프트웨어와 튜토리얼 영상이 번들로 제공되면서 전문가가 아니더라도 누구나 쉽게 혼자서 창작 활동을 시작할 수 있도록 지원해줘 아주 매력적인 아이템이다.

사용 목적에 따라 인튜어스 드로우, 아트, 코믹, 포토, 3D 5가지 제품으로 구성돼 친구의 관심 분야에 따라 선물하기 좋다. 소비자 가격은 사양에 따라 10~20만 원대에 이른다. 꼭 그림 등 창작활동 용도는 아니지만, 그림도 그리고 노트 필기 등 일상에서도 활용하고 싶다면 와콤 스마트 패드Wacom Smartpads도 적합하다. 이 제품은 평소 아이디어가 떠오르는 대로 끊임 없이 메모를 하고, 회의나 업무 시 기록할 일이 많은 비즈니스맨이나, 설계도면을 자주 그려야 하는 디자인 또는 건축업계 종사자들에게도 유용하다.

종이 위에 펜으로 메모를 하면 이를 버튼 하나로 간편하게 디지털 파일로 변환, 저장을 할 수 있는 기발한 아이템이 있다. 아날로그와 디지털 경계를 넘나들며 창작 활동을 할 수 있는 진기한 경험을 함께 선물할 수 어서 주는사람과 받는 사람 둘 다 만족할만한 아이템이다.

뱀부 스마트패드는 커버가 있는 뱀부 폴리오Bamboo Folio 제품과 메모 패드만 있는 뱀부 슬레이트Bamboo Slate 두 가지 형태이다. 또한 크기도 소형과 대형으로 구성돼 선물 받는 사람의 사용 용도에 따라 맞춤 선물이 가능하다. 소비자 가격은 제품 사양에 따라 10~20만 원대이다.

얼리어답터에게 어울리는 세컨 디바이스로 최적인 스마트 웨어러블 시계!

IT 신제품 출시 소식을 항상 체크하고, 새 버전의 운영체제가 업데이트 될 때마다 가장 먼저 설치해 신기능부터 살펴보는 얼리어답터 친구들에게는 세컨 디바이스로 활용할 수 있는 웨어러블 시계 아이템이 제격이다. 최신 IT 기능도 탑재돼있으면서 패션 아이템으로도 손색이 없기 때문이다. 가민의 신제품 ‘비보무브 HR’은 아날로그의 손목 시계 디자인을 유지하면서 스마트한 디지털 기능까지 겸비해 두 마리 토끼를 다 잡 꽉잡은 스마트워치이다.

IT기기에 관심 많은 얼리어답터 남자친구에게 선물하기 딱 좋다. 또한, 패션을 포기하지 못하는 여자친구에게도 만족스러운 선물이 될 수 있다. 세련된 클래식 디자인에 터치 스크린을 적용해 헬스케어 기능을 갖추어 손목 심박수 및 스트레스 지수 측정, 최대 산소 섭취량, 체력 연령 등의 고급 피트니스 모니터링 기능을 탑재해 운동을 즐기는 남성이나 부모님들에게도 건강 관리용 선물로 제격이다. 소비자 가격은 20~30만 원대에 이른다.

1인가구, 가성비를 중시하는 실용주의자들에게 1석 2조의 기능을 담은 유용 아이템 선물!

1인 가구 자취생들에겐 100여개의 프리미엄 채널을 즐기거나 3년 약정 기간을 계약해야 하는 셋톱박스 설치 비용이 꽤나 부담스럽다. 이러한 자취생들에게 샤오미의 미니 셋톱박스 ‘미박스’ 선물이 딱이다.

군더더기 없는 깔끔한 디자인으로 자리를 차지하지 않고 약정 없이 꼭 필요한 기본 8개의 채널만을 월 3,300원의 저렴한 가격으로 즐길 수 있어 실용적인 아이템이다.

단순 셋톱박스 기능 외에도 구글 캐스팅 기능으로 안드로이드용 모바일 어플에서 원하는 영상을 전송해 시청도 가능하며, 블루투스 리모콘으로 음성 검색도 가능해 편의성을 제공한다.
오디오의 경우 DTS 인코딩 및 Dolby 디지털 플러스 지원, 비디오의 경우 60fps 4K 디코딩 지원으로 영화 감상 시 더욱 생동감 넘치는 감상이 가능하다. 소비자 가격은 8만원대에 이른다.

실내외에서, 스피커와 조명의 역할을 동시에 하는 JBL 블루투스 스피커 ‘JBL PULSE 3’도 연말 선물로 추천할만한 ‘잇’ 아이템이다. 360도 라이트쇼 기능을 탑재해 실내에서는 조명 인테리어 효과를 만들 수 있고, 캠핑이나 라이딩의 야외 활동 시에는 랜턴 겸용으로도 사용 가능하다.

더욱이 방수 기능(IPX7)을 탑재해 빗물이나 표면의 오염을 흐르는 물로 세척할 수가 있다. JBL 커넥트 앱을 사용하여 라이팅 효과도 다양하게 연출 가능해 인테리어 소품 겸용 스피커를 찾는 여성, 야외 활동을 즐기는 남성 모두에게 선물하기 좋은 아이템이다. 소비자 가격은 20만 원대이다.

올겨울 시즌 선물로 이제 부담 없이 추천해 보자. ‘그뤠잇’한 아이템을 선물해 더욱 매력을 풍기며, 관심과 사랑을 힘껏 받으며 2017년 연말연시를 훈훈하게 마무리 짓는 건 어떨까?

◆ 다트크리에이티브 | 한재현 기자 wowhjh@gmail.com

 

DAATKING

멀티미디어, 가상현실&컴퓨터그래픽을 전공한 크리에이티브 디렉터를 지향하는 콘텐츠 제작자겸 저널리스트입니다.
CG 콘텐츠를 제작하는 Media & Entertainment 업계 사람들과 진솔한 이야기와 창의적 지식을 모아서 올바르게 전달하고 소통하도록 노력하겠습니다.

Add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