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트크리에이티브 IT & CG Magazine

<마당을 나온 암탉>오성윤 감독의 차기작 <언더독>이 제2의 흥행 위한 크라우드펀딩 모집

영화 <마당을 나온 암탉>으로 국내 장편 애니메이션 사상 220만 이라는 최고의 흥행 기록을 세운 제작사 오똘또기의 차기작인 <언더독>이 와디즈 크라우드펀딩을 전격 오픈한다.

지난 2011년 <마당을 나온 암탉>을 통해 220만 관객을 통원, 한국 애니메이션 최고 흥행 기록을 세운 바 있는 제작사 오돌또기와 오성윤 감독의 차기작 <언더독>이 11일 오후 2시, 투자자와 일반 관객들이 직접 참여할 수 있는 와디즈 크라우드펀딩을 오픈해 일반인 투자자를 모집한다.

어느날 갑자기 버려진 개 ‘뭉치'(도경수)가 순식간에 바뀌어 버린 운명을 뚫고 자유를 위해 ‘인간이 없는 곳’으로 찾아 떠나는 유기견들의 우정과 사랑, 웃음이 있는 감동 여행기를 그린 <언더독>은 도경수, 박소담, 박철민, 이준혁 등의 목소리 연기 캐스팅을 확정하고 막바지 제작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8월 10일부터 모집한 <언더독> 와디즈 펀딩 사전 예약자는 약 3천 여명으로, 이는 <와디즈> 크라우드펀딩에 대한 높은 관심과 기대를 반증하는 것으로 볼 수 있다. 이에 와디즈 투자사업실 윤성욱 이사는 “국내 애니메이션 사상 최고 흥행 기록을 세운 <마당을 나온 암탉>에 이어 <언더독>이 다시 한 번 국내 애니메이션의 흥행 신기록을 써내려 갈 것으로 기대된다”고 전했다.

국내 애니메이션 사상 최고 흥행 기록을 세운 <마당을 나온 암탉>에 이어 다시 한 번 국내 애니메이션의 흥행 신기록을 써내려 갈 <언더독>은 2016년 1월, 선 녹음을 시작으로 제작에 본격적으로 돌입, 오는 2018년에 관객들을 찾아갈 예정이다.

◆ 다트크리에이티브 | 한재현 기자 wowhjh@gmail.com

 

DAATKING

멀티미디어, 가상현실&컴퓨터그래픽을 전공한 크리에이티브 디렉터를 지향하는 콘텐츠 제작자겸 저널리스트입니다.
CG 콘텐츠를 제작하는 Media & Entertainment 업계 사람들과 진솔한 이야기와 창의적 지식을 모아서 올바르게 전달하고 소통하도록 노력하겠습니다.

Add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