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트크리에이티브 IT & CG Magazine

라인게임즈, 모바일 게임 전문 컨설팅 기업 ‘피그PiG’에 지분 투자 단행으로 게임 서비스 전문성 강화

라인게임즈가 모바일 게임 전문 컨설팅 기업 ‘피그PiG’에 지분 투자를 진행했다고 15일 밝혔다.

라인게임즈는 지분투자로 ‘피그’ 지분 36.8%(보통주 28.8%, 우선주 8%)를 확보 했으며, 앞서 지난 2월부터 전략적 투자를 통해 ‘피그’ 지분 34.4%를 보유한 넥스트플로어와 함께 게임 운영 및 서비스 등에 대한 광범위한 협업 체제를 구축하게 됐다.

지난 2015년 10월 설립된 ‘피그’는 국내 주요 게임사 출신의 분야별 전문가로 구성된 전문 컨설팅 기업이며, 게임 개발사들을 대상으로 프로젝트 기획 및 론칭, 운영 등 게임 서비스 전반에 대한 컨설팅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라인게임즈는 ‘피그’와의 협업을 통해 첫 타이틀인 모바일 액션 RPG ‘헌드레드소울’ 등을 비롯, 향후 출시될 게임에 대한 서비스 전문성을 보다 강화한다는 방침이다.

라인게임즈 김민규 대표는 “다양한 분야에서 전문성을 바탕으로 검증된 역량을 보여준 바 있는 ‘피그’에 투자를 진행하게 돼 기쁘다”며 “상호 강점을 결합해 유저들에게 양질의 게임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피그 정후석 대표는 “’라인게임즈’와 사업적 동반자로서 성공적인 협업체제 구축을 기대한다”며 “‘피그’를 성원해주시는 많은 분들의 기대에 어긋나지 않도록 앞으로도 더욱 발전하는 모습을 보여 드리겠다”고 전했다.

한편, 라인게임즈는 라인LINE의 100% 자회사로 다양한 게임 퍼블리싱 서비스를 목적으로 2017년 6월에 설립되었고, 모바일 메신저 플랫폼인 ‘라인LINE’을 바탕으로 국내를 비롯한 일본, 대만 등 아시아 시장과 글로벌 시장을 아우르는 게임사업 전개를 목표로 하고 있다. 모바일 게임 ‘드래곤 플라이트’ 및 ‘데스티니 차일드’ 등으로 알려진 ‘넥스트플로어’에 대한 지분 투자를 진행하였고, 하운드 13(대표 박정식)의 모바일 액션 RPG ‘헌드레드소울’을 시작으로 다양한 게임을 선보일 예정이다.

◆ 다트크리에이티브 | 한재현 기자 wowhjh@gmail.com

DAATKING

멀티미디어, 가상현실&컴퓨터그래픽을 전공한 크리에이티브 디렉터를 지향하는 콘텐츠 제작자겸 저널리스트입니다.
CG 콘텐츠를 제작하는 Media & Entertainment 업계 사람들과 진솔한 이야기와 창의적 지식을 모아서 올바르게 전달하고 소통하도록 노력하겠습니다.

Add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