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트크리에이티브 IT & CG Magazine

어도비, 디지털 마케팅 분석 부문 리더십 재공인 받아

어도비는 가트너가 최근 발표한 ‘2017 디지털 마케팅 분석 부문 매직 쿼드런트-2017 Magic Quadrant for Digital Marketing Analytics’ 보고서에서 3년 연속 리더로 선정되며 디지털 마케팅 분석 부문의 리더십을 다시 한 번 공인 받았다.

가트너는 어도비 등 12개 업체의 디지털 마케팅 분석 역량을 평가해 보고서를 발간했다. 어도비는 ‘실행 능력’과 ‘비전 완성도’ 항목에서 리더 세 곳 중 하나로 선정됐다. 실행 능력 항목은 제품 및 서비스, 전반적 실행가능성, 판매 및 가격 책정, 시장 반응, 실적, 마케팅 실행, 고객 경험, 운영 활동 등을 종합적으로 평가한 결과가 반영됐다.


빌 잉그램Bill Ingram 어도비 애널리틱스 부문 부사장은 “가트너로부터 3년 연속 디지털 마케팅 분석 부문의 리더로 선정돼 매우 기쁘다”며 “포춘 100대 기업 중 약 2/3가 고객 이해를 위해 어도비 애널리틱스 클라우드Adobe Analytics Cloud를 활용하고 있다. 어도비는 기업이 더욱 심도 깊은 행동 유형 파악과 세밀한 고객분석을 할 수 있도록 사용자 친화적이고 완전히 유연한 도구를 제공하고 있다”고 말했다.

업계 수상 경력에 빛나는 어도비 애널리틱스 클라우드는 매년 150조 건이 넘는 기업의 디지털 트랜잭션 관리를 지원하는 ‘어도비 익스피리언스 클라우드Adobe Experience Cloud’의 핵심 솔루션이다. 14만 명 이상의 마케터와 데이터 분석가가 비즈니스를 보다 잘 이해하기 위해 사용하고 있는 어도비 애널리틱스 클라우드는 많은 고객들이 선택한 최첨단 기술이 응집된 엔터프라이즈 분석 솔루션이다. 현재 T-모바일, 홈디포, 마스터카드, 포드, MGM 리조트, 씨티은행, 델, NBC유니버설, 히드로 공항 등 수천여 기업이 어도비 애널리틱스를 사용하고 있다.

어도비 익스피리언스 클라우드 고객사 중 하나인 닛산 자동차의 일본 디지털 고객 경험 부문 사장 모유루 쿠도(Moyuru Kudo)는 “웹사이트는 자동차 구매를 고려 중인 소비자에게 결정적인 영향을 준다”며 “고객이 웹사이트상에서 행동하고 생각하는 과정을 예측하고 고객의 구매 여정을 이해할 수 있다면, 고객 유치를 위한 최적의 전략을 수립할 수 있으며, 계약 체결 가능성이 높은 고객을 더 많이 확보할 수 있다”고 말했다.

◆ 다트크리에이티브 | 한재현 기자 wowhjh@gmail.com

DAATKING

멀티미디어, 가상현실&컴퓨터그래픽을 전공한 크리에이티브 디렉터를 지향하는 콘텐츠 제작자겸 저널리스트입니다.
CG 콘텐츠를 제작하는 Media & Entertainment 업계 사람들과 진솔한 이야기와 창의적 지식을 모아서 올바르게 전달하고 소통하도록 노력하겠습니다.

Add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