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트크리에이티브 IT & CG Magazine

IOs에 이어, Android에서도 언리얼엔진으로 AR 개발이 가능해져

세계적인 게임개발사이자 게임엔진 개발사인 에픽게임즈는 언리얼 엔진을 통해 구글의 ARCore 개발자 프리뷰 버전을 바로 사용할 수 있다고 31일 발표했다.

구글이 30일(한국 시각) 발표한 ARCore는 안드로이드 OS에서 증강현실(Augmented Reality, 이하 AR) 콘텐츠를 제작 할 수 있는 SDK로서, 앞으로 개발자는 추가적인 하드웨어 없이 AR 경험을 만들고, 안드로이드 기기 사용자들 역시 추가적인 센서나 하드웨어를 구매하지 않더라도 흥미로운 AR 기능을 이용할 수 있게 될 전망이다.

언리얼 엔진 개발자들은 안드로이드 SDK 플랫폼을 설치하고, 깃허브GitHub에서 ARCore를 지원하는 플러그인을 다운로드 받아 설치하면 안드로이드용 AR 기능을 바로 이용할 수 있다.

또한, 에픽게임즈는 10월 중순쯤에 공개될 언리얼 엔진 4.18 버전에는 ARCore용 얼리 억세스 지원을 포함해 다수의 AR 기능 지원 기술이 포함될 것이라고 밝혔다. 여기에는 애플의 AR 기능인 ARKit 지원 기술도 포함될 예정으로, 에픽게임즈는 8월 초 있었던 언리얼 엔진 4.17 업데이트를 통해 ARKit 지원 플러그인을 제공한 바 있다.

에픽게임즈 부사장 마크 레인Mark Rein은 “ARCore는 앞으로 많은 개발자들이 스마트폰 진화의 다음 단계인 증강현실 기술이 적용된 새로운 애플리케이션을 개발하고 출시하는 데 매진하게 만들 것”이라면서, “에픽게임즈의 개발자들은 오래전부터 언리얼 엔진에 AR 기술을 접목시켜 왔다. 이번 ARCore용 프리뷰 버전과 곧 있을 언리얼 엔진 4.18 버전을 통해 언리얼 엔진의 앞선 기술력을 확인할 수 있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ARCore SDK는 현재 안드로이드 7.0 누가Nougat 및 그 이상을 구동하는 삼성 갤럭시 S8과 구글 픽셀, 픽셀 XL을 지원하며, 향후 더욱 많은 안드로이드 기기에 적용될 예정이다.

◆ 다트크리에이티브 | 한재현 기자 wowhjh@gmail.com

언리얼 엔진용 ARCore 프리뷰 버전 관련 – https://developers.google.com/ar/develop/unreal/getting-started

DAATKING

멀티미디어, 가상현실&컴퓨터그래픽을 전공한 크리에이티브 디렉터를 지향하는 콘텐츠 제작자겸 저널리스트입니다.
CG 콘텐츠를 제작하는 Media & Entertainment 업계 사람들과 진솔한 이야기와 창의적 지식을 모아서 올바르게 전달하고 소통하도록 노력하겠습니다.

Add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