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트크리에이티브 IT & CG Magazine

MR환경 지원하는 윈도우 10 ‘Fall Creators Update’와 동시에 최적 디바이스 Surface book 2 출시

마이크로소프트는 Windows 10의 주요 업데이트인 ‘Fall Creators Update’의 다운로드를 시작하며, 동시에 Fall Creators Update에 최적인 디바이스인 Surface book 2를 동시 출시했다.

이번 Windows 10의 새로운 업데이트로 전세계 5억명 이상의 Windows 10 사용자들이 보다 자연스럽고 편리한 방법으로 자신만의 창의력을 펼칠 수 있게 됐다. 특별히 Windows 10 Fall Creators Update는 혼합 현실Mixed Reality-MR 지원과 3D를 대중에게 보다 쉽게 접근해 제공한다. 또한 게임을 보다 빠르게 방송하거나, 사진과 비디오를 실제 추억으로 바꾸기 위해 훨씬 쉽고 재미 있게 창조적인 방법으로 사용자들이 사용할 수 있게 됐다. Fall Creators Update는 Windows 10 적용 PC 및 Windows Mixed Reality 헤드셋에서 사용할 수 있다.

Windows Mixed Reality 적용

▲ 윈도우즈 10 Fall Creators Update로 Mixed Reality 환경 지원

윈도우 10의 Fall Creators Update를 통해 가장 두드러진 점은 MR 디바이스를 통해 MR 환경의 쉬운 적용과 MR환경을 지원하는 부분이다.

사용자는 몰입형 경험을 통해서 비싸거나 복잡할 필요없이 MR헤드셋과 호환이 가능한 윈도우 PC만으로 간단하게 최고의 여행지를 둘러보거나 게임속을 경험하고 시공간을 뛰어넘는 MR 경험을 누릴 수 있다. 몰입경험을 높이기 위해 사용자는 고급 모션 컨트롤러를 이용할 수도 있다.

Mixed Reality를 경험할 수 있는 Windows MR 디바이스도 또한 출시되면서 구매와 예약이 가능해졌다. 윈도우 기반으로 MR을 체험할 수 있는 삼성 HMD Odyssey Windows Mixed Reality Headset의 예약 판매가 18일 부터 시작되었고, Odyssey HMD는 모션컨트롤러와 함께 499 달러에 판매된다.  또한 에이서Acer, 델Dell, HP 및 레노버Lenovo 등의 벤더들의 Window MR 디바이스도 바로 구매가 가능하다. 이 MR 디바이스들은 미화 399달러부터 시작돼 기존 시중에 나와 있는 장비들에 비해 부담 없는 가격으로 혼합현실을 경험할 수 있다. Windows MR 디바이스의 국내 출시 일정은 미정이다.

▲ Windows MR Devices

윈도우 10 업데이트로 사용할 수 있는 어플리케이션인 Mixed Reality Viewer를 사용하면 제작된 3D 오브젝트를 실제 세상에 결합시켜서 내장 카메라로 촬영한 실제 환경 영상과 가상의 3D 오브젝트를 합성해 몰입도 높은 MR이미지들을 만들어 낼 수 있다. Fall Creators Update에 최적인 디바이스인 Surface book을 통해 카메라로 사진을 찍으며 동시에 증강된 MR 이미지들을 손쉽게 연출할 수 있다.

