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트크리에이티브 IT & CG Magazine

76개 전 좌석을 ‘Geforce GTX 1080 Ti’로 무장한 별 세개 인증 최고급 PC방 탄생

‘지포스GeForce GTX 1080 Ti’로 전 좌석을 업그레이드한 PC방이 국내외 통틀어 처음으로 탄생했다.

76석 규모의 전 좌석에 지포스 GTX 1080 Ti를 탑재한 PC방은 경기도 고양시 일산동구에 위치한 ‘엄지 PC방’으로 별 세개의 최상위급 플래티넘 인증 PC방이라는 타이틀을 얻게 됐다.

▲ 지포스 GTX 1080 Ti 기반 하이엔드 게이밍 PC에서 게임을 즐기고 있는 게이머들의 모습

지포스 GTX 1080 Ti 는 올해 3월에 출시된 최신 그래픽카드로, 3,584 개의 엔비디아 CUDA 코어 및 11Gbps로 구동되는 11GB의 프레임 버퍼를 탑재했다. 또한 지포스 GTX 1080 대비 최대 35%, GTX 1070 대비 최대 78% 향상된 성능을 제공하며 게이밍을 위한 최상의 플랫폼으로 인정받고 있다.

엔비디아는 최신 지포스 하이엔드 그래픽카드를 설치한 PC방을 대상으로 전체 PC 및 월 평균 방문자 수 등 내부 심사를 거쳐 공식인증 PC방을 선정하고 있다.
GTX 1070이 70대 이상 도입된 PC방에는 별 1개 등급의 ‘실버(Silver)’ 인증과 GTX 1080 40대와 GTX 1070이 30대 이상 도입된 PC방에는 별 2개 등급의 ‘골드(Gold)’ 인증, 그리고 GTX 1080 및 GTX 1080 Ti를 70대 이상 도입한 PC방에 별 3개의 ‘플래티넘(Platinum)’ 인증이 각각 부여된다.

지난 2년간 엔비디아 인증 PC방은 전국 40곳으로, 엔비디아 공식인증 PC방 트렌드는 <오버워치>나 <배틀그라운드>와 같이 화려한 그래픽을 특징으로 하는 다양한 게임들의 인기로 몰입감 넘치는 게이밍 경험에 대한 사양 높은 그래픽카드를 갖춘 PC방 수요가 늘어남에 따라 당분간 지속될 전망이다. 올해 처음 도입된 엔비디아 ‘플래티넘’ 인증 PC방은 전 좌석 지포스 GTX 1080 Ti 를 설치한 일산 엄지 PC방, 그리고 최신 사양의 VR PC방을 표방하는 ‘주원 브리즈VRIZ PC방’ 종로점과 수원점 등 3곳이다.

엔비디아 공식인증 PC방은 2014년 12월 말부터 운영되었고, 현재까지 엔비디아 공식인증 PC방으로 선정된 곳은 40개로 PC방을 찾는 게이머에게는 차별화된 최상의 게이밍 경험을, PC방 업주들에게는 최신 게임을 원활하게 구동할 수 있는 고사양 PC 시스템을 강조하는 광고 효과를 제공한다. 또한 최신 GPU 교육 및 파트너사 이벤트 초청 등의 혜택 제공과, 엔비디아에서 진행하는 아마추어 게임 토너먼트 개최 대상에 포함하는 등 PC방의 원활한 운영을 위한 적극적인 지원을 돕고 있다.

▲ 엔비디아 인증 40개 PC방

최근에는 서울 송파구 ‘레이드Raid PC방’, 강북구 ‘B.one PC방’과 같이 엔비디아 ‘VR 레디’ 프로그램의 인증을 받은 지포스 VR 익스피리언스 존(GeForce VR Experience Zone)을 도입한 차별화된 공식인증 PC방도 등장하고 있다.

한편, 엔비디아는 PC방 사업주 및 총판 관계자들을 대상으로 9월 19일 서울 용산에서 ‘엔비디아 인증 PC방 업그레이드 세미나’를 진행하여 PC게임 트렌드 및 흐름에 따른 그래픽 기술 소개 및 PC방에 적합한 기본 프리미엄 그래픽 솔루션, 그리고 PC방 대상 프로모션 프로그램 등을 제공할 예정이다.

◆ 다트크리에이티브 | 한재현 기자 wowhjh@gmail.com

세미나 및 참석 신청 – http://nvda.ws/2eQJzaC

 

 

DAATKING

멀티미디어, 가상현실&컴퓨터그래픽을 전공한 크리에이티브 디렉터를 지향하는 콘텐츠 제작자겸 저널리스트입니다.
CG 콘텐츠를 제작하는 Media & Entertainment 업계 사람들과 진솔한 이야기와 창의적 지식을 모아서 올바르게 전달하고 소통하도록 노력하겠습니다.

Add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