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트크리에이티브 IT & CG Magazine

“IT 기술이 스포츠를 더욱 흥미롭게 변화시켜”, 전인지선수 IT 기술로 경기력 향상 관심

SAP 코리아가 IoT 및 센서, 빅데이터와 같은 최신 IT 기술을 활용해 전인지 선수의 경기력 향상에 앞장선다.
SAP 코리아는 9일 경기도 판교 소재 SAP 앱하우스에서 디자인씽킹 워크숍을 개최하고 전인지 선수와 심도 깊은 논의를 진행했다.

이번 디자인씽킹 워크숍은 전인지 선수가 IoT 및 센서 기술을 활용한 경기력 향상에 관심을 보이며 성사됐다. 전인지 선수는 센서를 통해 측정되는 방대한 양의 데이터를 분석해 실시간으로 인사이트를 제공하는 빅데이터 기술에 큰 관심을 보이며, 스윙 리듬, 회전축 및 스윙 속도와 같은 경기력과 관련한 다각적인 개선을 위해 디자인씽킹 세션에 참여했다. 디자인 싱킹 세션에서 전인지 선수는 직접 경기력 향상에 대한 비전을 참석자들과 공유하고, 경기력을 향상할 수 있는 다양한 기술적인 방안에 대한 심도 깊은 논의를 이끌었다

디자인 싱킹은 미학적 외형 디자인의 접근 방식에서 벗어나 인간의 경험과 심리적 욕구, 인간의 행태 등을 관찰과 공감을 바탕으로 수렴, 발산 과정을 통한 다양한 대안을 찾아 디자인에 적용시켜 좀 더 나은 경험의 디자인 결과물을 도출하고, 비즈니스나 특정 문제 등 창의적인 문제 해결을 지원하는 디자인 방식이다. 주로▲인식과 공감, ▲문제정의, ▲상상, ▲프로토타입, ▲테스트 등 모두 다섯 가지 단계로 구성되어 진다.

SAP는 야구, 농구, 크리켓, 미식축구, 포뮬러 1(F1), 골프, 하키, 세일링, 축구 및 테니스 등 다양한 스포츠 분야에서 경기력 향상, 팬 관리, 클럽 및 단체 운영 지원 솔루션을 제공하고 있으며, 또한 가장 권위 있는 여자 골프 대회 중 하나인 솔하임 컵의 공식 기술 파트너이기도 하다. SAP와 전인지 선수는 추후 SAP 발도르프 본사에서 이번 워크숍에서 논의된 내용을 발전해 나갈 예정이다.


전인지 선수는 또한 SAP 코리아와 함께 경기력 향상뿐 아니라 팬들과의 관계에 대해서도 의견을 나눴다.
SAP는 분데스리가의 FC 바이에른 뮌헨, 세계크리켓월드컵 등과 같은 세계적인 스포츠 구단과 협회에 팬 인게이지먼트 솔루션을 제공하고 있다. SAP 팬 인게이지먼트 솔루션은 새로운 팬을 확보하고 기존 팬들을 유지하기 위해, 소셜네트워크, 온라인 이벤트 등을 데이터에 근거해 체계적으로 분석해 인사이트를 제공하며, 전인지 선수는 이런 SAP의 전문성을 바탕으로 향후 보다 체계적인 팬들과의 소통을 계획하고 있다.

전인지 선수는 “IT 기술이 스포츠를 더욱 흥미롭게 변화시키고 있다”며 “세계 유수의 클럽과 단체에서 활용 중인 SAP의 기술력을 경기력 향상에 활용해 더욱 좋은 모습을 팬들에게 보여드리고자 한다. 또한, 팬들과도 IT 기술을 활용해 더욱 가깝게 호흡할 예정이니 앞으로도 더욱 많은 응원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SAP 코리아는 지난 2월 전인지 선수와 서브 스폰서십 계약을 맺은 바 있다. SAP는 세계 골프 명예의 전당 회원인 어니 엘스(Ernie Els) 및 미국 여자골프의 간판스타 폴라 크리머(Paula Creamer) 등과 같은 세계 정상급 골퍼를 후원하고 있다.

◆ 다트크리에이티브 | 한재현 기자 wowhjh@gmail.com

Facebooktwittermail

DAATKING

멀티미디어, 가상현실&컴퓨터그래픽을 전공한 크리에이티브 디렉터를 지향하는 콘텐츠 제작자겸 저널리스트입니다.
CG 콘텐츠를 제작하는 Media & Entertainment 업계 사람들과 진솔한 이야기와 창의적 지식을 모아서 올바르게 전달하고 소통하도록 노력하겠습니다.

Add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