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트크리에이티브 IT & CG Magazine

넥슨컴퓨터박물관 개관 4주년 맞아 던전앤박물관 넥컴박빌리지 이벤트 연다.

제주도에 위치한 넥슨컴퓨터박물관이 개관 4주년을 맞아 오는 7월 27일 던전앤박물관 시즌4 – 넥컴박 빌리지 이벤트를 연다.

넥슨컴퓨터박물관은 대한민국 최초의 아시아 유일 컴퓨터박물관으로 1세대 개인용 컴퓨터(PC)부터 최신의 가상현실(VR)기기까지 컴퓨터의 과거, 현재, 미래를 담은 7천여 종의 소장품을 보유, 지난 4년 동안 약 50만 명의 방문객을 기록하며 제주를 대표하는 지역 명소로 자리잡았다.

넥슨컴퓨터박물관은 그동안 제주지역 사회교육기관으로서의 역할도 돈독히 수행해 왔다. 제주도교육청과 업무협약을 체결,  ‘NCM 어린이자문단’, ‘어린이융합워크숍 HAT’ 등 유아 및 초등학생의 과학적 사고를 촉진시키는 프로그램들을 통해 도내 IT 교육 지원을 펼쳐 도민들의 커다란 호응을 이끌어 냈다. 또한 개발자를 꿈꾸기 시작한 학생들이 자신의 꿈을 입체적으로 그려볼 수 있는 IT진로교육 ‘꿈이 IT니?’를 운영, 1만6천 명 이상의 학생들의 참여도 이끌어냈다. 또한 넥슨컴퓨터박물관은 올해로 3년 차에 이른 대한민국 컴퓨터 역사 워크숍을 지속적으로 후원하는 등 학술적인 활동도 활발히 이어가고 있다.

이번 개관 4주년을 맞은 ‘던전앤박물관 시즌4 – 넥컴박 빌리지’는 기존의 박물관 공간들을 새롭게 재해석하여 관람객들에게 이색적인 놀거리를 제공한다. 박물관 곳곳에서 청기백기, 알까기, 사자성어 퀴즈 등 남녀노소가 함께 즐길 수 있는 총 7가지의 미션들이 진행되며, 관람객들은 참여도에 따라 다양한 보상 아이템을 획득할 수 있다. 모든 미션을 달성한 참가자들은 뉴아이패드 등이 포함된 통 큰 경품 행사에도 응모할 수 있다.

일몰 후에는 야외 바람숲에서 박물관 직원들과 함께 하는 깜짝 4주년 생일 파티가 열려, 상업적으로 성공한 최초의 아케이드게임 중 하나인 퐁(PONG)을 마음껏 즐길 수 있는 ‘NIGHT PONG’ 이벤트 뿐만 아니라 특별 레시피로 제조한 포션 음료를 즐길 수 있다. 또한 간단한 주류도 판매될 예정이어 소나무숲과 잔디밭에서 시원한 여름밤을 즐길 수 있다.

행사는 최대 100명까지 참여할 수 있으며, 7월 24일부터 넥슨컴퓨터박물관 공식 블로그를 통해 선착순 사전 접수가 진행된다. 사전 신청한 팀에게는 박물관 무료 입장 혜택이 주어지며, 행사 당일 현장 접수도 가능하다. 행사 당일 입장객 전원에게는 4주년 기념 배지를 증정한다.

블로그 및 사전 접수 – http://blog.nexoncomputermuseum.org

◆ 다트크리에이티브 | 한재현 기자 wowhjh@gmail.com

 

DAATKING

멀티미디어, 가상현실&컴퓨터그래픽을 전공한 크리에이티브 디렉터를 지향하는 콘텐츠 제작자겸 저널리스트입니다.
CG 콘텐츠를 제작하는 Media & Entertainment 업계 사람들과 진솔한 이야기와 창의적 지식을 모아서 올바르게 전달하고 소통하도록 노력하겠습니다.

Add comment

Most discussed