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트크리에이티브 IT & CG Magazine

마블 최고의 메인 이벤트 영화 <토르:라그나로크> 개봉전 2일차 사전예매율 탑 기록

2017년 마블 최고의 메인 이벤트 영화 <토르: 라그나로크>가 개봉을 2일 앞둔 10월 23일(월) 영화진흥위원회 통합전산망 집계에 따르면 전체 예매율 1위 및 시리즈 사상 최고 사전 예매량을 기록했다.

<토르: 라그나로크>는 온 세상의 멸망 ‘라그나로크’를 막기 위해 마블 최초의 여성 빌런 헬라에 맞선 토르가 헐크와도 피할 수 없는 대결을 펼치게 되는 2017년 마블의 메인 이벤트 영화로 마블 솔로 무비의 영광을 이어나갈 역대급 흥행 돌풍을 예고한다.

흥행의 신 토르 개봉 D-2 앞두고 약 55%에 육박하는 압도적 예매율 1위!

▲ 영화진흥위원회 통합전산망 집계 10월 23일(월) 오전 7시 30분

 

▲ 롯데시네마 사전예매순위
▲ CGV 사전 예매율 1위

상반기 최고 흥행작들을 가뿐히 뛰어넘은 예매율

“시리즈 사상 최고의 작품” 탄생을 알린 <토르: 라그나로크>가 개봉 2일 전 무려 54.5% 예매율 및 69,341장(영진위 통합전산망 오전 7시 30분 기준)이라는 사전 예매량을 기록해 흥행의 신 등극을 예고했다. CGV 등 주요 극장 사이트에서도 예매율 1위를 차지해 본격적인 흥행 궤도에 오른 <토르: 라그나로크>는 같은 개봉 2일 전 기준 상반기 최고 흥행작 <공조>(17,077장)와 <미녀와 야수>(21,781장)의 예매량 기록까지 제쳤다. 이와 함께 시리즈 중 <토르: 다크월드>(2013)의 개봉일 기준 28.3%보다 약 2배 정도 뛰어넘는 기록이자 <토르: 천둥의 신>(2011)의 개봉일 기준 41.1%보다 높은 예매율로 시리즈 사상 최고 예매율을 기록했다.

더불어 <토르: 라그나로크>는 장기 흥행 집권하며 500만 돌파를 앞둔 <범죄도시>와 5배 이상의 현격한 예매량 격차를 벌이며 <토르: 라크나로크>가 2017년 하반기 외화 흥행 역사를 다시 쓸 것을 예고한다. 뿐만 아니라 “<어벤져스: 인피니티 워>를 포함한 모든 마블 영화가 따라야 할 기준”(Polygon), “<토르> 시리즈 중 최고일 뿐 아니라 마블 영화 중에서도 최고!”(Uproxx), “마블 영화 사상 가장 유쾌하다!”(Empire), “몇 번이고 다시 봐도 좋을 재미가 있는 작품!”(Gizmodo) 등 <토르: 라그나로크>를 향한 전세계 언론들의 역대급 호평도 이어지고 있다.

북미에서는 개봉 첫 주 오프닝 1억 달러 이상 예측이 나오고 있어 국내 및 전세계 흥행 예감에 힘을 더해주고 있다. 압도적 전체 예매율 1위에 오르며 시리즈 사상 최고의 흥행 돌풍을 알린 마블의 <토르: 라그나로크>는 IMAX, 4DX 및 전국 극장에서 10월 25일 개봉한다.

◆ 다트크리에이티브 | 한재현 기자 wowhjh@gmail.com

DAATKING

멀티미디어, 가상현실&컴퓨터그래픽을 전공한 크리에이티브 디렉터를 지향하는 콘텐츠 제작자겸 저널리스트입니다.
CG 콘텐츠를 제작하는 Media & Entertainment 업계 사람들과 진솔한 이야기와 창의적 지식을 모아서 올바르게 전달하고 소통하도록 노력하겠습니다.

Add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