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트크리에이티브 IT & CG Magazine

클래시 로얄 최고수를 가려라! 2017 크라운 챔피언십 글로벌 결승전 영국 런던에서 개최

슈퍼셀이 클래시 로얄의 첫 번째 공식 글로벌 e-스포츠 대회인 ‘크라운 챔피언십’의 글로벌 결승전을 오는 12월 3일 영국 런던의 코퍼 박스 아레나Copper Box Arena에서 개최한다.

‘크라운 챔피언십’ 글로벌 결선 대회에는 총 상금 40만 달러가 걸려 있고, 전세계 국가별 예선을 통과한 최종 16인이 클래시 로얄 최고수라는 명예와 15만 달러의 우승 상금을 놓고 마지막 한판 승부를 벌이게 된다.

클래시 로얄 전세계 최고수를 가려내기 위해 지난 8월 예선을 열었던 ‘크라운 챔피언십’은 전세계에서 2천7백만 명의 클래시 로얄 유저들이 참여하면서 뜨거운 관심을 모은 바 있으며, 현재 각 국가별 결선 토너먼트가 벌어지고 있다.

한국에서도 현재 한국 대표를 뽑기 위한 ‘크라운 챔피언십 코리아’ 시리즈가 뜨거운 관심 속에 펼쳐지고 있다. 27만명 이상의 구독자를 보유한 인기 유튜브 크리에이터 ‘윤겔라’ 선수, 과거 캠퍼스 최강 로얄왕을 차지했던 ‘차슈덮밥’ 선수 등이 참가해 치열한 접전을 벌이고 있다. 4인 2개조 풀 리그 방식으로 2번의 라운드를 펼쳐 순위 결정전을 펼친 후 준플레이오프, 플레이오프를 걸쳐 최종 1인을 가리게 되며, 한국 결승전은 오는 11월 4일 펼쳐진다. 최종 우승자는 한국을 대표해 크라운 챔피언십 글로벌 시리즈 파이널 진출과 함께 우승 상금 1천만원을 획득하게 된다.

클래시 로얄의 유저들은 게임 출시 이전인 베타 단계에서부터 게임의 경쟁 요소들을 새로운 차원으로 발전시키는 방향을 요구해 왔으며, 슈퍼셀은 자사의 첫 번째 e-스포츠 대회인 ‘크라운 챔피언십’을 개최해 이에 화답하고 있다. 전세계에서 수많은 참가자들이 몰리면서 그 성공 가능성을 이미 입증했으며, 슈퍼셀은 클래시 로얄 커뮤니티와 함께 세계에서 가장 친근한 e-스포츠가 되기 위해 지속적인 노력을 할 계획이다.

한편, 크라운 챔피언십 글로벌 결승 시리즈는 전경기를 유튜브 및 트위치를 통해 전세계 생중계될 예정으로, 클래시 로얄 최고수들의 박진감 넘치는 경기들을 실시간으로 시청할 수 있다.

◆ 다트크리에이티브 | 한재현 기자 wowhjh@gmail.com

DAATKING

멀티미디어, 가상현실&컴퓨터그래픽을 전공한 크리에이티브 디렉터를 지향하는 콘텐츠 제작자겸 저널리스트입니다.
CG 콘텐츠를 제작하는 Media & Entertainment 업계 사람들과 진솔한 이야기와 창의적 지식을 모아서 올바르게 전달하고 소통하도록 노력하겠습니다.

Add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