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트크리에이티브 IT & CG Magazine

엔비디아, 전 세계 강타한 ‘플레이어언노운스:배틀그라운드’에 신기술 및 ‘쉐도우플레이 하이라이트’ 제공

세계적인 그래픽칩 제조사인 엔비디아는 국내게임 개발사 블루홀Bluehole Inc.과의 협력을 발표하며, 블루홀의 인기 게임인 ‘플레이어언노운스:배틀그라운드PlayerUnknown’s Battlegrounds; 이하 배틀그라운드’에 엔비디아 쉐도우플레이 하이라이트NVIDIA ShadowPlay Highlights와 기타 첨단 PC 기능을 추가해 지포스 GTX(GeForce GTX) PC 상에서 더욱 뛰어난 게이밍 경험을 전달할 예정이다.

‘배틀그라운드’를 플레이하는 PC 게이머들은 엔비디아 쉐도우플레이 하이라이트를 이용해 최고의 게이밍 순간을 캡처 및 공유할 수 있다. 엔비디아 쉐도우플레이 하이라이트는 플레이어의 가장 뛰어난 게임 기록을 동영상 및 스크린샷으로 자동 캡처하여 페이스북, 유튜브 및 이머저(Imgur)를 통해 바로 공유할 수 있는 기능을 제공한다.

‘배틀그라운드’는 ARMA 3의 유저 개발 모드로 처음 공개됐고, 공개 5개월 만에 800만 명 이상의 플레이어를 확보하는 놀라온 성과를 달성하며 이슈가 되고 있는 게임이다. 2017년 베스트셀러 게임 대열에 합류하며 전 세계 게임 커뮤니티 내에서 화제가 되고 있으며, 최근에는 글로벌 게임 플랫폼, 스팀Steam에서 동시접속자 수 60만 명을 넘어서는 전무후무한 대기록을 달성하기도 했다.

블루홀의 김창한 부사장 겸 책임 프로듀서는 “’배틀그라운드’는 부담 없이 가볍게 즐길 수 있는 흥미로운 요소들과 속도감 있는 치밀한 액션으로 명성을 얻은 작품”이라며 “엔비디아의 자동 캡처 기능은 게임 플레이어들이 친구들과 ‘배틀그라운드’의 즐거움을 손쉽게 공유할 수 있도록 지원함으로써 소셜미디어 상에서 블루홀의 존재감을 강화하고 더 많은 게이머들에게 ‘배틀그라운드’를 만나볼 기회를 제공할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블루홀의 ‘배틀그라운드’는 개발 중 지원되는 얼리 액세스 단계에서부터 이미 선풍적인 인기를 끌었고, 올해 중 진행될 공식 출시에 앞서, 사물 및 표면의 그림자를 현실감 있게 처리하는 엔비디아 HBAO+를 도입함으로써 게임 내 이미지 품질은 한층 더 개선될 전망이다.

엔비디아 HBAO+는 기존의 앰비언트 오클루전 기술을 더욱 풍부하고 디테일하게 개선시켜, 빛에 의해 가려지는 오브젝트 주위의 그림자를 더욱 사실적으로 만들어 주며, 이전 기술에 비해 훨씬 빠르고 풍부하게 효율적으로 성능이 개선되었다.

엔비디아의 토니 타마시(Tony Tamasi) 콘텐츠 및 기술 담당 선임 부사장은 “’배틀그라운드’는 PC 게임 분야에서 인기 게임으로 빠르게 자리잡았으며, 엔비디아는 지포스 게이머들에게 최고의 게이밍 경험을 선사할 수 있도록 공식 출시까지 블루홀과의 협업을 지속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엔비디아의 시각 효과 엔지니어팀은 블루홀에 상주하면서 게임 개발 분야의 전문 지식을 제공하는 동시에 블루홀이 ‘배틀그라운드’의 최신 그래픽 및 물리 시뮬레이션 기술을 적용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다. 블루홀은 엔비디아 이펙트 라이브러리, 개발자 도구, 연구 백서, 소스 코드 샘플 등 엔비디아의 개발 리소스 전체를 활용할 수 있다.

양사의 협업은 ‘배틀그라운드’를 PC에서 즐기는 게이머들을 위해 엔비디아 지포스 GTX 10시리즈 GPU의 뛰어난 성능을 최대로 활용하도록 하는데 초점을 맞추고 있다. 공식 출시 일정이 다가옴에 따라, 엔비디아와 블루홀은 성능 튜닝과 플랫폼 안정성 강화는 물론, 엔비디아 SLI, 게임 레디 드라이버Game Ready Drivers , 엔비디아 지싱크NVIDIA G-SYNC 모니터 기술, 최적화된 플레이 셋팅 및 지포스 익스피리언스GeForce Experience 등 지포스 GTX PC 게이밍 플랫폼에서만 제공되는 다양한 기능 및 기술에 대한 지원 마무리 작업을 진행하고 있다.

◆ 다트크리에이티브 | 한재현 기자 wowhjh@gmail.com

DAATKING

멀티미디어, 가상현실&컴퓨터그래픽을 전공한 크리에이티브 디렉터를 지향하는 콘텐츠 제작자겸 저널리스트입니다.
CG 콘텐츠를 제작하는 Media & Entertainment 업계 사람들과 진솔한 이야기와 창의적 지식을 모아서 올바르게 전달하고 소통하도록 노력하겠습니다.

Add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