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트크리에이티브 IT & CG Magazine

SAP, 빅데이터의 효율적 통합, 관리 지원하는 ‘SAP 데이터 허브’ 출시

[vc_row][vc_column][vc_column_text]데이터 시스템의 복잡성을 극복하고, 다양한 경로를 통해 수집되는 방대한 양의 데이터를 보다 효율적으로 운용 및 관리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SAP의 ‘SAP 데이터 허브SAP Data Hub’ 솔루션이 출시했다.

지난 25일(현지시간) 미국 뉴욕에서 열린 SAP 빅데이터 행사를 통해 공개된 SAP 데이터 허브는 효율적인 데이터 통합, 분석, 관리를 통해 광범위한 데이터 환경 속에서 가치를 창출하고, 더 나아가 고객사의 비즈니스 성장을 도모하는 강력한 데이터 파이프라인Data Pipeline 구축을 돕는 솔루션이다.

베른트 로이커트Bernd Leukert SAP 제품 혁신담당 경영이사회 임원은 “많은 기업들이 데이터 흐름을 가속화하고 확장하는 데 도움이 되는 통합적이고 개방된 솔루션을 찾고 있다”며, “SAP 데이터 허브는 빅데이터와 엔터프라이즈 데이터 간의 간극을 해소함으로 고객사가 어떤 조건에서도 수집한 데이터를 활용해 가치를 창출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고 말했다.

오늘날의 엔터프라이즈 데이터 환경은 데이터의 근원 및 집합 형태가 데이터 호수Data Lake, 엔터프라이즈 데이터 웨어하우스EDWs, 데이터 마트Data Marts, 클라우드 애플리케이션, 클라우드 스토리지, 비즈니스 인텔리전스 툴 등으로 나뉘면서 점점 더 복잡해지는 추세다. 실제로 SAP가 최근 전 세계 500여명 이상의 IT업계 의사결정권자를 대상으로 실시한 조사 결과에 따르면, 응답자의 약 74%는 데이터 환경이 지나치게 복잡해 비즈니스의 민첩성을 저해한다고 생각하고 있으며, 약 86%는 데이터를 필요한 만큼 활용하고 있지 못한다고 답했다.

SAP 데이터 허브가 고객사에 제공하는 이점은 다음과 같다.

데이터 환경에 대한 이해를 높여 새로운 기회 및 위험요인에 대한 인식 제고

SAP 데이터 허브는 데이터 환경 전반에 걸쳐 보다 구체적이고 이해하기 쉬운 분석을 가능토록 하여 데이터 이용 현황 및 상호연결성 등에 대한 이해를 높인다. 고객사는 데이터와 관련한 새로운 기회를 우수한 비용효과로 발굴하는 동시에 데이터 관련 위험요인을 해소하고 정확한 데이터 흐름 경로를 보장받을 수 있다.

발 빠른 데이터 파이프라인 구축을 통한 데이터 프로젝트 가속화 및 확장

SAP 데이터 허브가 제공하는 단일 설계 환경은 다양한 출처로부터 수집된 정보에 대한 접근, 융합, 변환, 처리를 담당하는 강력한 데이터 파이프라인 구축을 가능토록 한다. 고객사는 또한 연산이나 텐서플로TensorFlow 등과 같은 머신 러닝을 담당하는 강력한 라이브러리를 활성화시킬 수도 있다. 데이터 파이프라인 모델은 복제, 변경, 재사용 등이 가능하며, 이를 통해 모델 구축에 걸리는 시간을 앞 당길 수 있다.

신속한 비즈니스 성과 구현을 지원하는 민첩한 데이터 기반의 애플리케이션

SAP 데이터 허브는 다양한 데이터 출처를 모두 아우르는 데이터 파이프라인의 구축 및 관리를 가속화한다. 아울러 연산 작업을 데이터가 상주하는 네이티브 환경으로 분산시킴으로 파이프라인 활동의 신속한 수행을 지원한다. 이를 통해 파이프라인 활동이 최대한 빠르게 이뤄지도록 보장하며, 강력한 데이터 기반 애플리케이션 구축과 신속한 비즈니스 성과 달성을 지원한다. 또, SAP HANA, 아파치 하둡Apache Hadoop, SAP 보라SAP Vora, 아파치 스파크Apache Spark 등 프로세싱 능력을 확장하는 기존의 시스템을 십분 활용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한편, 이번에 출시한 SAP 데이터 허브는 SAP 보라 및 SAP 클라우드 플랫폼 빅데이터 서비스와 함께 SAP 레오나르도 디지털 혁신 시스템의 중추적인 부분을 구성한다. 고객사는 SAP의 빅데이터 솔루션과 SAP 레오나르도 플랫폼을 활용해 디지털 혁신을 보다 체계적으로 추진할 수 있다.

◆ 다트크리에이티브 | 한재현 기자 wowhjh@gmail.com[/vc_column_text][/vc_column][/vc_row]

DAATKING

멀티미디어, 가상현실&컴퓨터그래픽을 전공한 크리에이티브 디렉터를 지향하는 콘텐츠 제작자겸 저널리스트입니다.
CG 콘텐츠를 제작하는 Media & Entertainment 업계 사람들과 진솔한 이야기와 창의적 지식을 모아서 올바르게 전달하고 소통하도록 노력하겠습니다.

Add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