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트크리에이티브 IT & CG Magazine

SAP 앱하우스에서 고려대학교 교직원들의 창의적 문제해결을 위한 ‘디자인씽킹 부트캠프’ 개최

고려대학교와 SAP 코리아는 8월 1일(화), 2일(수) 양일간 경기도 판교 소재 SAP 앱하우스에서 고려대학교 교직원들을 대상으로 ‘디자인씽킹 부트캠프’를 개최했다.

‘디자인씽킹 부트캠프’는 고려대학교와 SAP 코리아가 하계방학 기간을 이용해 고려대학교가 직면한 문제를 정의하고 창의적으로 해결할 수 있도록 고려대가 교직원들을 대상으로 핵심인력 양성을 위해 마련 시행한  ‘고려대학교 교육혁신가 양성과정’의 첫번째 프로그램으로 진행된 교육 행사이다. 이 행사에는 SAP의 혁신 전문가가 프로젝트 전반에 직접 디자인씽킹 코치로 참여하며, 사람 중심의 혁신 노하우인 디자인씽킹에 대한 교육 및 단계별 실습을 진행했다.

부트캠프 첫날인 8월 1일에는 참가자들로 하여금 디자인씽킹의 정의와 성공 사례 등을 통해 디자인씽킹에 대한 이해도를 높였고, 오후 세션에서는 디자인씽킹의 ‘공감하기’ 단계와 ‘문제정의’ 단계를 직접 경험하며 학교의 문제점을 발견하고 재정의하는 시간을 가졌다. 2일차 교육에서는 ‘아이디어’, ‘프로토타입’, ‘테스트’ 단계와 반복과정을 통해 창의적인 해결 방법을 익히고 프로토타입을 완성해 나가는 과정을 직접 경험했다.

부트캠프를 수료한 참가 교직원들은 앞으로 4주간 ‘학생-교직원들의 식문화 경험 재디자인하기’, ‘교직원들의 소통(커뮤니케이션)경험 재디자인하기’, ‘교내에서 교원-학생들의 아이디어를 실현할 수 있는 방법 디자인하기’ 등을 주제로 창의적인 해결방안 모색에 나선다. SAP 코리아는 이번 교육과정을 통해 문제를 해결할 수 있는 역량을 키우는 것에 목표를 두고 있다.

이번 프로그램에 대해 고려대학교 이기성 총무처장은 “이번 프로그램은 학교가 직면한 문제를 정의하고 이에 대한 혁신적인 해결책을 마련하기 위해 기획됐다”며 “이번 프로그램에서 디자인씽킹을 통해 학교 주변에 있는 다양한 과제를 사용자 중심의 디자인 접근방법으로 풀어나가는 혁신 역량을 기를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SAP 기업 문화의 핵심인 디자인씽킹은 사람 중심의 창의적인 사고방식을 통해 혁신적 결과를 도출하는 문제 해결 방법을 의미한다. SAP 코리아는 디자인씽킹을 전파하기 위해 기업가정신 양성 프로젝트인 ‘런베터(Run Better)’와 학생들이 멘토링 및 워크샵을 통해 미래를 설계할 수 있도록 돕는 ‘드림 디자인(Dream Design)’ 등 다양한 활동을 펼친 바 있다.

◆ 다트크리에이티브 | 한재현 기자 wowhjh@gmail.com

Facebooktwittermail

DAATKING

멀티미디어, 가상현실&컴퓨터그래픽을 전공한 크리에이티브 디렉터를 지향하는 콘텐츠 제작자겸 저널리스트입니다.
CG 콘텐츠를 제작하는 Media & Entertainment 업계 사람들과 진솔한 이야기와 창의적 지식을 모아서 올바르게 전달하고 소통하도록 노력하겠습니다.

Add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