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트크리에이티브 IT & CG Magazine

VR 헤드셋 ‘NOON VR’의 차세대 버전인 ‘NOON VR PRO 출시

국내  VR 전문 기업인 에프엑스기어의 인기 VR 헤드셋 ‘NOON VR’의 차세대 버전인 ‘NOON VR PRO’가 오늘 국내에 출시됐다.

NOON VR PRO는 국내외 시장에서 꾸준한 사랑을 받아온 NOON VR 시리즈의 최신형으로, VR 헤드셋에 오디오 기능 추가와 101도로 확장된 시야각 및 청색광 차단 렌즈를 사용하는 등의 사용자 편의 기능들을 추가하며 스마트폰 전용 VR 헤드셋의 고성능 사양을 갖췄다.

가장 주목되는 부분은 풍부한 음향을 제공하는 오디오 헤드셋이 기본으로 탑재되며 20KHz의 넓은 음역대를 지원하는 스피커가 가상현실 체험을 더욱 생생하게 유도한다. 기존 음향 청취용 헤드셋을 별도로 구매해 연결해야 하는 일반적인 VR헤드셋과 크게 차별되며, 3.5mm 이어폰 단자를 사용하는 모든 스마트폰을 지원한다.

영상을 감상할 수 있는 시야각도 101도로 대폭 확대되며, 대다수의 VR 헤드셋이 제공하던 95도보다 훨씬 넓은 각도의 영상을 한 눈에 볼 수 있어 보다 몰입감 높은 가상현실 체험이 가능해졌다.

조작성도 크게 개선됐다. 헤드셋 측면에 정전식 탭 버튼이 장착되어, ‘구글 카드보드’나 각종 VR 게임 앱을 사용할 수 있도록 활용성이 대폭 증대되었고, 헤드셋 하단에 VR 감상 중 쉽게 볼륨조절 및 전화 수신을 가능하게 하는 버튼이 추가됐다.

안경 착용자를 고려하여 안경을 낀 상태에서도 VR을 감상할 수 있는 디자인으로 변경됐고, 또한 유해광선, 자외선을 차단하고 안구 피로를 감소시키는 청색광 차단 렌즈를 사용했으며 탈착이 용이한 눈 보호 스폰지를 가죽 재질과 함께 제공하면서, 다양한 각종 편의 기능과 사용자 선택 부분도 추가했다.

한편, 에프엑스기어는 NOON VR PRO 출시에 맞춰 PC화면을 실시간 스트리밍으로 NOON VR APP을 통해 VR 모드로 전환해 감상할 수 있는 ‘NOON VR 리모트(remote)’ 기능을 대폭 업그레이드시켰다. NOON VR Remote 기능은 PC에 간단한 프로그램을 설치해 NOON VR 전용앱을 통해 자신의 PC 화면 그대로 VR 기기를 통해 IMAX와 같은 대화면 느낌으로 감상할 수 있게 만든다.

업그레이드된 NOON VR Remote에서는 ‘감상 모드’와 ‘게임 모드’ 2가지로 즐길 수 있고, 감상 모드는 고해상도의 영상을 안정적으로 스트리밍해 최적의 환경에서 VR을 감상할 수 있다. 또한 게임 모드는 PC와 VR 화면간의 표시 딜레이를 최소화해 FPS, MMORPG 등의 게임을 VR기기로 플레이할 수 있다.

최광진 에프엑스기어 대표는 “높은 완성도와 새로워진 기능으로 해외에서 좋은 평가를 받는 NOON VR PRO가 국내 시장에서도 호평 받길 기대한다”며, “NOON PRO의 개발에 그 동안의 소비자들의 반응과 의견을 최대한 반영하려고 노력했으며, 헤드셋의 진화와 함께 전용 앱의 편의성과 성능 개선에도 박차를 가하고 있다”고 밝혔다.

에프엑스기어의 NOON VR 시리즈는 2015년 출시된 후 꾸준한 사랑을 받아오고 있는 순수 국산 기술의 VR 제품이다. 안드로이드와 iOS 운영체제 모두 지원하며, 4.7~5.7인치 사이의 다양한 스마트폰 기종과 호환된다. 독자 기술로 개발된 NOON VR 전용 앱을 통해 차별화된 편의성을 제공한다. NOON VR은 국내 벤처 기업 제품 최초 미국·캐나다 베스트바이 매장 동시 입점되는 등 해외에서 큰 인기를 끌고 있다.

◆ 다트크리에이티브 | 한재현 기자 wowhjh@gmail.com

DAATKING

멀티미디어, 가상현실&컴퓨터그래픽을 전공한 크리에이티브 디렉터를 지향하는 콘텐츠 제작자겸 저널리스트입니다.
CG 콘텐츠를 제작하는 Media & Entertainment 업계 사람들과 진솔한 이야기와 창의적 지식을 모아서 올바르게 전달하고 소통하도록 노력하겠습니다.

Add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