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트크리에이티브 IT & CG Magazine

넥스트 플로어 ‘주사위의 잔영’ 개발사 스튜디오 포립에 전략적 투자 단행

넥스트플로어는 19일 게임 개발사 스튜디오포립Studio 4LEAF에 전략적 투자를 진행했다.

이를 통해 스튜디오포립 전체 지분 중 60%를 확보 했으며, 게임 개발 및 서비스 전반에 걸쳐 양사간 긴밀한 협업 체제를 구축하게 됐다.

‘스튜디오포립’은 구 소프트맥스(現 ESA) 출신 및 게임분야 전문가들로 구성된 게임 개발사로, 현재 ‘주사위의 잔영’에 대한 지식재산권Intellectual Property-IP을 보유 중이다.

‘주사위의 잔영’은 넥스트플로어에서 퍼블리싱 서비스 예정으로, 공식 카페 등 게임 전반에 대한 운영 권한을 넥스트플로어에 이관하고 막바지 개발이 한창이다.

지난 2001년 PC온라인 게임으로 서비스된 ‘주사위의 잔영’은 ‘창세기전’ 시리즈 및 ‘마그나카르타’ 등 당시 국내 인기 게임 콘텐츠를 활용한 독창적인 게임성을 통해 게임 팬들로부터 큰 인기를 얻은바 있다.

한편 넥스트플로어는 오는 11월 중 ‘주사위의 잔영’에 대한 포커스 그룹 테스트(FGT)를 실시할 예정이며, 테스트를 통해 서비스 안정성 점검 및 콘텐츠에 대한 유저 피드백을 확인할 계획이다.

‘주사위의 잔영’에 대한 게임 정보 및 서비스 등의 자세한 내용은 공식 카페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 다트크리에이티브 | 한재현 기자 wowhjh@gmail.com

DAATKING

멀티미디어, 가상현실&컴퓨터그래픽을 전공한 크리에이티브 디렉터를 지향하는 콘텐츠 제작자겸 저널리스트입니다.
CG 콘텐츠를 제작하는 Media & Entertainment 업계 사람들과 진솔한 이야기와 창의적 지식을 모아서 올바르게 전달하고 소통하도록 노력하겠습니다.

Add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