▲ Mixed Reality Viewer를 이용해 현실세계에서 MR환경의 몰입감을 즐길 수 있다

오피스에서 3D기술 사용 적용

특별히 파워포인트 워드, 엑셀 문서와 같은 오피스 문서에서 3D 오브젝트와 객체들을 마음대로 변형 적용이 가능해졌다. 이로 인해 사용자는 좀 더 시각적이고 창의적인 효과를 높일 수 있으며 보다 더 완벽한 스토리텔링이 가능해졌다. 360도 회전 핸들로 3D 객체를 살펴 볼 수 있으며, 크기 조정 및 회전이 자유롭게 가능하다. Remix 3D 커뮤니티 또는 PC에서 로컬로 콘텐츠를 가져올 수도 있다. Powerpoint의 3D 모델과 함께 새로운 전환 기술인 Morph를 사용해 슬라이드 사이에서 영화적 트랜지션을 적용할 수 있다. 또한 디지털 펜을 통한  Window Inking 기술을 통해서 사용자는 워드, PDF, 파워포인트, 원노트 등에서 작성된 디지털 문서에 실제 펜으로 쓰는 것과 같이 자연스럽게 필기를 추가할 수 있으며, 펜을 사용해 보다 쉽고 빠르게 문장을 선택하고 수정거나, 반듯한 사각형이나 완벽한 원과 같은 도형을 쉽고 정확하게 그릴 수 있다. 이 3D 기술은 오피스의 강력한 생산성 경험을 토대로 제작됐다.

생산성 유지 기술 적용

– PC에서 지속하기

사용자가 iPhone이나 안드로이드 폰에서 검색한 웹페이지, 검색, 기사 등을 즉시 PC에서 열 수 있도록 전달할 수 있다. 스마트폰에서 봤던 정보들을 PC의 큰 화면에서 볼 수 있게 재활용 해 프로젝트 연구, 신발 구매, 기사 완성 등 자신이 하는 일을 지속적으로 좀 더 유연하게 작업할 수 있다.

– 온오프라인에서 자유자제로 파일을 이동 확인

또한 ‘원드라이브 파일 온 디맨드OneDrive Files On-Demand’ 기능을 활용하면 클라우드에 저장된 파일을 다운로드 할 필요 없이 바로 검토하거나 수정할 수 있다. OneDrive에 파일을 저장하면 디스크 공간을 차지하지 않고 PC의 다른 파일처럼 액세스 할 수 있다. 온라인 또는 오프라인에서만 사용할 수있는 파일을 쉽게 알 수도 있고 필요에 따라 온라인 전용 파일을 더블 클릭하여 다운로드하거나 공간을 확보하기 위해 온라인 전용 파일을 다시 온라인으로 만들 수 있다. 또는 항상 오프라인에서만 사용할 수 있는 파일을 선택할 수 있다.

 

Surface Book 2 출시

▲ 서피스 북 2, 13인치, 15인치 두 종류

서피스 북 2는 Fall Creators Update 및 Windows MR을 완벽하게 구현할 수 있는 최신 디바이스로 13인치와 15인치 모델로 구성되었고, 17시간 동안 사용할 수 있는 배터리 수명과 8세대 인텔 듀얼코어 및 쿼드코어 프로세서, NVIDIA GeForce GPU 등이 장착돼 신형 맥북 프로 대비 2배 가량 강력한 성능을 자랑한다. 새로운 서피스 북 2의 미국내 예약 판매는 11월 9일부터 미화 1,499 달러에 시작되며, 국내 출시 일정은 미정이다.

한국마이크로소프트 마케팅 오퍼레이션즈 사업본부 조용대 상무는 “이번 Windows 10 Fall Creators Update와 Windows MR 디바이스로 보다 많은 사람들이 상상력을 발휘하고 더 많은 것을 이룰 수 있게 지원하기 위함”이라며, “보다 많은 국내 사용자들이 Fall Creators Update를 통해 새로운 것들을 시도하고 상상을 현실로 이루어 나갈 수 있는 경험을 하길 바란다”고 밝혔다.

◆ 다트크리에이티브 | 한재현 기자 wowhjh@gmail.com

DAATKING

멀티미디어, 가상현실&컴퓨터그래픽을 전공한 크리에이티브 디렉터를 지향하는 콘텐츠 제작자겸 저널리스트입니다.
CG 콘텐츠를 제작하는 Media & Entertainment 업계 사람들과 진솔한 이야기와 창의적 지식을 모아서 올바르게 전달하고 소통하도록 노력하겠습니다.

Add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